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이랜드 애경 LF 데상트골프 형지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이랜드 애경 LF 데상트골프 형지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출범해 1기 운영 성료

앞나눔즈(APnanums) 로고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0월 출범한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가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나눔즈’ 라는 이름은 앞장서서 나눔(nanum) 활동을 펼치는 아모레퍼시픽(AP) 구성원의 모임을 뜻한다.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 1기는 자발적 참여로 모인 50여 명의 임직원이 8개 조로 구성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일부 조는 자립준비 청년 12명에게 재능 기부를 통해 퍼스널 컬러 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눈썹 컨설팅 등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들의 사회 진출 지원에 힘썼다. 이외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는 워크숍 진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동반 주자 참여,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숙명여대 학생 대상 멘토링, 플로깅 등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는 나눔 활동의 준비 과정에서부터 구성원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를 출범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들은 지난 10년간 32만 시간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려하기 위해 직원들이 쌓은 마일리지를 복지포인트로 전환해 주는 나눔 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는 새로운 주제와 구성원들로 앞나눔즈 2기를 운영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섬유유연제 3종 출시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 출시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국내 최초로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해 만든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을 출시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기존 제품에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가고, 빨래를 건조기에 돌린 뒤에도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인 제품이다.[iii] 특히 세탁을 한 옷을 문지르거나 움직이면 향기가 되살아나서 온종일 생생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생화의 좋은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인 만큼 미리 써본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사용 만족도 조사[iv]에서 향기 만족도는 100%를 기록했고, 향기 지속력 만족도는 93%, 건조기 사용 후 잔향 만족도는 96%를 나타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피오니로즈 △프레시릴리 △자스민머스크 3종으로 출시됐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화의 향을 오랜 시간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향기 지속력을 지닌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이랜드 슈펜, 워킹화 대국민 체험단 300명 모집

슈펜 수원 스타필드점 /이랜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대국민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운영된다.

체험단에 선발된 300명은 슈펜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 컴포트’와 ‘컴피이지 액티브’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볼 수 있다. 활동기간 동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컴피이지 컴포트’는 슬립온 스타일로 풍부한 쿠션감과 함께 신고 벗기 편하게 설계됐고, ‘컴피이지 액티브’는 신발끈과 니트 소재가 사용된 갑피(어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도록 디자인됐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컴피이지(COMFY.EZ)는 슈펜에서 자체 개발한 중창(미드솔)과 밑창(아웃솔)을 사용해 기존 상품에서 쿠션감과 접지력을 개선시켜 선보이는 대표 워킹화 상품군“이라고 말하며, ”컴피이지(COMFY.EZ)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일상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하며, 300명 규모의 대국민 워킹화 체험단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애경산업,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 출시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 ‘프레시 스프레이’ 출시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에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한 구취 관리를 도와주는 ‘프레시 스프레이’(FRESH SPRAY)를 출시했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구취 케어는 물론 잇몸질환 원인균을 99.9% 억제해 입 속을 향긋하게 관리해주는 구강 스프레이이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치아표면에 형성되는 프라그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 성분’과 사용 후 개운함을 선사해주는 ‘민트향’을 더해 건강하고 상쾌한 구강 케어를 도와준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파우치 등에 넣어 사용하기 좋으며, 제품 사용 후 헹궈낼 필요가 없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른 구취 케어를 도와준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식사 후 양치할 시간이 없거나, 중요한 미팅이 갑자기 생겼을 때 등 구강 내 청결이 필요한 순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F 하프클럽, ‘윈터 투 스프링, 체크리스트’ 기획전 실시

‘윈터 투 스프링, 체크리스트’ 기획전 진행 /LF

LF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쇼핑몰 '하프클럽'이 완연한 봄기운에 간절기 패션 아이템을 모아 ‘윈터 투 스프링, 체크리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지금부터 봄까지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엄선했으며, 특히 LF 하프클럽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LF 하프클럽은 행사 기간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구 3명에게 기획전을 공유하는 회원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한다.

간절기 아이템으로는 ▲포멀 아우터 ▲캐주얼 아우터 ▲데님을 추천한다. 포멀 아우터에는 남녀 코트와 자켓이 준비됐으며, 캐주얼 아우터에서는 무게감은 낮추고 보온성은 높인 경량 패딩과 플리스, 바람막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데님 아이템으로는 계절과 상관없이 자주 손이 갈 아우터와 상의, 하의 등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LF 하프클럽 김상욱 이사는 “봄 날씨가 성큼 다가오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쇼핑의 즐거움을 통해 새로운 계절을 기분 좋게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상트골프, ‘프로클래식’ 골프화 출시 및 배우 정경호 화보 공개

데상트골프, 배우 정경호와 함께 한 화보 공개 /데상트코리아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골프화 ‘프로클래식(PRO-CLASSIC)’ 출시를 기념하며, 배우 정경호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다. 골프화 ‘프로클래식’은 데상트골프에서 첫 선을 보이는 클래식 디자인의 스파이크 골프화이다. 끈을 묶는 레이스업 구두 타입에 깔끔한 앞 코, 윙팁 펀칭, 스티치 디테일로 클래식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갖췄다. 

디자인은 클래식이지만 데상트골프가 추구하는 퍼포먼스 골프화의 본질은 그대로 담았다. 어드레스부터 스윙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발에 가해지는 미세한 압력 차이를 분석하고, 그 데이터에 근거해 최적의 접지력을 위한 스파이크 구조로 설계됐다. 그 결과, 지면과의 밀착력을 높여 어떤 라운드 포즈에서도 안정감을 준다. 착화감을 결정 짓는 라스트는 데상트골프의 베스트셀러 ‘R90(알구공)’의 것을 기반으로 하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외관에 맞춰 새롭게 설계해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라스트는 데상트코리아가 부산에서 운영 중인 자체 신발 연구센터에서 개발한 것으로, 데상트코리아는 한국인 족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라스트를 골프화에 접목 중이다.

정경호 화보는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의 골프화 ‘프로클래식’을 런칭하며, 고기능성 위주였던 기존 라인업과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정경호는 스크린과 방송을 넘나드는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특유의 시크함과 젠틀함을 지닌 배우로, 프로클래식 골프화의 댄디한 컨셉과 잘 맞아 떨어진다. 화보 주제는 ‘NEW STANDARD’로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골프화로 새로운 기준점 제시라는 컨셉을 함축한다. 정경호는 진중함, 위트를 자유자재 오가며 스타일리시한 골프 화보를 완성했다. 실제로도 정경호는 골프 애호가로서 남다른 실력을 갖추고 있다. 

화보에서 정경호는 전반적으로 그레이, 네이비 등 무채색 톤의 데상트골프 2024 봄 신상품과 골프화 ‘프로클래식’을 착용하고 세련미를 선사했다. 정경호가 착용한 풀오버 스웨터와 팬츠, 니트 가디건과 티셔츠는 구두 느낌의 ‘프로클래식’과 어우러지며 필드 룩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기존의 골프웨어 디자인과 차별화 된다.  

한편, 데상트골프는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R90’과 ‘데상트골프콘도르’가 있다. 최근 ‘데상트골프콘도르’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며 퍼포먼스 골프화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번에 브랜드 최초로 클래식 디자인의 골프화 ‘프로클래식’을 선보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확충하게 됐다. KPGA에서 활약 중인 함정우 프로, 정찬민 프로 등을 비롯해 다양한 선수 후원에도 적극적이며, 연내 다양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다. 

■형지엘리트 워크웨어 ‘윌비’, 스타일까지 잡은 S/S 시즌 신제품 출시

윌비,  S/S 시즌 신규 작업복 20여종 대거 출시 /형지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Will be)’가 품질은 물론 스타일까지 잡은 S/S 시즌 신규 작업복 20여종을 대거 출시했다.

S/S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규 라인은 디자인과 활동성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근로현장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러한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워, B2B 시장 공략은 물론 기성유니폼을 통한 B2C 강화로 입지를 더욱 굳히겠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의 ‘데님 코듀라 점퍼’와 ‘그레이 코듀라 점퍼’를 꼽을 수 있다. 막 입고 금방 버려지는 작업복 이미지를 깬 세련된 제품이다. 면보다 10배 이상 내구성이 강한 소재인 ‘코듀라 원단’을 사용했다. 건조가 빨라 관리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멀티 포켓으로 편의성까지 더했다. 한 벌로 연출해 전문성을 돋보이게 할 ‘데님 코듀라 팬츠’와 ‘그레이 립스판 팬츠’도 함께 선보인다. 허리에 E-밴드를 적용시켜 편리한 착용감은 물론 자유로운 활동성을 자랑한다. 사무용 및 일상에서 착용할 수 있는 해링턴 점퍼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용 작업복으로 안성맞춤인 제품도 선보였다. ‘등판 메쉬변형 점퍼’는 등판을 메쉬로 변형해 입을 수 있는 형태로,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소재의 작업복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더 가볍게 착용이 가능한 ‘등판 메쉬변형 블랙 조끼’도 있다. 이 외에도 기능성 소재와 멀티 포켓이 적용된 티셔츠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S/S 시즌을 맞이해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고품질의 워크웨어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 개발에 힘써,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