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갤러리아 유한킴벌리 아워홈 풀무원 남양유업 外
[브리프] SPC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갤러리아 유한킴벌리 아워홈 풀무원 남양유업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2.23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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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크림대빵 ㅣ SPC삼립

■ SPC삼립,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 기념 ‘크림대빵’ 한정 판매

SPC삼립의 대표 해리티지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기록했으며,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World Record Committee) 공식 인증을 받았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보다 6.6배 큰 대형 크림빵 ‘크림대빵’을 선보였다. (중량 기준) 크림대빵은 최근 MZ세대 사이에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정통 크림빵을 더욱 즐겁게 즐기기 위해 기획됐다.

제품 후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축하케이크 활용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적은 ‘크림대빵 사용설명서’를 첨부해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크림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삼립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은 크림대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60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속 종이 트레이 후면에 스티커 60을 찾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맥스2(1명), 에어팟 프로(1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6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PC삼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정통 크림빵 60주년을 기념해 압도적인 크기로 함께 먹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대형 사이즈 크림빵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봄나물 상품전 ㅣ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봄나물 상품전 ㅣ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百, 봄 맞이 제철 봄나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이 입맛과 활력을 돋워주는 제철 봄나물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마켓 전 점에서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봄철 대표 나물인 냉이와 달래부터 유채나물, 돗나물 등 전국 각지에서 난 향긋한 봄나물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쌉싸래한 맛이 일품인 취나물(6780원)과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는 방풍나물(3580원),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이 맛있는 돗나물(1880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200g 한 봉 기준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_818 데킬라 팝업 ㅣ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_818 데킬라 팝업 ㅣ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818 데킬라 팝업스토어 진행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다음달 7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세계적인 모델 캔달제너의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 한국 최초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818 에잇리저브 등 총 4개의 제품을 선보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818 데킬라 굿즈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818 데킬라 공식 레시피로 제조한 칵테일 3종도 판매한다. 818 데킬라를 체험할수 있는 시음 및 교육도 매일 4회 진행되며 캐치테이블을 통해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대표 상품은 '818 에잇리저브'(750ml, 64만원), '818 아네호'(750ml, 19만원)등이다.

홈&쇼핑 사옥 전경 ㅣ 홈앤쇼핑
홈&쇼핑 사옥 전경 ㅣ 홈앤쇼핑

■ 홈앤쇼핑, 전라북도 MD 상담회 개최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TV 홈쇼핑에 소개할 전북 지역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선정하기 위한 MD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사천리 (一社千里)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기획하고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하여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 9월 첫 론칭 방송을 시작했다.

2012년부터 매년 사업을 확장해 가며 지난 12년간 총 1,376개 이상의 상품을 홈앤쇼핑에 론칭했다. 무엇보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하여 진입장벽을 낮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2월 21일 전북을 시작으로 인천 (3/7), 강원 (3/12), 충남 (3/14) 등 전국 총 13개의 광역시도 및 지방자치단체를 직접 찾아가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선정한다. 지역별 1대 1 MD 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 (상품기획자), QA (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2024년 첫 MD 상담회는 2월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전주시에 위치한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열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북지역 MD 상담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마련된 자리이다”면서 “전년도에 이어 홈앤쇼핑을 통해 수많은 히트상품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자체, 우수중소기업·소상공인과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MESSAGE 전시 행사 포스터 ㅣ 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 MESSAGE 전시 행사 포스터 ㅣ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百, ‘JUST ARRIVED’ 행사 · 다양한 팝업스토어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진행한다. S/S시즌에 앞서 브랜드 신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건물 내·외관에는 장미 장식이 더해져 봄 기운을 미리 느낄 수 있다. EAST 광장에는 ‘갤러리아 블루밍 가든(Galleria Blooming Garden)’을 조성해 포토존으로 꾸민다.

이번 행사에선 ▲ 브레게 ▲ 쇼파드 ▲ 예거르쿨트르 등 하이 주얼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

‘FFF포스탈서비스(FFFPOSTALSERVICE)’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인다. FFF포스탈서비스는 한국 출신의 디렉터 조나단 최가 설립한 브랜드로 높은 실용성과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팝업을 기념해 갤러리아 단독 상품 3종(티셔츠, 후드, 모자)을 한정 판매한다.

빈티지 리메이크 디자인이 특징인 패션 브랜드 ‘써저리(SURGERY)’의 팝업도 3월 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2024년 청룡해를 기념해 ‘갤러리아X써저리’ 청룡 콜렉션 상품을 단독 발매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8%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 차 브랜드 ‘알디프’와 함께 시음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부스 방문시 세 가지의 대표 메뉴를 제공하며, 갤러리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알디프 블렌딩 티 기프트팩’ 도 증정한다.

테킬라, 위스키 등 주류 브랜드 팝업도 마련했다. 프리미엄 테킬라 브랜드 ‘1800 크리스탈리노’ 팝업을 국내 최초로 선보여 판매 및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멕시코의 할리스코 고산지대에서 7년 이상 재배한 블루 아가베만을 사용해 탄생한 테킬라로, 가격은 10만원 중반부터 50만원 후반대다.

프리미엄 위스키 라운지 ‘하일랜더 바’ 팝업에선 스코틀랜드 위스키 주요 생산 지역의 싱글몰트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다. 하일랜드, 스페이사이드 등 지역 대표 위스키를 2주 간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돈 훌리오, 조니워커, 라가불린 등 다양한 위스키 브랜드 상품도 판매한다.

내달 14일까지 매스갤러리와 협업한 ‘MESSAGE’전시도 진행된다. 김태호 작가 등 회화 작가 5명과 김정희, 김종권 등 조각 작가 12명의 작품 30여 점을 관람할 수 있다. 김우진 작가의 대표작인 사슴 형상 조형물 ‘DEER’ 도 WEST 외부 광장에 전시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패션, 식음 등 명품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21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패 전달식에서 유한킴벌리 유아동 사업부문장 박영웅 전무(좌)와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유한킴벌리
21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패 전달식에서 유한킴벌리 유아동 사업부문장 박영웅 전무(좌)와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하기스, 이른둥이 돌봄 기여 공로로 초록우산 감사패 수상

유한킴벌리 하기스는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사업을 통해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초록우산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패 전달식에서 유한킴벌리 유아동 사업부문장 박영웅 전무(좌),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기스는 저출생 기조 속에서 유아용품 1위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초소형 기저귀를 공급해 왔으며, 500만 매 이상을 기부(소형)하여 3만 명이 넘는 이른둥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해 왔다.

국내에서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제조 기반을 갖추고 있는 곳은 유한킴벌리 하기스가 유일하다. 전량 자사 대전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이 있는 종합병원과 대학병원 30여 곳, 그리고 자사몰 맘큐를 통해 무상 공급되고 있다.

이른둥이는 평균적인 임신기간보다 빠른 37주 미만 또는 체중 2.5kg 이하로 태어나는 신생아를 뜻하며 국내 출생아 중 약 8%에 달한다. 이른둥이들은 상대적으로 면역체계가 약하거나 질병에 쉽게 노출될 우려가 있어 태어나자마자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주간 인큐베이터에서 특별한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만큼 가족의 경제적 부담도 작지 않을 뿐 아니라, 경제성이 낮아 전용 제품도 다양하지 않은 상황이다.   

하기스는 이른둥이를 위한 기저귀가 필요하다는 신생아집중치료실 간호사의 요청을 계기로 이른둥이 실태를 조사했고, 그 과정에서 아기와 부모, 의료진을 위해 기업과 사회의 관심이 절실함을 알게 되었다. 이후, 대학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과 협업해 실사용 조사까지 시행한 끝에 이른둥이들의 피부와 신체 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을 2017년 선보일 수 있었다.

이른둥이 기저귀는 핸드폰 크기 정도로 매우 작다. 워낙 섬세하다 보니 아이 특성을 고려한 제품 설계와 함께 별도의 설비투자가 필요하고, 생산성도 낮아 경제성으로는 접근하기 어렵다. 실제로, 다른 제품 대비 생산 속도가 30% 이상 낮을 뿐 아니라 생산 전후 준비나 품질관리 측면에서 많은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이른둥이용 기저귀 생산은 기존 제품 생산을 멈추고 2개월마다 한 번꼴로 진행된다. 

감사패를 전달한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은 “저출산 문제 해소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유한킴벌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초록우산과 함께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박영웅 전무는 “사랑스러운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따스한 부모의 품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크게 감동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넘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크고 작은 노력들을 지속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하기스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에서 매출의 95% 이상을 달성한다는 지속가능성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사탕수수 바이오매스 소재, 오가닉 코튼 커버, FSC 인증 펄프, 바이오 원료 함유 고흡수성 수지 등을 제품에 적용해 오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기저귀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하기스 피팅룸’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국내 유아용품 시장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해 오고 있다.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 및 일식당 ‘키사라’ 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포스터 ㅣ 아워홈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 및 일식당 ‘키사라’ 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포스터 ㅣ 아워홈

■ 아워홈 프리미엄 레스토랑 싱카이∙키사라, 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와 일식당 ‘키사라’에서 주류&메뉴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주류 입점 프로모션은 싱카이 여의도점 및 역삼점, 키사라 여의도점에서 진행된다. 3개 지점 모두 프라이빗 다이닝룸이 마련되어 있어 상견례, 비즈니스 미팅, 연말연시 행사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특히 최근 방문율이 높은 3040세대를 타깃으로 국내산 고량주, 샴페인 등 트렌디한 주류를 엄선해 판매하며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메뉴도 추천한다.

싱카이 여의도점과 역삼점에서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산 고량주 ‘서울고량주’를 판매한다. 서울고량주는 국내산 홍수수와 누룩으로 발효시켜 빚은 한국형 고량주다. 과일향과 꽃향이 풍부해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해 중식, 한식, 일식 등 여러 음식과 잘 어울린다. 추천 페어링 메뉴는 일품요리 ‘돌솥동파육과 팔보라조 세트’다. 서울고량주가 양념이 잘 배어 부드러운 동파육의 달고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며, 매콤한 해산물 볶음인 팔보라조는 서울고량주의 오크향을 돋보이게 한다. 함께 즐길 경우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키사라 여의도점은 샴페인 ‘모엣샹동(Moet & Chandon) 임페리얼’을 기존 판매가 대비 33%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모엣샹동은 축제와 기념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샴페인 브랜드다. 고객들이 성공적인 한 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모엣샹동과 페어링 메뉴를 기획했다. 추천 페어링 메뉴는 셰프와 소통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스시 오마카세’ 또는 ‘사시미 오마카세’다. 당일 공수한 제철 생선회와 식재료를 활용한 일식 요리로 균형 잡힌 미식의 향연을 펼쳐낸다. 모엣샹동이 가진 섬세한 스파클링과 적당한 산미가 해산물의 느끼함을 완벽하게 잡아준다.

해당 프로모션은 4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새롭게 입점한 주류와 페어링 메뉴 예약은 유선 연락 혹은 네이버예약, 캐치테이블로 가능하다.

한혜숙 아워홈 CX마케팅부문장은 “최근 3040세대를 중심으로 각종 모임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트렌디하게 즐기기 좋은 주류를 판매한다”며 “이와 어울리는 추천 페어링 메뉴와 함께 즐긴다면 모임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정월대보름 맞이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 ㅣ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정월대보름 맞이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 ㅣ 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정월대보름 맞이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 진행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정월대보름 대표 먹거리를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을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가는 풍성한 한 해를 기원하는 전통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매년 올가만의 진정성을 담은 먹거리 위주로 기획전을 진행해왔다.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를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작년 기획전 내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한봉견과’의 매출은 각각 전년대비 56%, 40% 성장했다. 이에 올가는 올해도 견과, 오곡, 나물 등 건강하게 한 상을 차릴 수 있는 상품 위주로 큐레이션 하여 정월대보름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부럼 깨기를 하며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할 수 있는 국내산 견과류를 엄선해 준비했다. 알이 크고 고소한 맛의 ‘정월대보름 피호두’, 껍질 안에 고소하고 신선한 땅콩을 맛볼 수 있는 ‘정월대보름 피땅콩’부터 몸에 좋은 7종의 견과류와 건과일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14일의 건강한 습관 한봉견과’, 황토가마에서 원적외선으로 익혀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황토가마 볶음땅콩’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떫은맛이 적은 붉은 빛깔의 외피를 가진 이색 품종 ‘루비호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오곡밥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제품도 준비했다. ‘정월대보름 오곡밥’은 오곡밥의 필수 잡곡인 찹쌀, 수수, 기장, 서리태, 적두를 맛있는 비율로 한 통에 담은 제품이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잡곡만을 사용해 더욱 쫀득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밥 짓기 전 약간의 소금을 넣어 감칠맛을 더하거나 밤이나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넣어 식감을 배가시킬 수 있다.

겨울 동안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줄 나물류도 함께 판매한다. 품질이 좋은 무농약 재배 고사리만을 건조해 만든 ‘친환경 건고사리’, 맛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무청 시래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청정 제주의 바람과 햇살로 자란 ‘한라산 건고사리∙건취나물’을 준비했다. 불리고 삶는 수고로움 없이 바로 세척하여 조리 가능한 데친 나물은 취나물, 무 시래기, 곤드레 등 명절에 인기 있는 나물로만 선별해 준비했다. 이외에도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도라지, 건취나물, 건가지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영업혁신팀 김용우 팀장은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올가만의 가치를 담아 믿고 먹을 수 있는 오곡, 견과, 나물 등의 대보름 먹거리를 엄선해 준비했다”며 “건강한 한 상을 차릴 수 있는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풍성한 정월대보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공모전' ㅣ 남양유업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공모전' ㅣ 남양유업

■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공모전’ 개최

남양유업은 3월 24일까지 자체 로스팅 설비를 보유하고 원두 납품이 가능한 업체, 로스터, 로스터리 카페 종사자를 대상으로 ‘루카스나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남양유업의 인스턴트커피 분말과 참가자의 원두를 혼합한 ‘스페셜 드립커피(드립스틱)’를 출품작으로 접수, 4월 중 일반인 패널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5월 10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남양유업은 대상 1,000만 원 등 총 1,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과 별도로 연간 3톤 이상의 원두 거래 계약, 홍보, 프로모션 등의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루카스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크래프트 인스턴트커피 시장이 부상하면서 품질과 맛을 한층 높인 제품을 만들고자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커피를 만들어 나갈 파트너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카스나인’은 9기압으로 20분 동안 천천히 내린 ‘슬로프레소’를 기반으로 뛰어난 산미와 밸런스를 자랑하는 남양유업의 커피 브랜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 활용되는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은 복잡한 추출방식과 머신 없이 일상에서 드립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기존 제품 대비 50배 이상의 원두를 함유했다.

휴대하기 편한 스틱 타입으로 가정은 물론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입맛에 따라 1~3분 저어주면 농도 조절이 가능하다.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은 진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티 블렌딩의 ‘시그니처 블렌드’와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화사한 꽃향기와 과일의 산미를 더한 ‘에티오피아 코케허니’ 등 두 가지 타입이다.

세븐일레븐 쿵야에이드 2종 ㅣ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쿵야에이드 2종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인기 캐릭터 ‘쿵야’ 콜라보 파우치 음료 2종 출시
   
봄시즌에 맞춰 세븐일레븐이  ‘쿵야 레스토랑즈’와 단독 아트워크 협업한 파우치음료 신상품을 출시하며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

파우치음료는 이미 편의점 성수기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얼음컵에 다양한 음료를 섞어 시원하고 핸디(Handy)하게 즐길 수 있어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구분 없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 커피 중심이었던 편의점 파우치음료 시장은 고객 입맛의 다양화에 맞춰 점차 차를 포함한 ‘에이드’ 상품군이 확대되며 날로 커지고 있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파우치음료 내 커피와 에이드 구색 비중은 6 : 4로 커피가 더 많았으나 작년에는 4 : 6으로 역전해 에이드의 상품 가짓수가 커피를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약 30여종의 에이드 파우치음료를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이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파우치음료를 적극적으로 출시해온 것도 에이드 상품 구색 확대에 한몫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부터 국내 강소농이 재배한 국내산 우수 농산물을 파우치음료로 출시하여 현재 9종의 상품을 판매중이다.

한편, 올해는 평년보다 높은 2월 기온과 얼죽아 트렌드 등으로 인해 동절기 파우치 음료 매출도 크게 올랐다. 세븐일레븐이 2월(2/1~20) 자사에서 판매중인 파우치 음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지난해 2월 파우치 음료의 전월대비 신장율인 10%보다 높은 수치로 빨라진 봄에 고객들이 시원한 파우치 음료를 지난해 2월 보다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세븐일레븐은 예년보다 빠른 지난 7일 ‘쿵야 레스토랑즈’와 콜라보한 ‘쿵야 초코라떼’를 출시한데 이어 21일 ‘쿵야 멜론에이드’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세븐일레븐 ‘쿵야 에이드’ 2종에는 특별히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쿵야 아트워크를 적용했다. 기존에는 없던 초콜릿과 멜론을 소재로 쿵야의 대표 캐릭터인 주먹밥 쿵야와 양파쿵야를 각각 초콜릿 콘셉트와 멜론 콘셉트로 재탄생시켜 쿵야 에이드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다. 

'쿵야'는 넷마블의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처음 등장한 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밈(meme)을 통해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최근에는 넷마블의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라는 스핀오프 브랜드를 전개하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초콜렛 콘셉트의 주먹밥쿵야를 적용한 ‘쿵야 초코라떼’는 진한 초콜렛 맛을 시원한 파우치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를 적용한 ‘쿵야 멜론에이드’는 대중적으로 친숙한 추억의 멜론 아이스크림 맛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산리오, 빵빵이 등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어온 편의점 캐릭터 강자 답게 넷마블의 쿵야 캐릭터와도 협업을 넓혀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아트워크를 계속 선보이며 새로운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쿵야’ 파우치음료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쿵야 초코라떼’는 이달 말일까지 ‘쿵야 멜론에이드’는 다음달 13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라지 사이즈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따뜻한 봄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파우치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라며 “최근 파우치 음료를 찾는 고객들의 기호가 다양해진 만큼 새로운 맛의 파우치음료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스테이 인 블라썸' 코코도르 3종 ㅣ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 '스테이 인 블라썸' 코코도르 3종 ㅣ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봄 향기 담은 객실 패키지 출시

다가올 봄을 기다리며, 신라스테이가 꽃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봄캉스 상품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 14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 인 블라썸(Stay in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테이 인 블라썸’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 2인(조식 포함 패키지 선택 시) 외에 △봄날의 감성을 담은 글로벌 향기 전문 브랜드 ‘코코도르’의 제품 3종(벚꽃 디퓨저, 아로마 캔들, 솔리드 디퓨저)을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코코도르 3종 세트는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봄에 사용하기 좋으며, 디퓨저는 미국 환경 보건국의 그린 서클 등급을 획득한 곡물 발효 원료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스테이 인 블라썸’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SNS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투숙 중 촬영한 이미지와 후기를 인스타그램 공개 게시물로 업로드하고 신라스테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신라모노그램 다낭’ 3박 4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조선 팰리스 마스터스 스위트 ㅣ 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 마스터스 스위트 ㅣ 조선 팰리스

■ 조선 팰리스, 봄 패키지 ‘어블룸 인 팰리스(Abloom in Palace)’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이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프랑스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 ‘시슬리(Sisley)’와 함께 ‘어블룸 인 팰리스(Abloom in Palace)’ 패키지를 5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어블룸 인 팰리스’ 패키지를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다가오는 봄, 건조해지는 모발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HAIR rituel by Sisley)’의 헤어 케어 세트를 기프트로 증정한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는 시슬리의 40년간의 과학적이고 혁신적인 스킨케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하이엔드 헤어 케어 브랜드로 강력한 식물 활성 성분의 포뮬라와 뛰어난 기술로 두피와 모발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

이와 함께, 그랜드 마스터스와 그랜드 마스터스 베이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25층 그랜드 리셉션에서 이용 가능한 ‘시그니처 커피&쿠키 서비스’와 객실에서 와인과 간단한 핑거 푸드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 딜라이트’ 2인 혜택, 그리고 다음 날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에서의 조식 2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위트 객실 타입 선택 시에는 시그니처 커피&쿠키 서비스와 콘스탄스 조식 2인 혜택, 그리고 저녁 6시 이후 24층에 위치한 1914 라운지앤바에서의 ‘1914 팰리스’ 2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투숙객은 26층의 ‘조선 웰니스 클럽’ 내의 수영장, 피트니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랜드 마스터스 객실 이상 투숙 시에는 사우나 시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스테이트 객실 기준 560,000원(세금 별도)부터다.

롯데네슬레코리아 테이스터스 초이스 ㅣ 롯데네슬레코리아

■ 롯데네슬레코리아, 소용량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50g’ 인기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지난해 선보인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50g’은 소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미니 사이즈로 출시된 제품이다. 특히 과거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레트로한 감성의 유리병은 재사용이 가능해 음용 후 남은 병으로 인테리어나 데스크테리어 소품, 꽃병 등으로 활용 가능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5000원 대 부담 없는 가격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지인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해당 제품은 편의점과 대형마트, 네스카페 브랜드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은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80년대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레시피를 그대로 담은 커피다.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슬레 커피 전문가가 선별한 정통 커피로,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 이연에프엔씨, 매장 증가와 간편식 사업 활발로 매출 20% 상승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연에프엔씨에 따르면 지난 2023년 매출이 445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와 활발한 간편식 사업에 따른 결과로 업체측은 분석했다.

실제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한촌설렁탕 매장의 경우 지난 해 기준 145개로 전년보다 15개점이 늘어 매장 등에 납품하는 식자재 매출이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여기에 활발한 간편식 사업도 매출 성장에 한 몫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는 한촌설렁탕 육수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탕류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프리미엄 간편식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에 자사몰 및 온라인몰에서 간편식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설렁탕 및 국탕류 메뉴들은 유행을 타지 않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가맹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간편식 사업도 냉동, 냉장, 상온 등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과 퀄리티를 높인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인 점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