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디자인밀 케어유’ 2종 출시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디자인밀 케어유’ 2종 출시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2.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환자를 위한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왼쪽부터 ‘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 ㅣ 풀무원

풀무원이 간편하게 마시는 환자용 식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케어식 카테고리를 보완하고 국내 케어식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환자용 및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질환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마시고 영양 균형까지 맞출 수 있도록 설계한 ‘디자인밀 케어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신제품 ‘디자인밀 케어유’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다. 제품 한 팩(200㎖)당 단백질을 12g 함유하고,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속 편한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추고자 했다.

여기에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더해 하루 한 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이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을 100㎎ 더했다.

2종 중 ‘고단백 당뇨영양식’은 당뇨환자는 물론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한 팩당 당류 함량 0g, 식이섬유 6g 등 무당·고식이섬유로 맞춤 설계했다.

‘케어유’는 팩 형태로 설계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변질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멸균팩을 사용하고, 초고온 멸균처리 공정을 거쳐 실온에서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김하영 PM(Product Manager)은 “케어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질환자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양균형식이 필요한 질환자와 시니어를 위해 풀무원만의 차별성을 더한 암환자용,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밀 케어유 2종은 스테디셀러 환자용 식단을 다년간 운영한 건강한 식이관리 서비스 디자인밀 브랜드몰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몰에서는 케어유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5% 즉시 할인과 디자인밀 선물하기 구매 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다음 달 14일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