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술 특별관, 'ULTRA 4DX'로 재탄생… '최고의 관람경험'
CGV 기술 특별관, 'ULTRA 4DX'로 재탄생… '최고의 관람경험'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4.02.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CGV의 자회사 CJ 포디플렉스(4DPLEX)가 기존의 기술 특별관 '4DX Screen'을 'ULTRA 4DX'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4DX Screen은 오감체험특별관 4DX와 다면상영특별관 ScreenX가 합쳐진 기술 특별관이다. 지난 2017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프랑스, 중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ULTRA 4DX의 ULTRA는 ‘최고의’, ‘궁극의’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4DX와 ScreenX의 기술 결합을 통해 특별관 중 최고의 관람 경험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 4DPEX 김종열 대표이사는 “기존 4DX Screen은 4DX와 ScreenX의 단순 물리적 결합을 의미했다면, ULTRA 4DX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너지 창출과 공격적인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며 “기술 상영관 최고의 가치와 경험을 전달한다는 의미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확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CGV는 ULTRA 4DX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20일부터 23일까지 ULTRA 4DX 애칭짓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28일 ‘듄: 파트2’ ULTRA 4DX 시사회에 초청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에서는 이달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ULTRA MOMENT ZONE(울트라 모먼트 존)’이 설치된다. 온라인에서 진행한 ULTRA 4DX 애칭짓기 현장투표 이벤트가 진행되며, 포토존 및 포토부스가 설치된다. 현장 경품 증정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듄: 파트2’를 ULTRA 4DX에서 관람할 경우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CGV는 "ULTRA 4DX관은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천안터미널,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대구, 동수원, 일산, 상봉, 광교 등 10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