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JYP와 코카콜라의 만남...한류 담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글로벌 론칭
[현장] JYP와 코카콜라의 만남...한류 담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글로벌 론칭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2.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 현장 ㅣ 비즈트리뷴

코카-콜라가 한류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내놨다. 

20일 서울 여의도 엠버서더 서울에서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JYP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오아나 블라드(Oana Vlad)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권정현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상무,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프로듀서와 소속 가수 있지(ITZY) 등이 참석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공고히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ㅣ 비즈트리뷴

코카-코카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마법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창의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탄생한 데 이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세 K팝 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되어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좌) 권정현 코카-콜라 마케팅 리드 상무 (우)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 ㅣ 비즈트리뷴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이번 프로젝트는 마법같은 일"이라며 "케이팝을 세상을 뒤바꾼 새로운 물결이다"라고 언급했다. 권 상무는 "이제까지 케이팝 스트리밍 횟수가 천억 번에 가깝다고 한다"며 한류의 인기를 강조하며 "독보적인 케이팝과 케이팝 팬덤 문화가 코카콜라와 접점이 있다고 생각해 이번 콜라보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제품에 한글 로고를 도입하게 되어 영광이다"며"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같은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JYP 엔터테인먼트와 컬레버레이션 한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코카-콜라와 JYP가 합작한 'Like Magic' 뮤직비디오는 JYP의 박진영 프로듀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있지(ITZY), 엔믹스 등 총 18명의 아티스트가 합작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등장한 박진영 JYP 프로듀서는 "K팝과 K팝 팬덤은 특별하다. 보통의 아티스트와 팬들 사이보다 훨씬 더 깊고, 긴밀하고 특별한 관계"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콜라보 제품을 마셔봤는데 너무 익숙하면서 특별한 맛"이라며 "케이팝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다"고 콜라보의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오는 6월 팬들을 만날 기회를 마련한다.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 등과 함께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Q&A 시간을 갖는 오아나 블라드, 권정현 상무, 박진영 프로듀서 ㅣ 비즈트리뷴

오아나 블라드와 권정현 상무, 박진영 프로듀서는 국내외 기자들과 Q&A 시간을 가졌다. 권 상무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콜라보 대상으로 왜 JYP를 선정했냐는 질문에 "JYP는 k웨이브의 시작점이자 리빙 레전드"라며 "지금 JYP 엔터테인먼트가 갖고 있는 글로벌의 임팩트를 생각했을 때 JYP를 파트너로 결정한 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었다"고 답했다. 또한, K팝과의 콜라보를 결정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부터 글로벌 리더들끼리 케이팝과 협업 논의를 해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한국 팬들이 좋아하는 것을 해외 팬들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돼서 이번 프로젝트가 글로벌에서도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왔다.

 

[비즈트리뷴 = 권재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