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계열 동양, ESG평가서 A등급 획득
유진그룹 계열 동양, ESG평가서 A등급 획득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4.02.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 CIㅣ유진그룹

유진그룹 계열 동양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동양은 최근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나이스디앤비 ESG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양은 이번 평가에서 환경부문(E) A등급, 사회부문(S) B+등급, 지배구조부문(G) A등급을 받아 종합A등급을 획득했다. 각 부문별로는 환경협력, 인권인식, 회계투명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보유 △업계 최초 저탄소 레미콘 생산 시스템 구축 등이 평가 결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양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획득하며 안전보건 종합관리 체계를 구축해왔다. 지난해에는 ISO45001, ISO14001 부문 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해 9월에는 업계 최초로 저탄소 레미콘을 생산할 수 있는 카본큐어(CarbonCure) 기술을 도입해 친환경 생산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카본큐어 기술은 레미콘 생산과정에서 액화이산화탄소를 주입해 탄소저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친환경 기술이다.

동양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영진부터 모든 임직원이 다방면으로 부단히 노력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동양은 물론 동종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