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NHN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NHN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1.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히트2’ 1월 대규모 업데이트 ‘THE HARDCORE’ 실시

히트2 하드코어 서버 업데이트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ž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하드코어 서버를 포함한 1월 대규모 업데이트 ‘THE HARDCORE’를 적용했다.

5개 서버 구성으로 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하드코어 서버는 ‘원초적인 전장’을 표방하는 콘텐츠로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캐릭터 최초 생성 시 3개의 생명력이 주어지며, 9레벨부터 29레벨까지는 몬스터에 의해, 30레벨부터는 몬스터 및 PK를 통해 사망할 경우 생명력이 1개씩 차감된다. 모든 생명력을 소진한 캐릭터는 최종 사망 처리되는 만큼 한층 더 높은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존 서버와 달리 30레벨 달성 후 다른 이용자를 처치하거나 상위 PvP 랭킹 이용자를 최종 처치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전리품’ 및 ‘현상금’ 시스템, 보유하고 있는 생명력이 적을수록 강력한 효과를 적용하는 ‘버서커 버프’ 등 차별화된 전용 콘텐츠를 도입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하드코어 서버 운영 기간이 종료되면 연이어 오픈될 ‘부스팅 서버 시즌3’으로 캐릭터를 이전시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

치열한 생존 경쟁에 뛰어드는 이용자들을 위해 하드코어 서버만의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달성 레벨에 맞춰 고가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매주 경험치 보너스 버프 효과를 적용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한 서버별 상위 20명에게는 등수에 따라 ‘전설 클래스/펫 확정 소환권’, ‘고대 클래스/펫 확정 소환권’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고, 60레벨에 도달한 이용자 전원에게 ‘계시자의 고대 클래스 선택권’, ‘고대 펫 확정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하드코어 졸업 코인’을 지급한다.

넥슨은 하드코어 서버 오픈을 기념해 ‘하드코어 서버 플레이 포인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드코어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고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서버 종료 후 ‘플레이 포인트 쿠폰’으로 교환해 특별 컬렉션 아이템 ‘하드코어 여정의 기록’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6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 수에 따라 최대 2회 ‘고대 클래스/펫 도전 소환권’을 선물하는 스페셜 미션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인터서버 던전 ‘레시티 연구실’에는 신규 지역 4층과 보스 몬스터 ‘모르타나’를 추가하고 던전 ‘여명의 전당’의 전면 리뉴얼, 클래스ž펫 합성에 사용 가능한 메달리온 시스템 추가, ‘쌍검’, ‘둔기’ 클래스 리뉴얼 등 여러 가지 편의성 개선을 적용했다.

한편 ‘히트2’는 지난 19일 첫 개발진 라이브 방송 ‘1월의 히트투데이’를 진행하고,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게임즈 박영식 PD와 이용자들간 실시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1월 업데이트 상세 소개와 더불어 웹툰 ‘템빨’ 컬래버레이션, 신규 마법 클래스 등 상반기 로드맵이 공개되어 이용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일레븐과 발렌타인데이 기념 기획팩 공개

엠엔비,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발렌타인데이 기념 기획팩 출시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발렌타인데이 기념 기획팩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BC 초콜렛, 칸쵸, 가나 초콜렛 등 다양한 초콜렛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 기획팩은 총 3종이며, 발렌타인데이 콘셉트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한정 아트웍을 만나볼 수 있다. 각 기획팩에는 마우스패드, 앞접시, 스티커 등 콜라보 굿즈가 1종씩 포함돼있다.

이번 기획팩은 오늘(23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세븐일레븐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F&B 제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며, “시즈널 이벤트와 연계한 색다른 프로모션도 예정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REVERSE’ 업데이트 진행 

리니지 리마스터, ‘REVERSE’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REVERS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REVERSE’는 ▲리버스 쿠폰 ▲리버스 금빛 교환소 ▲’시그니처 쿠폰: 캐릭터 선물’ ▲클래스 체인지 ▲서버 이전 ▲축복의 땅 사냥터 등 이용자의 성장을 돕고 편의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다.

리니지 이용자는 3월 20일까지 ‘일반 서버’와 ‘데몬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리버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소모품이 들어있는 ‘축복의 땅 성장 지원 상자’를 얻는다.

‘리버스 금빛 교환소’는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받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3월 13일까지 7주 동안 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3월 20일까지 ‘금빛 교환소’를 통해 ▲엘릭서 100% 제작권 ▲엘릭서(EXP) ▲성물 강화에 사용하는 ‘리버스 증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성물은 최대 1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10단계까지 강화한 성물 착용 시 경험치 획득률 상승, MP 증가, 모든 스탯 증가 등의 효괴를 받는다.

리니지는 모든 이용자에게 3월 20일까지 사용 가능한 ‘시그니처 쿠폰: 캐릭터 선물하기’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쿠폰을 사용해 9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신규 계정으로 선물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는 금빛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일반 서버와 데몬 서버 모두 ‘ALL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데몬 서버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클래스 체인지다. 이용자는 본인의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다. ▲무기 ▲스킬 ▲방어구 ▲액세서리 ▲엘릭서 ▲룬 등이 교체 대상이다. 일반 서버의 80레벨 이상 캐릭터는 2월 28일까지 서버 이전도 가능하다.

리니지에 이벤트 던전 ‘축복의 땅’이 등장한다. 8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던전으로, 입장 시 추가 경험치 혜택이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던전 내 사냥을 통해 ‘축복의 땅 깃털’을 획득하고 전용 이벤트 성물을 제작할 수 있다. 축복의 땅에서는 ‘퓨어 엘릭서(EXP)’ ‘퓨어 엘릭서’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액세서리 상자’, ‘갑옷 제련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첫 투자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캐스팅 확정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캐스팅을 확정 및 촬영 돌입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첫 투자, 제작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이하 ‘전독시’)이 캐스팅을 확정하고 본격 촬영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영화 ‘전독시’에는 이민호, 안효섭, 채수빈, 신승호, 나나, 박호산, 최영준, 지수(블랙핑크) 등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했다. ‘더 테러 라이브’(2013), ‘PMC: 더 벙커’(2018) 등의 작품으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김병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배우 이민호는 죽어도 무한 회귀하는 능력을 가진 소설 속 주인공 ‘유중혁’을 연기한다. 유중혁은 빼어난 외모에 강력한 전투력으로 멸망한 소설 속 세계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인물이다. 첫 스크린 데뷔에 나선 배우 안효섭은 소설 ‘멸망하는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의 결말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김독자’로 출연한다. 배우 채수빈은 김독자의 전 직장 동료이자 그와 함께 멸망한 세상의 시작을 함께하는 유상아 역을 맡았다.

또 배우 신승호는 군인 출신으로 강력한 방어력을 지닌 이현성 역을, 나나는 정의의 여신처럼 활약하는 정희원 역을 맡았다. 지수(블랙핑크)는 유중혁과 함께 위기를 넘기며 활약하는 동료 이지혜 역할을 맡았다.

‘전독시’는 글로벌 IP명가(名家) 스마일게이트와 영화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가 설립한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가 선보이는 첫 영화다. 리얼라이즈픽쳐스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신과함께’ 등의 시리즈로 3,0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형 프랜차이즈 영화의 새 지평을 연 제작사다. 스마일게이트는 원작 웹소설 판권 확보, 시나리오 개발, 캐스팅 등 초기 기획 단계부터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 백민정 대표는 “스마일게이트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IP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전독시’의 영화화는 그 결실 중의 하나로 스마일게이트가 본격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전독시’를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가 높은(메가벨류) 한국형 프랜차이즈 컨텐츠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영화 ‘전독시’는 10년 동안 연재된 소설처럼 멸망해버린 현실에서 유일하게 결말을 알고 있는 김독자(안효섭)가 소설 속 주인공 유중혁(이민호)과 함께 세상을 구하기 위한 대장정을 그린 작품이다. 동명 네이버웹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지난 2018년 네이버시리즈 연재 이후 누적 조회수 2억 뷰에 달하는 인기를 구가하며 반향을 일으켰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레인저’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4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신규 '피니시 스킬'을 추가했다.

신규 '피니시 스킬'은 ▲헌터 ▲워로드 ▲워락 ▲엔지니어 각 슈트별로 S급 1종, R급 1종씩 총 8종이 게임에 추가됐다. 신규 '피니시 스킬'은 다양한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모을 수 있는 ‘아레스 코인’과 ‘배틀 코인’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레스'의 '피니시 스킬'은 몬스터를 단번에 처치하는 기술로, 화려한 액션 연출이 가미돼 게임의 보는 재미를 더해주는 대표적인 요소다. ‘피니시 스킬’을 통해 처치 시 해당 스킬의 등급에 따라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 증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의 각종 버프가 부여된다.

오늘 업데이트와 함께 ‘혼돈의 성운’ 시즌4도 정식으로 오픈됐다. 시즌4에서는 새로운 난이도의 레이드와 함께 시즌1에 등장했던 전장 특성인 ‘침식’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침식' 특성이 적용된 전장에서는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및 시간에 따라 캐릭터의 ‘침식도’가 증가하며, 슈트 체인지나 몬스터 처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침식도’를 관리하며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혼돈의 성운’은 매 시즌마다 전장 특성이 다르게 적용돼 다양한 전략으로 '아레스'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7일까지 진행되는 '내실 강화! 7일 출석부'를 통해 각종 성장 아이템과 프라임 오퍼레이터 11회 소환권 등을 지급하며, 같은 기간동안 진행되는 '처치&콤보 도전' 미션을 통해 '퀀텀 코어' 등 핵심 성장 재료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아레스’ 출시 200일 기념 방송에서 1월 31일 정식 출시하는 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의 플레이 정보를 공개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레인저’의 슈트 액션과 주무기 ‘롱보우’와 보조무기 ‘체인소드’를 활용한 다양한 스킬 등이 공개됐다.

신규 클래스 슈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신큐 클래스 슈트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S급 ‘레인저’ 슈트와 200일 기념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각종 재합성권과 복구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V24’, 타이틀 이미지 및 넘버링 교체 실시

컴투스프로야구V24 신규 업데이트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가 타이틀 이미지와 넘버링을 교체하고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컴프야V24’로 타이틀 넘버링을 변경하고 타이틀 이미지 또한 올 시즌 모델로 선정된 구자욱과 김광현 선수로 교체했다.

이번 타이틀 이미지는 KBO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인 구자욱과 김광현 선수가 등장해 투타 구도의 역동성을 살렸다.

더불어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야구 게임 팬들에게 더 즐거운 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한다. 우선 실시간 매치 콘텐츠에 다시보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경기를 확인해 볼 수 있게 됐다. 주요 장면 모아보기를 통해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경기 내용 중 원하는 장면을 타자 혹은 투수 시점을 선택해 볼 수도 있다.

클럽 콘텐츠도 추가됐다. 클럽 전용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는 업적 콘텐츠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기록실에 경기 기록 항목이 생성돼 경기별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 구단 및 선수의 신규 응원가가 추가되고 게임 진행 시 발생하는 도루, 안타, 홈런, 파울 등 다양한 상황의 연출과 모션을 세세하게 더해 더욱 리얼한 ‘컴프야V24’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와 투표로 복주머니를 선택해 보상을 획득하는 ‘신년 맞이 복주머니 이벤트’ 등 새 시즌 시작 전까지 야구 게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올해 출시 3년 차를 맞이한 ‘컴프야V24’는 컴투스가 20여 년 역사를 바탕으로 개발한 국내 대표 야구 게임으로 국내 NO.1 야구 게임 브랜드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기사단 영지 오픈

‘제노니아’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사단 전용 공간인 ‘기사단 영지’가 새롭게 추가된다. ‘기사단 영지’는 레벨 5 이상 기사단에 소속된 부단장이 일정 비용을 지급하고 열 수 있다. ‘영지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입장해야 하며, 한 번 영지를 열면 최소 30일 간 활용할 수 있다. 영지 내에서는 회복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강력한 보스에 도전하는 ‘기사단 원정대’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1급 기사단 만이 운영비를 지불하고 열 수 있는 원정대는 총 360분간 강력한 보스를 토벌하고 ‘유니크 레시피’, ‘유니크 장비 및 장신구’, ‘보스의 정수’, ‘신비가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접속 만해도 ‘신비로운 10+1 소환권 선택 상자’, ‘경험치 부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사단 영지 보스 처치’, ‘기사단 퀘스트 완료’ 등 미션을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빛나는 결속! 기사단 미션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데바숲, 피파티 산맥 등 사냥터의 아이템 드랍율도 상향해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NHN, 한게임 홀덤 토너먼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1주년 이벤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1주년 이벤트 진행 /NHN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가 1주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NHN이 2023년 1월 출시한 정통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이다. 출시 초기 정통 홀덤 룰을 채택한 게임성과 일일 온라인 토너먼트 콘텐츠, 가로/세로 모드와 멀티테이블/멀티뷰를 지원하는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두뇌 및 심리 싸움을 즐기는 마인드 스포츠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더블에이 리그’, ‘시즌 트라이엄프’ 등의 랭킹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간 경쟁 시스템 및 랭킹별 보상 시스템을 구축하고, ▲평일 출퇴근 시간 맞춤형 ‘러시아워 토너먼트’와 주말용 ‘빅개런티 토너먼트’ 등 시간대별로 특화된 다양한 토너먼트를 개최하는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이용자 개개인의 플레이 스타일 구축을 돕고 생동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다수 추가됐다. ▲승리를 뽐낼 수 있는 스터프 아이템, 플레이 도중 간단한 소통을 지원하는 이모티콘, 카드 스킨/캐릭터 등의 다양한 아이템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배경화면을 제공한다. 또, ▲매일 토너먼트 티켓 4종을 무료로 지급해 누구나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게임 아이템과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2종을 진행 중이다. 

오늘부터 4주간 진행되는 ‘오픈 1주년 홀카드 수집 미션 보드’ 이벤트는 매주 새로운 미션을 제공, 주차별 미션을 모두 완수한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주화 스터프*’를 지급한다. 컬렉션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매년 출시 기념 주화 스터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새해에도 갤럭시’ 이벤트는 갤럭시 스토어와 함께하는 신년 이벤트다. 2월 19일까지 1주년 기념 주화를 모으거나, 갤럭시 스토어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경우 자동으로 응모에 참여하게 된다. 응모에 참여한 이용자 10명에게 랜덤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지급한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2023년은 서비스 출시 후 안정화에 집중하는 시기였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신규 모드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토너먼트’와 ‘홀덤’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차례대로 오픈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현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총 4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