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F 애경 블랙야크 세정 안다르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F 애경 블랙야크 세정 안다르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개최

서성환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탄생 100년 기념 전시회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1924-2024’를 개최한다.

지난 2월 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올해 12월 27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선구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독보적인 제품 및 고객중심주의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 등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신화를 가능케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시대의 개척자로서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그의 집념과 철학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가 소장한 800여 점의 자료를 만날 수 있다. 1955년에 취득한 국내 1호 화장품 제조업 허가증을 비롯해 1961년에 작성된 연구일지 등 195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생산품과 간행물, 광고, 사진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관람객은 네 개의 주제로 나뉜 전시 테마를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의 판도를 바꾼 도전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늘 당대의 트렌드를 선도했던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세 번째로는 업계를 넘어 산업 전반을 뒤흔들었던 아모레퍼시픽의 광고 마케팅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혁신과 도전을 이끈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통해 그가 추구한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에 대해 숙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다양한 전시 시설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 팩토리’에서는 회사의 초기 생산 설비들과 서성환 선대회장의 영상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원료식물원’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함께했던 주요 원료 식물을 비롯해 현재 각종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LF 보리보리, ‘제45회 베페 베이비페어’ 메인 협찬사 참여

/LF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국내 대표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인 ‘제45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메인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베페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꿀팁’부터 다양한 선물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전시회다. LF 보리보리는 행사가 진행되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B홀 C240에서 방문객을 맞는다.

공식 행사에 앞서, LF 보리보리는 사이트에서 회원들 대상으로 베이비페어 입장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초청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VIP 초청장(무료 입장권+VIP 라운지 이용권)과 일반 초청장(무료 입장권)이 준비됐으며, 모든 회원은 오는 6일까지 VIP 초청장을 응모할 수 있다. 이후 7일부터는 일반 초청장만 신청 가능하다.

행사 현장에서는 부스를 찾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LF 보리보리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회원임을 인증을 하는 고객에게는 굿즈 백을 증정하고,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에어볼 게임에 참여하면 ▲브라운체온계 ▲보리보리 키재기판 ▲오감발달 장난감 ▲피터잰슨 키링 중 하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부스 내 마련된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고객은 돗투돗의 캐릭터 풍선도 받을 수 있다.

LF 보리보리 김현정 사업본부장은 “보리보리가 국내 최대 규모 유아용품 전시회인 베이비페어에 참가를 앞두고 기존 회원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의류, 출산용품, 기저귀, 이유식은 물론 임산부를 위한 패션까지 폭넓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 출시

루나 블러 커버 쿠션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피부 결점을 꼼꼼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블러 커버 쿠션’(LUNA BLUR COVER CUSHION)를 출시했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기미, 주근깨, 트러블 흔적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모공과 요철을 자연스럽게 메꿔 시간이 지나도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 주며 얇고 보송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을 오랜시간 유지해준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히알루론산 부스터’(HA BOOSTER)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게 광채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또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 시카’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자극을 확인하는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차원 그물눈 구조 재질’의 퍼프를 적용했다. 퍼프의 뾰족한 삼각존 부분을 활용해 콧볼과 입가 등 좁은 부위를 커버할 수 있으며 퍼프의 넓은 부분은 볼, 이마 등 피부를 전체적으로 커버하는데 용이하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사하고 밝은 톤의 ‘0.7 아이보리’ △맑고 자연스러운 베이스의 ‘01 바닐라’ △생기 있는 핑트빛 베이스의 ‘1.5 페탈’ △차분하고 건강한 피부톤의 ‘02 베이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블랙야크 키즈, ‘프리즘 라이트’와 2024 봄 화보 공개

블랙야크 키즈 2024 봄 화보 /블랙야크

블랙야크 키즈(회장 강태선)가 베스트셀러 키즈 운동화 ‘프리즘’의 업그레이드 버전 ‘프리즘 라이트’를 출시하고, 2024봄 화보를 통해 다채로운 키즈 룩을 제안했다.

블랙야크 키즈가 새로 선보인 ‘프리즘 라이트’는 블랙야크 키즈만의 아웃도어 기능성과 액티브한 무드를 담은 키즈 운동화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리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프리즘’은 202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며 ‘프리즘S’, ‘프리즘 아이언’ 등 탄탄한 라인업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무게는 더 가볍게, 착화감은 더 편안하게 디자인된 ‘프리즘 라이트’는 시그니처인 오로라 빛을 닮은 프리즘 포인트를 갑피에 무재봉 공법으로 적용, 경량성을 높여 스타일은 물론 실용성을 갖췄다. 접지력이 탁월한 루프 그립 아웃솔은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항균과 항취 기능을 갖춘 친환경 섬유 이노맥스 인솔을 사용하는 등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쾌적한 착화감을 오래 느낄 수 있도록 고려한 아이템이다. 여기에 아이들이 신발을 신고 벗기 쉽도록 보아핏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까지 높였다.

또, 블랙야크 키즈는 ‘프리즘 라이트’를 비롯해 스쿨 룩, 여행 룩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트렌디하고 캐주얼한 무드의 새로운 컬렉션을 담은 2024 봄 화보를 함께 공개했다.

화보는 ‘YAK OLYMPIAD’라는 컨셉으로 학교 안에서 펼쳐지는 에너제틱한 순간을 담았다. 아이들은 실내 액티비티와 럭비 경기를 즐기고, 락커 룸에서 친구들과 수다를 떨기도 하며 유쾌한 순간을 맞이한다. 또 다른 화보컷에서는 아이들이 서로를 축하하는 시상식을 열기도 하는 등 액티브한 스토리를 풀어냈다.

아이들은 화보에서 봄철 입기 좋은 캐주얼 무드의 바시티 자켓, 방풍 자켓 등 아우터부터 스웻셔츠, 조거팬츠, 플리츠 스커트 등으로 센스 있는 룩을 소화했다. 여기에 버킷햇, 캡, 운동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하며 등교할 때는 물론 가족 모임이나 외출, 여행을 갈 때에도 입기 좋은 코디를 제안했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블랙야크 키즈의 시그니처 운동화 ‘프리즘’의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하며,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활기차게 뛰어 놀 아이들의 기대감을 화보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블랙야크 키즈가 선보인 이번 봄 컬렉션은 우리 아이와 조카들의 신학기 선물로도, 다가오는 명절의 설빔으로도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 키즈는 대명절 설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설 선물을 제안하는 장도 마련했다. 블랙야크 키즈의 운동화, 아우터, 상하의 의류, 가방 및 패션 액세서리 등을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의 쇼핑 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기업 세정, 설 앞두고 어려운 지역 이웃에게 생필품 전달

세정 ‘2024 이웃 돕기’ 행사 현장 /세정

패션기업 세정(회장 박순호)이 금일 5일 오전 9시, 세정본사(부산 금정구 무학송로 158)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했다.

부산에 본사를 둔 세정은 한파로 힘든 겨울을 지내는 홀몸어르신이나 지역의 소년소녀가장 등 부산 금정구 내 저소득층가정 100가구를 선정하여 약 1,0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생필품은 쌀, 라면, 생활용품, 양말 등으로 구성되며, 금정구청을 통해 물품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세정은 1999년을 시작으로 매년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품을 꾸준히 기탁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100가구를 대상으로 26년째 약 2,60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해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중이다.

금일 5일 진행된 행사에는 세정 박순호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김재윤 금정구청장 및 관계자 등 약 20명이 자리해 나눔 활동에 함께 했다.

세정 박순호 회장은 “추운 겨울,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하게 새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물품들을 준비했다”라며,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세정그룹은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세정은 올해 중 지속적으로 부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부산시에 성금과 성품을 기탁할 예정이며, ‘세정나눔재단’은 혼자 병원에 가기 어려운 돌봄공백 가구를 동행 매니저가 도와주는 ’병원안심동행 서비스’에 1억원 상당의 차량도 지원할 계획이다.

■안다르, VIP 충성 고객 혜택 강화… 첫 진행된 퍼스널컬러 진단 ‘호평’ 일색

VIP 회원 대상 ‘개인별 퍼스널컬러 분석 이벤트 현장 /안다르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스타필드 수원점 첫 특화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VIP 혜택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퍼스널컬러 진단과 같은 서비스를 비롯해 클래스 등 VIP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특별한 경험을 적극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충성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시에 안다르가 추구하는 애슬레저 문화 확산에도 힘을 싣겠다는 전략이다.

안다르는 최근 요가와 필라테스 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을 스타필드 수원점에 선보이면서, 지난 3일 VIP 회원만을 위한 ‘개인별 퍼스널컬러 분석 이벤트’를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컬러 맛집’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아웃도어나 일반 스포츠 의류 원단으로는 힘든 색감도 완벽하게 구현한 제품을 개개인의 톤에 맞춰 조합할 수 있도록 도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번 이벤트는 퍼스널컬러 전문가가 참여 고객의 피부톤을 면밀하게 분석해 최적화된 컬러톤을 제시하면, 안다르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등에 적합한 맞춤 컬러 라인을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나아가, 그 제품을 구비된 용품과 함께 체험존에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해 자신의 컬러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이벤트가 진행된 6시간 내내 퍼스널컬러 분석을 원하는 VIP 고객의 행렬이 이어졌기 때문. 행사 종료 후에도 VIP 회원 요건과 이번 행사 재진행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안다르는 추가 진행 및 타 매장으로의 확대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높은 충성도를 보이는 VIP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다르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요가 및 필라테스, 그리고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여러 이벤트를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 안다르 VIP 등급은 6개월 내 50만원 이상 구입 시 획득할 수 있으며, VIP에게는 첫 주문 시 5000원 감사 쿠폰과 함께, 승급 축하 5000원 쿠폰, 5% 할인 쿠폰 11장, 상시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안다르 스타필드 수원점은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고객경험 중심의 특화 매장이다. 우먼즈, 주니어를 비롯해 맨즈 제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에서 안다르는 일상을 활력있게 만드는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험 요소를 주기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