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위메이드 컴투스 엠게임 컴투스홀딩스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위메이드 컴투스 엠게임 컴투스홀딩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엔하임 디펜스’ 업데이트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엔하임 디펜스’ 업데이트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엔하임 디펜스’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엔하임 디펜스’는 제한시간 내 몬스터 처치를 통해 광마력 에너지를 쌓고, 양쪽 끝에 위치한 광마력 발사기를 이용해 보스 몬스터 ‘육신의 조각’과 ‘헤카톤의 조각’을 처치하는 던전이다. 주간 최대 3회 입장 가능하며, 클리어 시 ‘아케인심볼: 모라스’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 콘텐츠를 더욱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개선사항을 적용한다. 미니 던전 내 일일 임무 완료 시 다음 스테이지로 자동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아케인 리버 던전 내 여러 장의 티켓을 한 번에 소모할 수 있는 티켓 배수 차감 기능이 추가된다.

한편, 지난 1월 선보인 새해 이벤트 ‘아기 용의 작심삼일 새해계획’에 신규 테마 이벤트가 추가된다. 2월 22일까지 ‘아기 용의 선물상자를 지켜줘!’ 이벤트 맵에서 ‘거대 눈사람’ 몬스터를 공격, 몬스터가 폭탄을 터뜨리기 전까지 처치를 완료하면 ‘새해 다짐 코인’ 보상과 누적 처치 횟수에 따른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아기 용의 훈련은 멈추지 않지!’ 이벤트를 통해 ‘일일 콘텐츠 1회 클리어하기’ 등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새해 다짐 코인’ 보상을 지급한다. 또, 3월 7일까지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통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른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13종 인기 게임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 실시

설 명절 맞이 인기 게임 13종 혜택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 13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맞이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세뱃돈’, ‘던전 입장권’, ‘떡국 요리 아이템, ‘영웅 소환권’ 등의 아이템이 포함된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출석을 달성할 경우 ‘세븐나이츠 선택권’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모바일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스토리 이벤트 ‘아낙의 붉은 물망초’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면 신규 동료 ‘SSR 압축 라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와 ‘일반 소환 티켓’ 50장을 지급하는’ 새해 맞이 특별 미니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월 8일부터 19일까지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성정석’ 최대 15개, 1천만 ‘QP’, ‘마나 프리즘’ 200개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서번트 34기에 한정해 강화 성공률과 친구 포인트 획득량이 2배 늘어나고, ‘5성 알트리아 펜드래곤(세이버)’, ‘5성 오베론’, ‘5성 멜뤼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픽업 이벤트도 열린다.

모바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21일까지 카오스 균열을 플레이하면 ‘달인의 마법 페이지’, ‘풍화된 고대석 파편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카오스 균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2일까지 ‘골드’, ‘특산품’, ‘영혼석’, ‘전리품’ 획득 가능성이 2배 증가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접속만 하면 '빛나는 전설 성물 도안 선택상자', '가호석' 100개, '상급 수호신령 가호 10+1', '새해맞이 선물 상자 10+1'을 지급하는 '설날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전투 경험치 2배, 유저 처치 세력 점수 2배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별도 공지시까지 접속,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한복 슬기’, ‘한복 데니스’ 등을 얻을 수 있는 ‘한복 슬기&데니스 성장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 14일까지 접속만 해도 '2024 청룡 큐브'를 획득할 수 있는 '설날 특별 보상' 이벤트와 3월 1일까지 대한민국 설경을 테마로하는 신규 맵 '설국의 아침'을 플레이하면 '청룡 주사위', '설국의 아침 엣지' 등을 얻을 수 있는 '설국의 아침 업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은 2월 22일까지 강화선수 획득을 완료하면 ‘타이틀 홀더 13강 선수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와 출석만 해도 최대 ‘1만 보석’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실시간 경기, 미니게임 등을 완료하면 ‘다이아 야구카드팩’을 지급하는 ‘설날 기념 마구마블 이벤트’와 ‘레전드 선수팩‘을 제공하는 ‘설날 기념 미니 베이스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4’는 2월 20일까지 출석만 해도 '오리진 선수 카드팩', '레전드 선수 카드팩'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설 연휴 14일 출석 이벤트’와 3월 5일까지 히든 미션, 웨이버 공시, 빅딜 트레이드를 달성하면 '웨이버 레전드 박스', '스토브리그 레전더리 박스' 등을 선물하는 '2024 스토브리그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16일까지 ‘설프라이즈! 출석’ 이벤트, ‘코제트의 설프라이즈 특별 임무!’ 이벤트 등을 통해 ‘루비’, ‘영웅 소환 티켓’ 등이 담긴 ‘보따리 아이템’과 ‘강림하는 청룡의 불사 보주’, ‘전설 펫 소환권’ 등을 증정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8일부터 22일까지 ‘판의 윷가락’을 소모해 윷놀이에 참여하고, ‘LR등급 천상의 찬란한 장식’, ‘찬란한 장식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갑진년 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4일 출석을 달성하면 ‘레드다이아 2024개’ 등을 제공하는 ‘풍성한 2024! 14일 출석부’ 이벤트, 전투력 상승 및 아데나 획득량 증가 효과를 지닌 컬렉션을 달성할 수 있는 ‘새해에는 떡국을! 컬렉션 이벤트’ 등이 22일까지 실시된다.

모바일/PC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골드, 블루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설날 복주머니 출석 이벤트’는 7일 출석을 완료하면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오는 13일까지 매일 11회 무료 뽑기를 진행할 수 있는 ‘설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바일/PC SLG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설을 기념해 13일까지 ‘보석’, ‘고급 기도문’, ‘전설 승급 조각’, ‘전설 마력석’ 등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접속 푸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PC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20일까지 UE등급 5각성 ‘무카이’ 특별 쿠폰을 지급하는 ‘다시 돌아온 무카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체험 파이터 ‘무카이’를 활용해 스테이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 기념! 다크 초콜릿 무카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2월 25일 첫 마스터 공성전 개최 예고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  ‘마스터 공성전’ 예고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모든 서버의 인원이 대결하는 ‘마스터 공성전’을 예고했다.

마스터 공성전은 2월 25일 리니지W에 단 하나뿐인 ‘아덴성’에서 진행된다. 기란성 성주 혈맹과 연합 혈맹이 참여할 수 있고, 연합은 10개 혈맹으로 구성 가능하다.

리니지W는 아덴 공성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덴 용사 훈련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 3일까지 ▲’진화의 무기’, ‘진화의 방어구’ 등을 강화해 능력치를 높이는 ‘최종 진화의 힘을 손에 얻은 자!’ ▲게임에 접속해 ‘영웅 변신’, ‘영웅 마법인형’ 카드와 ‘악몽의 반지’, ‘균열의 귀걸이’ 등을 받는 ‘출석체크 49Days 용사의 부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경험치 버프 혜택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용사의 성장 비법’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아덴 용사의 길’ ▲강화 단계에 따라 버프를 제공하는 ‘아덴 영웅의 증표’ 및 ‘용사의 성물’ 등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엔씨(NC)는 신규 아레나 던전 ‘티칼 사원’을 업데이트했다. 티칼 사원은 매주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6시간 동안 이용 가능한 던전이다. ‘정글 지대’, ‘늪 지대’, ‘제단 입구’ 등 3개의 사냥터로 구성됐다.

리니지W 이용자는 특정 시간이 되면 티칼 사원에서 ‘쿠쿨칸의 제단’으로 이동해 신규 보스 ‘제브레퀴’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제브레퀴를 처치하면 신화 장신구 ‘제브레퀴의 송곳니’를 얻을 수 있다. 신화 ‘제브레퀴의 귀걸이’의 제작 재료인 전설 장신구 ‘빛바랜 제브레퀴의 귀걸이’는 확정으로 드랍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최초 출격

‘러브인 로그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참가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이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6일부터 13일(한국 시간)까지 ESD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과 출시 예정 타이틀을 미리 플레이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리뷰 행사다. 매년 세 차례에 걸쳐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수백여 가지의 체험판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의 글로벌 공식 배급사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러브인 로그인’은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180만 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국내 비주얼 노벨 중 가장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 스토어를 통해 2022년 12월에 첫 출시되며 유저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2023년도 인디게임 시상식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최고의 영예라 할 수 있는 ‘2023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스토브에 이어 스팀에서도 ‘러브인 로그인’을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러브인 로그인’ 위시 리스트 스트레치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점 페이지 위시 리스트의 등록 수에 따라 ‘스팀 프로필 이미지’ 및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하며, 스페셜 일러스트 DLC를 최대 4종까지 구매자 전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카카오게임즈, 주요 게임 8종 설 명절 맞이 이벤트 실시

주요 게임 8종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7일 설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출시 200일을 맞은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2월 21일까지 설날을 기념해 '설날 7일 출석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 시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와 7일 출석 시 'S등급 슈트 확정권'을 얻을 수 있는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또, 200일 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방어구 복구권', '모듈 복구권' 등의 신규 복구권을 제공한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2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11회 선택권 소환 상자’, ‘보름달 행운 상자’ 등을 선물하는 ‘복(福) 가득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매일 출현하는 이벤트 보스 처치하고 ‘눈부신 11회 소환권’,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청룡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눈부신 1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아스티의 장신구 복구권’, ‘그로아 합성 재시도권’ 등을 제공한다.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설날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2월 7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무기/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 최대 44장과 ‘오딘의 유물 강화석’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던전에서 재화를 획득해 ‘2024 설 외형 획득권’과 ‘희귀 펫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2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신성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권’ 등을 선물하고, 2월 21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 시 ‘신성 소환권’ 55장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설날 기념 한정판 프레임’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춘식이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 8일부터 11일까지 퍼즐 스테이지 플레이 시 복주머니를 획득, 신규 ‘설날 한정판 프렌즈’와 ‘보석’ 등을 제공하는 ‘복주머니 이벤트’와 게임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하트 30분 쿠폰’을 지급하는 ‘팝콘의 신년 다짐’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타운’은 2월 8일부터 11일까지 신규 스테이지를 5회 클리어할 때마다 ‘새해/금/ 은/동 복주머니’ 중 1개를 지급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2월 8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라이언/어피치/제이지 프레임’ 3종과 ‘라이언/제이지 확정 소환 티켓 3장’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이용자가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한다. 또, 연휴 기간 접속 시 ‘스킨 데이터 박스와 박스키 세트’, ‘설날 데이터 박스’, ‘연구소 데이터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PC 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2월 12일까지 ‘2024 설날맞이 새해 응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내 새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추첨을 통해 ‘골드 G-Coin 상자’와 ‘1,000 이벤트 보너스 G-Coin’을 받을 수 있다.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청룡이 물고 온 미스터리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3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애완동물 및 각종 스킨 아이템 등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고난 미스터리 박스’를 선물한다.

■네오위즈 ‘P의 거짓’,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콜라보…신규 무기 및 코스튬 공개

‘P의 거짓(Lies of P)’,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와 콜라보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이 액션 RPG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이하 와룡)’와의 콜라보 내용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의 콜라보 소식은 P의 거짓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IS8j0CjD4WE)을 통해 알려졌다. 영상에는 날아오르는 용들과 파랗게 빛나는 P의 거짓 주인공의 심장처럼 두 게임의 세계관이 섞이는 듯한 연출이 담겼다. 특히, 와룡의 다크 판타지 감성을 담은 신규 무기 ‘청룡언월도’와 코스튬 ‘명예를 아는 자의 갑옷’, ‘명예를 아는 자의 두건’이 P의 거짓 게임 내에 등장하며, 이를 장착하고 적들과 싸우는 주인공의 화려한 전투를 엿볼 수 있다.

이번 신규 콜라보 무기 및 코스튬은 오는 2월 14일부터 P의 거짓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다.

와룡은 일본 게임 제작사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KOEI TECMO GAMES)’ 산하 부서 ‘팀 닌자(Team NINJA)’에서 개발한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이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의용병이 요마들을 상대하며 펼쳐지는 검극 액션, 삼국지와 다크 판타지가 융합된 이색 스토리 등에 힘입어 지난 2월 출시 이후 약 두 달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 서비스명 확정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 서비스명 확정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에서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의 서비스명을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Fantastic Baseball : Ultimate Showdown)으로 최종 확정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은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간편하게 조작해 즐기는 야구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 시즌, 챌린지, 쇼다운, 친선 경기 등 다양한 PvP(Player vs Player)와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를 제공한다.

새로운 이름은 멀티 리그 기반 초현실적인 팀 구성과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국가의 경계를 넘어 펼쳐지는 뜨거운 경쟁 등을 통해, 전세계 야구 팬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위메이드는 7일 신규 BI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이달 중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3월에는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편, 최근 위메이드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 본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2024년부터 2026년까지 KBO가 권리 또는 사용권 부여 권한을 갖고 있는 KBO CI, KBO 리그 10개 구단의 로고, 엠블럼, 유니폼, 캐릭터 심볼(국가대표 CI 권리 제외)을 국내외 야구게임(PC, 모바일, 콘솔게임, 스크린야구)에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도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컴투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퍼블리시티권 사업 계약 체결

컴투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회 소속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 사용 및 라이선스 사업 권한에 대한 계약 체결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회장 김현수, 이하 선수협)와 협회 소속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 사용 및 라이선스 사업 권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컴투스는 2024년 1월부터 3년간 협회 소속 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을 재판매하는 권한을 획득했다. 퍼블리시티권에는 선수의 초상권과 성명권, 캐릭터 사용권 등이 포함되며, 모바일, PC, 콘솔 등 모든 온오프라인 게임 플랫폼에서 개발 및 서비스되는 야구 게임에 적용된다.

또한 현재 KBO 리그 기반 No.1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 국내 대표 시뮬레이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시리즈에서 구현되고 있는 협회 소속 선수들의 얼굴과 이름도 지속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퍼블리시티권 계약 체결 외에도 선수협과 함께 2군 선수단 지원과 유소년 및 여자 야구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며,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과 야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컴투스만의 차별화된 게임성과 즐거움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더 높은 퀄리티의 야구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한국 야구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장동철 사무총장은 "야구에 진심인 컴투스와 함께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야구 발전을 위한 선순환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선수협은 지난 2000년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증진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국내 야구 발전을 위해 KBO 등 관련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컴투스는 KBO와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모바일 야구 게임들을 통해 국내외 야구 및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 선수협과의 계약을 토대로 야구 게임 명가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엠게임 인기 게임 5종, 풍성한 설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설날 맞이 주요 게임 특별 이벤트 진행 /엠게임

엠게임(대표이사 권이형)은 자사의 인기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귀혼에서 설날을 맞이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늘 7일부터 21일까지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동안 설 퀘스트 완료 시 ‘복주머니’ 령수(펫)을 지급하고 일정 게임 재화를 이용해 령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경험치와 기연의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설 당일에는 100% 증가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현발파 마을 앞마당에 배치된 윷놀이판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화련홍’ NPC(게임 내 이용자가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에게 ‘청룡그림’을 전달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중세 판타지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이번 달 13일까지 다양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중립 지역인 ‘모라돈’에서 ‘카이산’, ‘빌보르’ 등 어르신NPC에게 세배를 하면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세뱃돈을 사용해 변신 주문서, 체력 및 마력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기간동안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떡국재료 아이템을 모아 변신 주문서 또는 이벤트 보석으로 바꿀 수 있다. 이외에도 본성에서 등장하는 ‘잔소리’ 유령을 처치하고 여러 ‘잔소리’ 아이템을 모아 경험치를 대폭 올려주는 ‘설날 쿠폰’ 또는 일시적으로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이벤트 보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15일까지 ‘설날 음식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를 ‘갑진’NPC에게 전달하면 일시적으로 능력치 상승이 가능한 ‘설날 음식’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횡스크롤 캐주얼 MMORPG ‘귀혼’은 28일까지 ‘떡국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 떡, 계란, 김 등을 모아 ‘청음관 아줌마’NPC에게 전달하면 귀력 100% 회복이 가능한 ‘떡국’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투호 경기장에서 화살을 맞춘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투호 이벤트 및 마물 사냥을 통해 얻은 ‘윷’을 이용한 윷놀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 배경 MMORPG ‘이터널시티’는 내달 7일까지 새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던전 클리어 시 능력치 향상 또는 시간 이동 가능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WITO 침공’, 팀 레이드, 캠페인 등을 완료하면 무작위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신규 던전 ‘혼돈의 그림자’ 오픈 

‘제노니아’, 설 명절 맞이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가 설 명절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용암 협곡 배경의 신규 던전, ‘혼돈의 그림자’를 공개한다. 던전은 총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0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다. 강력한 적들이 출현하는 만큼 ‘영능의 잔재’와 유니크 장비, 에픽 아이템 레시피 조각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은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갈 때마다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개화 시스템’과 ‘탐사 효과’가 추가된다. ‘개화’는 ‘영능의 씨앗’을 재료로 장비에 다양한 스킬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영능의 씨앗은 영능의 잔재를 모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장비별로 최대 5단계까지 개화해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 ‘탐사 효과’는 제노니아의 여러 대륙마다 탐사 레벨을 올려 해당 대륙에서만 발동하는 각종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탐사 레벨에 따라 공격력 강화, 경험치 및 골드 획득 증가 등 강력한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설 명절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설 맞이 개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희귀한 영능의 잔재’, ‘반짝이는 깃털’ 등 장비 개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설맞이 세뱃돈 미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하면 골드, 젠, 주화 등 다양한 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설맞이 떡국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내 각종 이벤트와 ‘월드보스’, ‘파티 던전 보스’ 등 인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아이템 ‘설맞이 떡국’을 받아 게임 내 이벤트 창에서 ‘소환권’, ‘보스 정수’, ‘재련석’ 등 유용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제노니아의 상세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