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역대 최대 실적 기록…영업이익 전년 대비비 100% 증가
감성코퍼레이션, 역대 최대 실적 기록…영업이익 전년 대비비 100% 증가
  • 박예진 기자
  • 승인 2024.02.14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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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코퍼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14일 공시를 통해 2023년도 잠정 실적을 밝혔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3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했고,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1779억원, 240억원으로 같은 기간 52%, 59% 급증했다. 

호실적의 배경은 매년 사상 최대 실적을 새롭게 쓰고 있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성장 덕분이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의류 부문 매출액은 1605억 원으로 전년대비 6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98억 원으로 같은 기간 122% 성장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부문 모두 성장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은 전년 대비 30개 이상 늘어난 161개에 달한다. 또 온라인 매출 비중의 견조한 상승과 패션용품 등의 판매 호조로 영업이익률 18.5%를 달성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4년 경영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의 강화 △글로벌 시장의 확대 △ESG경영의 시작을 키워드로 꼽았다.

감성코퍼레이션은 TV광고 및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디자인 및 원단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존 남성 라인업에 여성, 키즈 라인업 스타일 다변화로 매스 볼륨 브랜드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추가로 입점하지 않은 신규 상권에 다수의 매장을 새로 개장하고, 기존 입점한 백화점, 아울렛 매장은 규모 확대 및 리뉴얼을 진행해 고객 접근성도 강화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도 가속할 전망이다. 회사는 앞서 2023년 대만과 중국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하여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그 외의 아시아 시장 진출도 계속해서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감성코퍼레이션은 마지막으로 ESG경영에 기반한 주주친화정책을 실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견조한 경영 성과로 축적된 재원을 활용해 자사주 매입, 배당금 지급 등 다방면의 주주 가치 제고 방안을 고려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