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신한MAN글로벌하이일드 펀드 신규 출시
신한자산운용, 신한MAN글로벌하이일드 펀드 신규 출시
  • 박예진 기자
  • 승인 2024.02.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신한 MAN글로벌하이일드 펀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향후 미국 시장의 금리 하향안정화 기대와 하이일드 기업들의 이자부담 가능성이 낮은 상황 등 하이일드 펀드에게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펼쳐짐에 따라 펀드를 출시하게 되었다.

신한MAN글로벌하이일드펀드는 MAN GLG 하이일드 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펀드로 피투자펀드는 2019년 출시 이후 51.4%(연평균 8.7%)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하이일드 인덱스(22.4%, 연평균 4.2%) 대비 2배 이상의 초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하이일드 펀드 성과를 가늠할 수 있는 YTW(Yield to Worst, 발행자가 디폴트를 내지 않을 때, 투자자가 얻을 수 있는 최소한의 연환산 수익률)가 11.2%로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시점으로 판단되고 있다. 

MAN GLG 하이일드 펀드는 미국과 유럽 중심의 하이일드 채권을 편입하여 운용한다. 현재 유럽이 더 매력적인 상황이라 판단하여 유럽 하이일드 채권의 비중을 높게 운용하고 있다. 미국 대비 유럽의 하이일드 채권이 1~2%이상의 높은 금리를 가져갈 수 있어 유럽의 비중을 확대하여 경쟁펀드 대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피투자펀드의 운용사는 200년 역사를 가진 영국의 MAN Group의 일원으로 약 208조원(23.11.30기준)을 운용하고 있는 글로벌 대형 운용사다. 특히, 평균 17년 이상의 운용경력을 보유한 하이일드 채권 전문 운용팀의 철저한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개별 기업 투자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MAN GLG 하이일드 펀드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기간에도 저평가 채권 중심 비중 확대를 통해 13.4% (글로벌 하이일드 지수 6.5%) 성과를 기록하였고, 2021년 물가상승 구간에서도 가격결정력이 높은 기업(원자재 기업 등)을 중심으로 시장 대비 초과 성과(펀드 11.6%, 지수 3.0%)를 달성하였다. 2022년 이후에는 금융업 중심의 방어적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박정호 펀드솔루션 팀장은 “올해 미국의 금리인하가 예상되는 가운데 높은 인컴과 자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는 지금 포트폴리오에 꼭 담아야 할 상품”이라며 “기준금리를 선반영하는 채권시장의 특성을 볼 때 미국의 금리인하를 기다리기보다는 길목을 지키는 것이 더 효과적인 투자전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