[브리프] LG생활건강 애경 LF F&F 무신사 세정
[브리프] LG생활건강 애경 LF F&F 무신사 세정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무중력 선크림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 출시

자외선차단제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초저점도의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끈적임 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제품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CNP에서 선보였던 선제품 대비 평균 점도가 84% 낮은 리퀴드 제형이 적용됐다. 가벼워진 만큼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얇게 밀착되는 ‘무중력’ 사용감으로 뭉침이나 백탁 현상 없이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일성 자외선 차단제를 제형에 조밀하고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하기 전 흔들어줄 필요가 없으면서도 SPF50+/PA++++ 등급의 우수한 자외선 차단력과 촉촉한 수분감을 모두 갖췄다. 그립감이 우수한 조약돌 형상의 용기는 2중 패킹 구조를 통해 초저점도의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방지함과 동시에 원하는 양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는 초경량 액체 타입 제형으로 기존 선크림의 끈적임과 무거운 사용감을 개선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면서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촉촉함이 지속되는 부담 없는 선케어를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블랙포레,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 출시

블랙포레,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 출시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에서 두피부터 손상된 모발을 한 번에 관리해 주는 탈모 증상 완화 제품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BIOTIN WATER TREATMENT)를 출시했다.

블랙포레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는 두피 강화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비오틴’ 성분과 ‘앰풀 투 크림 기술’을 적용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환경을 만들어준다. 앰풀 투 크림 기술은 액상 형태의 앰풀이 물을 만나면 고농축 크림 제형으로 변해 모발 속으로 흡수된 영양 성분이 다시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모발을 보호하고 코팅해 주는 기술이다.

블랙포레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의 유분∙보습∙각질 케어 및 모발 뿌리 볼륨 개선과 두피열 5℃ 감소 효과를 확인받았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두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F ‘킨’, ‘더뮤지엄비지터’와 협업 스니커즈 출시

킨, 더뮤지엄비지터와 협업한 한정판 스니커즈 출시 /LF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옷에 아트를 담아내는 디렉터 박문수의 브랜드 ‘더뮤지엄비지터’(THE MUSEUM VISITOR)와 협업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더뮤지엄비지터’는 현대미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 패션 브랜드로, 현대미술의 틀을 깨는 개념에 입각해 고정관념, 편견을 깨부수며 옷이 아닌 그 이상의 작품으로써 패션을 표현하고 있다.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브랜드 특유의 독창성이 돋보이는 예술 작품들을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아트, 컨템포러리 패션 영역에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킨’과 ‘더뮤지엄비지터’의 협업 스니커즈는 킨의 ‘재스퍼 캔버스’(Jasper Canvas)에 더뮤지엄비지터만의 특별한 드로잉 아트가 합쳐진 화려한 색채의 커스텀 제품으로 100족 한정 발매된다. ‘재스퍼 캔버스’는 기존 스웨이드 소재의 ‘재스퍼’ 모델의 캔버스 소재 버전이다. 한정판 모델 컬러는 아이보리, 블랙 색상 2종이며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소량 한정인 만큼, 이번 협업 제품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의 신규 서비스 ‘리미티드 오더’를 통해 단독 발매된다. ‘리미티드 오더’는 29CM가 엄선한 다양한 브랜드의 희소성 높은 제품을 한정 기간 소개하는 서비스로, 킨과 더뮤지엄비지터의 협업 제품이 첫번째 발매 아이템이다.

29일 오전 11시부터 29CM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와 성수동에 위치한 29CM 프리미엄 리빙 플래그십 스토어 ‘TTRS’(티티알에스)에서 각각 50족씩 온오프라인 래플(추첨)로 동시 발매된다. 온라인 래플은 3월 3일까지, 오프라인 래플은 3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아웃도어 의류, 액세서리를 일상에서 입는 '고프코어' 패션이 올해도 지속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읏도어 패션과 일상 패션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205%) 급증하며 고프코어 트렌드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또한 ‘킨’의 지난해 전체 구매 고객 중 90% 이상이 첫 구매고객으로, 성공적인 신규 팬덤 확보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이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급성장과 ‘고프코어 룩’ 열풍과 맞물려 매년 매출이 고공 성장 추세로, 킨은 올해 대표 모델 ‘재스퍼’와 ‘유니크’의 팬덤 확대를 위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대표 모델 ‘재스퍼’는 릿지화 종류로 앞코가 둥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컬러감, 킨만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스니커즈다. 유럽 열대 우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하이킹 패트롤’ 콜라보 한정판 컬렉션, ’푸른 용의 해’ 기념 ‘Year of the Dragon’ 컬렉션 출시 등 지난해부터 꾸준히 한정판 출시를 활발하게 이어오며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신발로 떠올랐다.

LF 풋웨어 사업부 관계자는 “지난해 두드러진 성과를 낸 ‘킨’은 올해도 기존 고객에겐 새로운 혁신 경험을, 신규 고객에게는 첫 구매 동력을 제공하는 신선한 콜라보와 유니크한 한정판 마케팅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프라, 다가올 봄 겨냥 24SS 스트릿 아웃도어 컬렉션 출시

수프라, 다가올 봄을 겨냥한 24SS 스트릿 아읏도어 캠페인 화보 공개 /F&F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다가올 봄을 겨냥한 24SS 스트릿 아읏도어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브랜드 헤리티지인 ‘스트릿’ 감성을 기반으로 아웃도어 무드를 더한 스트릿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수프라는 도심과 야외 모두를 아우르는 24SS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광활한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스타일리시하게 담아낸 이번 캠페인 화보는 일상에서 부담 없이 착용하기 좋아 심플하게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화보 속에서 눈에 띄는 '아웃도어 캠퍼 오버핏 바람막이'와 '베이더 아웃도어' 운동화 제품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 제품으로 디테일한 마감과 새로운 핏감이 스트릿한 무드를 더한다. 특히 아웃도어 컬렉션 의류에 들어가는 포인트 라벨 패치에서는 브랜드의 헤리티지 무드는 물론 활동적인 아웃도어 감성을 한눈에 느낄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베이더 아웃도어’ 운동화 역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더욱 디테일한 색감과 업그레이드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에센셜 크라운 로고 언스트럭쳐 볼캡'은 새로운 기법과 기능성 스웻밴드를 적용함으로써 얼굴이 더욱 작아 보이는 핏과 함께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함을 챙겼다.

수프라 관계자는 “긴 겨울이 끝나고 다가올 따사로운 봄을 맞아 수프라의 바람막이와 운동화 제품으로 활동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나만의 도심 속 아웃도어룩을 완성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신사 라이브, 매출·시청자↑···시간당 최고 18만 명 접속

무신사 라이브데이 대표 이미지 /무신사

무신사의 패션 특화 라이브 방송 ‘무신사 라이브’가 입점 브랜드의 매출을 확대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품을 직접 기획한 인물을 등장시키거나 방송 형식을 달리하는 등 색다른 시도로 차별화한 결과다.

최근에는 브랜드 디렉터가 출연해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렉터가 상품 기획 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시즌 콘셉트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것이 인기 요인이다. 실제로 디렉터 출연한 라이브 방송은 접속자 수, 좋아요 수, 시청 시간과 같은 고객 참여 지표가 일반 라이브 방송 대비 두자릿수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분당 채팅 건 수는 디렉터가 출연하지 않는 방송보다 4배 이상 많았다.

대표적으로 ‘글로니’, ‘트리밍버드’ 등 탄탄한 팬덤을 지닌 패션 브랜드 디렉터가 함께한 라이브 방송이 1시간 동안 2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는 흥행을 거뒀다. 무신사는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지난달 29일부터 ‘디렉터스 라이브’를 정식 론칭하고 브랜드 대표나 디렉터가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크리에이터와 협업으로 흥행을 거둔 사례도 있다. 지난 14일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지텍G’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게임 크리에이터 김블루, 패션 매거진 ‘에스콰이어’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 패드,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단독 발매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선보이는 방송이었다.

크리에이터 김블루가 출연한 라이브 방송은 시작한지 20분 만에 전 상품이 품절되면서 2억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올해 기준 가장 높은 규모인 18만 5천 명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은 구독자 수 180만 명에 달하는 김블루의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송출돼 더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무신사 라이브는 앞으로도 콘텐츠와 혜택을 강화해 경쟁력있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내달 4일과 5일에는 라이징 브랜드를 소개하는 ‘2024 S/S 라이브데이’를 진행한다.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애프터프레이 △어나더오피스 △러프사이드 등 지금 무신사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10개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행사다. 브랜드별 봄 신상품을 라이브 특가, 최대 10% 할인 쿠폰, 적립금 등 라이브 한정 혜택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상품뿐만 아니라 디렉터의 철학과 스토리에도 관심을 갖는 브랜드 팬들을 위해 ‘디렉터스 라이브’를 선보였는데 신규 고객 유입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라이브 방송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웰메이드, ‘잘 만들어진 옷’ 50년 헤리티지 담은 봄 컬렉션 출시

브루노바피 남궁민 화보 /세정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50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2024 봄 컬렉션’을 출시하고, 캐주얼부터 수트까지 다양한 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웰메이드의 2024 봄 컬렉션은 ‘타임리스 마스터(Timeless Master)’를 테마로, 지난 50년간 이름 그대로 ‘잘 만들어진’ 품질의 가치를 끊임없이 고민해 온 웰메이드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시간이 지나도 멋스러운 클래식 슈트부터 모던한 데일리룩, 트렌디한 캐주얼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인다.

먼저 올해 론칭 50주년을 맞은 남성 타운 캐주얼 브랜드 ‘인디안(INDIAN)’은 이번 시즌 ‘타임리스 캐주얼(Timeless Casual)’의 정석을 보여주는 깔끔한 디자인에 활용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을 출시했다.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가벼운 자켓이나 탈부착 가능한 라이너 점퍼 등 봄철 필수 아이템들이 돋보인다.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BRUNO BAFFI)’는 유행을 타지 않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핏의 ‘타임리스 클래식(Timeless Classic)’ 정장을 선보였다. 날씨와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게 착용하는 것)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울부터 실크 혼방까지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 캐주얼 브랜드 ‘더레이블(The Reable)’은 화사한 색감의 셔츠, 니트 등 이너와 트렌디한 디자인의 셋업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했다. 대표 제품인 나일론 셔켓(셔츠형 자켓)과 팬츠는 구김이 잘 생기지 않는 소재로 관리가 용이하고, 위아래 세트로 착용해 손쉽게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정이 오랜 세월 지켜온 품질에 대한 자부심과 장인 정신을 담아냈다”라며, “올 봄에는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웰메이드와 함께 데일리룩부터 비즈니스룩까지 언제입어도 세련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