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2024 갑진년 설맞이 이벤트 무엇?
카드사, 2024 갑진년 설맞이 이벤트 무엇?
  • 박예진 기자
  • 승인 2024.02.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카드사들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올 설날엔 신카해용'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간단한 퀴즈 한 문제를 맞힌 고객 중 총 2,024명을 추첨해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

전자제품·대형마트(LG전자, 하이마트, 홈플러스, LF몰, 마켓컬리 등)와 전시미술관(유동룡미술관)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카 세일 페스타'와 각 업종 별 이용 미션을 달성하면 그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래곤 이벤트’도 준비했다. 미션은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에서 3만원 이상 이용, △해외 온, 오프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주요 온라인몰(쿠팡, 11번가, G마켓, SSG닷컴)과 OTT(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웨이브)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등 총 3개이다.

또한 신한카드는 신한SOL페이(쏠페이)에서 착한가격업소 지도서비스도 제공한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손쉽게 착한가격업소를 찾을 수 있어 설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10일까지 이마트에서 삼성카드로 행사상품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0%의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있다. 행사상품을 제외한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할부 제공,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주요 생활편의 업종(백화점, 대형쇼핑센터,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이용 시에도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마트에서 10일까지 1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할인 및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10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할 수 있고,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정관장에서는 12일까지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및 공식몰에서 2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11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설 기획전을 열고, 선물세트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여기에 5/7만원 이상 결제 시 3/5%를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의 프로모션은 경품 이벤트를 비롯하여 설 명절 선물세트, 효도 가전제품, 행복한 겨울여행, 주유 및 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하나 개인 신용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손님 2,024명에게 BHC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경품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필요하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3월 8일까지 개별 안내한다.

이와함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THE FRESH 등에서 최대 40% 할인 또는 최대 600만원 상품권 증정과 함께 G마켓, 옥션, 위메프, 마켓컬리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설 명절 선물세트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전제품 구매 시 삼성닷컴에서는 최대 110만원 청구 할인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고 LG전자 온라인몰에서는 7% 청구 할인, 12개월 무이자 할부와 다이슨 브랜드에서 금액 구간별 5%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 연휴 맞이 7대 스키장 렌탈/리프트 최대 50% 할인, 하나투어 12개월 무이자 할부, 노랑풍선 6/12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면세점 시내점 최대 15만원 LDF PAY 증정,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하나카드는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부동액/타이어/배터리 교환 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롯데시네마에서 6천원 영화관람권 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가족/연인/친구와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는 온∙오프라인에서 최대 50% 할인 및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 

먼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에서 11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즉시 할인 및 상품권(최대 80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GS더프레시에서도 12일까지 설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최대 1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 이용 고객 대상으로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마이태그’를 활용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BC카드 페이북을 통해 해당 혜택 태그 후 12일까지 전국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BC카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최대 10% 할인(최대 5000원, 기한 내 1회 제공)을 받을 수 있다. 

한편 ‘BC 그린카드(V1∙V2)’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이용고객이 KTX∙SRT∙고속버스 예매 시 결제금액 5%가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된다. 아울러 오는 12일까지 마이태그 후 그린카드로 5만원 이상 사용 시 에코머니 1만점이 추가 적립된다. 적립된 에코머니 포인트는 현금 및 TOP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NH농협카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2024년에도 계속되는 통∙큰 설날 이벤트'를 통해 2월 한 달간 총 1,000명에게 하나로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NH농협 개인카드(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합산 40만 원 이상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권은 합산 이용액 40만 원당 1개씩 부여되며, 최대 10개까지 받을 수 있다. △1등 하나로마트 금액권 3만 원(200명) △2등 하나로마트 금액권 2만 원 (300명) △3등 하나로마트 금액권 1만 원(500명)을 증정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9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즉시 할인 및 결제금액대별 최대 100만 원 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 한삼인 매장에서는 NH농협 개인카드(비씨,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결제 시 최대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NH농협 개인카드(비씨,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 이용 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에서 식품 선물세트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고,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GS슈퍼∙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도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즉시할인 및 결제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롯데마트는 이달 9일까지, 이마트∙홈플러스는 이달 10일까지, 이마트에브리데이, GS슈퍼는 각각 이달 11일, 12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주요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이달 11일까지 설 선물세트 등 인기 상품에 대해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NH pay에서는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설레는 설, 홈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한 달간 총 2번(1회차: 2.1~2.14, 2회차: 2.15~2.29)에 걸쳐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LG TV,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