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디랩스 레드랩게임즈
[브리프] 넥슨 넷마블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디랩스 레드랩게임즈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 론칭 설명회 개최 

좌측 부터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김성열 위원장,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 서정연 회장, 비브라스코리아 김동윤 대표, 한국정보교사연합회 정웅열 회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이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2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국내 주요 정보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비코, Bebras Informatics Korea의 약자)’ 론칭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19일 정식 론칭한 ‘BIKO’는 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가 함께 만든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으로,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내외 다양한 프로그래밍 대회에 출제된 총 700여개의 문제와 함께 교사와 학생 간 프로그래밍 수업 운영이 가능한 ‘클래스(Class)’ 기능을 제공해 교육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 한국정보교사연합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정보교육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SW중심대학협의회, 교육청(서울/경기도/충청북도/경상북도/전라남도/대구), 성균관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에 소속된 정보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BIKO’ 이용방법을 설명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브라스코리아 김동윤 대표(겸 아주대학교 명예교수)는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해주신 넥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현장에서 ‘BIKO’를 활용하는 교사 분들의 피드백을 지속 수렴해 최고의 교육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국내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확대를 위한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큰 설렘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BIKO’가 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돼 전국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2025년부터 초·중·고등학교 코딩 교육 의무화를 대비해 전국 어디서나 양질의 프로그래밍 수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BIKO’ 활용을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넥슨과 넥슨재단은 청소년들의 코딩에 대한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위해 2016년부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를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진행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봄맞이 업데이트 진행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 동행 가능하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필드 내 동행 중일 경우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보유 중인 버디의 능력치 및 추가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버디’ 시스템 추가를 기념해 ‘반가워 버디! 첫만남 출석부’ 이벤트도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운영한다. 7일 출석 미션 수행 시 최대 10장의 버디 소환 쿠폰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난이도 조정도 진행됐다. ‘차원의 경계’ 던전에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인 ‘전설’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주간 추가 보상 횟수도 기존 15회에서 20회로 상향됐다. 던전 클리어 시 최상급 정수를 획득해 스킬북, 희귀 장신구 등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함께 공략하는 ‘월드 보스’ 던전은 신규·기존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한 협업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기존 3개로 구성된 던전 난이도를 1개로 통합했다. 또, 이용자를 대신해 임무를 수행하는 ‘파트너’ 시스템에 흑마법 강화 및 장비 해방 기능을 추가하고, 전투력과 미션을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배틀랭크’ 시스템의 보상으로 탈 것 ‘영원한 백야’와 ‘버디’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편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컴프야2024’·‘컴프야V24’, KBO 리그 2024 시즌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KBO 리그 새 시즌을 앞두고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는 20여 년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컴프야2024’를 통해 KBO리그를 완벽 구현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 3년 차를 맞이한 ‘컴프야V24’ 또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퀼리티와 높은 캐주얼성으로 또 다른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신인왕 한화이글스 문동주를 모델로 선정한 ‘컴프야2024’는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원하는 구단의 시그니처 선수를 얻을 수 있는 ‘구단선택 시그니처 선수팩’을 비롯해 ‘고급 고유능력 변경권’, ‘3000 스타’ 등 게임 재화를 선물한다. 추가로 함께 플레이할 친구 초대 미션 1회 달성 시 ‘고급골드팩’, 3회 달성 시 ‘1000 스타’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V24’ 또한 구자욱과 김광현 선수를 모델로 기용하며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내 최상위 등급인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과 함께 ‘스킬변경권’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친구 초대 미션을 1회 달성하면 ‘고급스카우트 티켓’, 3회 달성하면 게임 내 재화 ‘2000 스타’를 획득한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KBO 리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야구 게임 팬들을 위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사전 예약으로 본격 시동을 건 ‘컴프야’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컴프야2024’와 ‘컴프야V24’는 이번 사전 예약과 더불어 2024 시즌 선수 카드를 최신화하고 각 게임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예고하며 새 시즌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티몬과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 

‘소울 스트라이크’, 티몬과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티몬(대표 류광진)과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다음달 31일까지 소울 스트라이크 게임 내 배너와 티몬 사이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특별 적립금 프로모션이다. 금액에 상관없이 게임 내 상품을 결제하면 총 4,000명 한정으로 티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5천원 티몬 적립금 코드’를 지급한다.  ‘티몬 0원딜 이벤트’도 진행된다. 티몬에서 0원으로 게임 내 주요 재화인 에테르 ‘총 10만 개’를 얻을 수 있다. 티몬 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벤트 쿠폰 구매 기회가 주어진다.

‘세상 만만한 키우기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소울 스트라이크는 컴투스홀딩스와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이다. 빠른 성장 쾌감과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 꾸미기 등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콘텐츠 확장과 풍성한 이벤트들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도 이어가고 있다.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 메타볼츠 NFT 발행

메타볼츠 NFT(대체불가토큰) 발행 /디랩스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자사가 개발 중인 게임 메타볼츠 NFT(대체불가토큰) 발행에 대한 우선 판매(Private Sale)를 시작했다.

디랩스가 선보일 ‘메타볼츠’는 유명 RPG인 ‘킹스레이드’의 제작진이 주축이 되어 개발된 수집형 RPG이다. 일본 내 유명 성우를 섭외하여 게임 내 캐릭터의 몰입감을 극대화했으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게임 내 구현했다.

메타볼츠 NFT는 총 7,777개를 발행(민팅)한다. 한국 시간으로 26일 총 7천6백 개의 NFT를 민팅 수량으로 제공하며, 3월 7일부터는 Public(일반)에게도 민팅의 기회가 돌아간다. 총 7,777개의 패스 중 177개는 디랩스의 내부 물량으로 보유하게 된다.

디랩스 권준모 대표는 “메타볼츠 NFT를 통해 단순히 지갑속에 보유하고 있는 NFT가 아니라 게임 내 특별한 외형과 풍성한 게임 내 보상을 통해 메타볼츠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MMORPG ‘롬’ 27일 정식 출시 예정, 사전 다운로드 시작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 사전 다운로드 시작 /레드랩게임즈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6일 오전 10시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오는 27일 오전 10시 글로벌 서비스 정식 출시와 함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글로벌 사전예약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지난 1월 말에 시작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성황리에 지속되며 신규 서버를 추가 증설하고 서버 수용 인원을 긴급하게 대폭 확장하였음에도 모든 선점 서버가 마감되어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는 등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롬’은 과거 클래식 RPG의 재미와 감성을 살린다는 목표 아래, 깊이를 더한 자유 경제 시스템과 PK 시스템 그리고 대규모 전장 등 정통 MMORPG 문법을 충실히 구현하고, 유저 아이템 가치 보호를 지향하며 단순하고 명확한 상점 구조와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BM을 선보일 계획이다.

2월 27일에 정식 출시되는 ‘롬’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