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브리프] 한수원 조폐공사 중부발전 교통안전공단
[공기업브리프] 한수원 조폐공사 중부발전 교통안전공단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1.3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수원,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취약계층에 나눔

사진2.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30일 경주시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30일 경주시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ㅣ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은 설 명절을 앞둔 30일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황주호 사장과 이상민 기술부사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이 경주의 대표 전통시장인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쌀, 청과류, 육류, 건어물 등 1000여만 원 상당 물품을 구입했다. 물품들은 경주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기관,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 조폐공사, 설맞이 떡국 떡 나눔 행사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29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본사 구내식당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설 맞이 진심 가득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ㅣ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29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본사 구내식당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설 맞이 진심 가득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과 임직원 50여 명, 김현호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떡국 떡 썰기, 포장, 전달 봉사활동을 했다. 

조폐공사는 2014년부터 매년 설 명절 즈음 떡국 떡 나눔을 실천해왔다. 코로나 시기에 잠시 멈추고 다시 시작한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내 취약계층 300여 가구에 떡국 떡, 사골국물 등 떡국 재료를 후원했다. 후원물품 중 떡은 자매결연 전통시장에서, 사골국물과 김은 동반성장몰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해 상생 협력을 도모했다.

■ 중부발전, 2024년 4직급 신입직원 채용

ㅣ 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30일부터 2024년 4직급 신입직원 채용 모집공고를 시작하고 오는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입사 지원 시 전공과 연령 등 제한은 없으나, 일부 전형의 경우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별도 제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사무 △정보통신 △발전기계 △발전전기 △발전화학 △토목 △건축 △산업위생 등으로 총 82명을 채용한다. 최종 합격과 동시에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든 채용 과정은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며, 1차 서류전형, 2차 직무능력 평가, 3차 심층 면접을 통해 능력 중심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 교통안전공단, 안전보건 관리 국제 수준 인증

ㅣ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최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실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사후 심사에서 인증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사후 심사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실시하며, 관련 기관이 안전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개선·보완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공단은 2020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4년까지 4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단은 2023년부터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수준 평가를 통한 적격 수급업체 선정으로 도급에 따른 산업재해 예방조치 강화 △안전보건 분야 상시 모니터링 △안전보건 분야 경력자 등 안전관리 인력 충원 등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