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LG생활건강 이랜드 애경 블랙야크 삼성물산
[브리프] LG생활건강 이랜드 애경 블랙야크 삼성물산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1.2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AI가 그린 ‘청룡에디션’ 설 선물세트 출시…”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LG생활건강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에서 가장 먼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건 패키지 전면과 제품 개별 포장에 수 놓인 신비로운 청룡 일러스트다.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

특정 문구를 인식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엑사원 아틀리에에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하자 다양한 AI 이미지가 생성됐다. 여기서 디자이너가 작업에 꼭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담당 디자이너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청룡의 이미지들을 AI가 제시해주어서 새로운 영감을 얻는데 크게 도움이 됐다”며 “AI를 활용하면 초반 디자인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세트에 들어가는 제품에도 정성을 담았다.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을 담아 선물세트를 주고 받는 이들 모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LG생활건강 세트 담당자는 “AI를 활용해서 청룡이라는 영물을 명절 선물세트 디자인으로 완성하는 작업 자체가 매우 특별했다”며 “청룡의 기운이 가득 담긴 이번 세트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건강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랜드 에블린, 2024 발렌타인 컬렉션 공개 

비 마이 발렌타인 컬렉션 모델 컷 /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비 마이 발렌타인(BE MY VALENTINE)’이라는 타이틀의 2024년 발렌타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발렌타인 컬렉션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발레코어(Balletcore, 발레복과 일상복을 결합한 패션) 트렌드와 리본 트렌드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고급스러운 프렌치 헤리티지를 담아낸 디자인 라인 ‘리본 발레코어’ 컬렉션과 사랑스러운 무드가 돋보이는 로맨틱 라인 ‘블랙 발렌타인’ 컬렉션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리본 발레코어’ 컬렉션은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가벼운 소재감과 은은한 핑크 컬러에 리본 디테일을 더해 페미닌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대표 유형인 젤 푸쉬와 헴 팬티, 레이스 팬티부터 롱 브래지어, 테디, 가운 등 특별한 일상을 위한 제품도 함께 구성해 총 9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블랙 발렌타인’ 컬렉션은 시선을 사로잡는 리본 자수와 큐빅 장식으로 리본 트렌드를 한층 더 사랑스럽게 담아냈으며 3/4컵 브래지어와 3종 팬티, 그리고 슬립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에블린의 시그니처 블린브라와도 함께 코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블린브라는 감도 높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노와이어 레이스 브래지어로 편안한 착용감과 동시에 과학적 설계를 통한 볼륨 리프팅 기능까지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블린의 대표 상품이다. 매년 다양한 컬러로 새롭게 출시되는 블린브라는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하여 발렌타인 컬렉션과 함께 코디할 수 있도록 크림핑크 컬러로 출시되었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발레코어 트렌드를 담아낸 이번 발렌타인 컬렉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트렌디한 란제리 스타일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더욱 달콤한 발렌타인 데이를 위해 사랑하는 연인에게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애경산업,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거래 대금 68억원 조기 지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협력업체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거래 대금 68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원부자재 등을 공급하는 81개 협력사를 조기 지급 대상으로 선정해 당초 지급일보다 19일 앞당겨 68억원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고물가와 고금리의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고, 협력사와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을 실현하고자 결정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거래 대금 조기 지급이 자금 운용에 부담이 되는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유동성 개선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애경산업은 협력사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2022년 설부터 이번 명절까지 협력사 거래 대금 총 407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이 외에도 △협력업체 재해율 관리를 위한 방안 제안 △협력사의 공급망 지속가능성 제고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 공유제 등을 통해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블랙야크, ‘블랙야크 트레일 런 50K 2024 제주’ 개최

‘블랙야크 트레일 런 50K 2024 제주’ 참가자 모집 /블랙야크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오는 4월 20일 트레일러닝 대회 ‘블랙야크 트레일 런 50K 2024 제주(이하 블랙야크 트레일 런)’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블랙야크 트레일 런’은 창립 50주년을 맞은 지난해에 이어 제주 서귀포시 소재 야크마을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트레일러닝 대회다. 참가자들은 야크마을에서 출발해 한라산 둘레길을 경유하는 약 57km의 순환 코스를 제한 시간 안에 완주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 세계 트레일러너의 꿈의 무대인 울트라 트레일러닝 몽블랑(UTMB)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UTMB 인덱스와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 포인트를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

참가자는 200명 선착순 모집으로 기본 패키지와 야크마을 숙박을 포함한 2개의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3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트레일러닝에 특화된 블랙야크 ‘알파인 런’ 라인의 티셔츠, 모자가 제공되며, 완주 시에는 메달과 고기능성 자켓이 추가로 전달된다. 또, 완주 기록에 따라 1위부터 5위까지는 블랙야크 상품권과 야크마을 숙박권을 부상으로 차등 지급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천혜의 제주 자연 환경을 만끽하며 달리고, 배려와 도전이 공존하는 여정 속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 선물은 ‘빈폴키즈 책가방’

빈폴키즈 신학기 책가방 프로모션 진행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올 설 명절을 앞두고 초등학교 입학생과 재학생의 신학기 책가방 구매 고객을 위한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초등학생의 필수 아이템인 가방 분야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매년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학생에게는 물론 부모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저출산 시대라 입학생은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지만 조부모, 이모, 삼촌, 주변 지인 등의 주머니에서 돈을 꺼낸다는 의미인 '에잇포켓', '텐포켓' 트렌드가 이어지며 시장 전망은 밝은 상황이다.

빈폴키즈는 설 연휴를 맞이해 신학기 책가방을 실용적으로 구매하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내달 12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1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SSF샵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할인이 가능하다. 수신자의 연락처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SSF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빈폴키즈는 여아, 남아, 고학년 학생을 위한 설날 추천 아이템을 별도로 제안했다. 여자 아이에게는 라이트 퍼플 컬러의 올인원 빙키 3SET 책가방을 추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인 ‘빙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꽃 모양 장식이 사랑스럽고, 반짝반짝 움직이는 파츠가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책가방과 함께 보조 가방, 핸드폰 가방이 세트로 구성돼 학교와 학원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귀여운 빙키 캐릭터와 고급스러운 모노그램 패턴이 포인트인 베이지 컬러의 사첼 형 프리미엄 책가방, 보조가방 세트도 있다. 가방 덮개가 자석형으로 디자인돼 열고 닫기 편하다.

남자 아이에게는 책가방, 보조 가방, 크로스백 등으로 구성된 올인원 체크 3SET 책가방을 추천한다. 견고한 디자인의 앞 포켓이 포인트로, 하단에 체크 패턴이 고급스럽다. 책가방과 보조가방으로 구성된 투포켓 몰드형 책가방 2SET도 인기다. 가방 위쪽 포켓에는 행성 디자인을, 아래 포켓에는 자전거 로고를 적용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감을 놓치지 않았다.

빈폴키즈는 고학년 아이들을 위해 메신저백, 클래식 책가방, 투포켓 책가방, 유틸리티 책가방 등을 내놨다. 고학년이 가방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경량성과 수납성을 강조했다. 넉넉한 사이즈와 멀티 포켓이 있는 메신저백, 몰드형 파우치를 함께 제공하는 클래식 책가방, 나일론 원단으로 가볍고, 가방 앞쪽에 있는 두 개의 포켓과 양 사이드에 추가된 메시 포켓이 트렌디한 투포켓 책가방, 가로 31cm, 세로 42cm로 가장 큰 사이즈의 유틸리티 책가방 등이 대표상품이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신학기 책가방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라며 “저출산의 어려운 시국이지만 아이들을 향한 부모와 지인들의 관심과 사랑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과 센스까지 챙길 수 있는 책가방을 선보이게 됐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