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브리프] 서부발전 에스알 가스공사 한전 조폐공사 석유공사
[공기업브리프] 서부발전 에스알 가스공사 한전 조폐공사 석유공사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1.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부발전, 강남역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ㅣ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박형덕 사장과 임직원 10여 명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과 지하상가에서 이용객들에게 ‘실내 적정온도 20℃ 유지’, ‘샤워 시간 5분 줄이기’ 등 겨울철 에너지 절감 요령을 부착한 손난로를 전달했다.

■ 에스알, 마포구청·강원랜드와 어린이 직업체험 지원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 사진 (1)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 모습 ㅣ 에스알

에스알(SR)은 지난 25일 마포구청, 강원랜드와 함께 마포지역 한부모가정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직업체험 지원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세 기관은 이날 ‘ESG, 키즈라라로 떠나요’ 행사를 함께 준비해 마포복지재단 어린이 31명과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즈라라’를 찾았다.

에스알은 서울부터 키즈라라까지 왕복 이동을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행사를 위해 300만원을 마포복지재단에 기탁했다. 마포구청은 참여 아동을 모집하고 강원랜드가 키즈라라 입장을 도왔다. 어린이들은 소방관을 비롯해 아나운서, 군인, 조종사, 치과의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 가스공사,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6일 서울 명동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ㅣ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6일 서울 명동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가스공사 직원들은 시민들에게 방한 물품을 배부하며, 겨울철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및 에너지 절약 실천 요령을 안내했다. 

■ 한전, 전주 무단설치 통신선 일제정비 추진

ㅣ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한전)은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통신선이 설치된 전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월부터 전주에 무단으로 설치된 통신선 일제정비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전국의 한전 전주에 무단으로 설치된 통신선 약 4만㎞를 2027년까지 완전 정비한다. 특히 지상으로부터 높이가 시설 기준보다 낮거나, 6차선 도로를 횡단하는 등 국민 안전과 밀접한 개소에 무단으로 설치된 통신선을 집중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 조폐공사, ‘예술형 주화 해외사례 및 시사점’ 세미나 개최

한국조폐공사는 예술형 주화 국내 도입 연구의 일환으로 최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예술형 주화 해외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ㅣ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예술형 주화 국내 도입 연구의 일환으로 최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예술형 주화 해외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유슬기 산업연구원 박사와 국내 최대 기념주화 유통업체 풍산화동양행의 이제철 대표가 발제자로 참여했고,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전문가 등이 함께했다.

■ 석유공사,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 통한 지역인재 양성

한국석유공사 2024년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들이 석유공사 홍보관을 관람하고 있다. ㅣ 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는 지난 22일부터 울산 소재 대학교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공사의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산학 인턴십 프로그램 및 고교 지역 인재 육성·지원을 위한 오픈스쿨과 연계한 취업지원 교육과정으로 2018년부터 운영돼 왔다.

이번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울산대 및 UNIST 대학생 15명과 울산지역 특성화고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직무 및 취업역량 증진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석유비축기지 견학을 통해 현장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학생 인턴의 경우 전공 등을 고려해 현업 부서에 배치된 후 멘토링을 통해 직무 지식을 쌓아 가면서 업무를 실습하게 되며, 단기간에 실무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과제를 부여받아 수행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