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오뚜기 농심 골든블루 교촌 대상 동원 국순당 티몬 外
[브리프] SPC 오뚜기 농심 골든블루 교촌 대상 동원 국순당 티몬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1.2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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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피그인더가든, 딸기 시즌 메뉴 4종 출시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Strawberry Garden (스트로베리 가든)'을 주제로 새콤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제철 딸기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닭가슴살, 아보카도, 계란 등 다채로운 토핑과 상큼한 딸기 드레싱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13,900원), ▲달콤한 딸기와 라임, 민트를 넣어 청량감 가득한 스트로베리 라임 모히또(5,900원), ▲딸기와 얼음을 갈아 시원함이 가득한 스트로베리 크러쉬(5,900원),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로 만든 달콤한 스트로베리 라떼(5,900) 등 4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매장, 온라인 채널에서 딸기 신메뉴 주문 시 피그인더가든 캐릭터 ‘피기’가 그려진 띠부씰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총 2종, 디자인 랜덤). 이외에도 신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춰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고소한 옥수수 풍미에 단짠단짠한 '콘크림스프 팝콘' 출시 

오뚜기가 옥수수스프와 컬래버레이션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를 갖춘 단짠단짠한 맛의 '콘크림스프 팝콘'을 출시했다. 

최근 팝콘을 포함한 국내 과자 시장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식유통업계는 다양한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팝콘을 선보이는 추세다. 특히 MZ세대에서 큰 인기로, 오뚜기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시그니처 제품인 옥수수스프를 활용해 고소하면서 단짠단짠한 맛의 팝콘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콘크림스프 팝콘'은 옥수수스프를 사용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가 뛰어나며, 팝콘 특유의 바삭하고 적절한 소금으로 짭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스프를 연상시키는 레트로한 패키지를 그대로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전국 편의점 어디에서나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 이색적인 맛을 갖춘 팝콘이 인기인 추세로, 스프 베스트셀러 메뉴 중 하나인 콘크림스프를 활용해 팝콘으로 재탄생시켜 선보이게 됐다”며, “고소한 옥수수 풍미와 단짠 매력을 갖춘 팝콘을 간식 또는 간단한 안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농심켈로그, 강북구 소외계층에 4년 연속 시리얼 나눔

농심켈로그가 강북구 결식아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식품 나눔을 전년 대비 3배로 확대해 시리얼 총 19만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강북구 취약계층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 전달을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미아동 외에 삼양동과 인수동까지 수혜 범위를 넓히고 수량 또한 지난해 약 6만인분에서 올해는 약 19만인분으로 3배 이상 대폭 확대했다.

농심켈로그는 4년 연속 강북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식품 기부를 진행하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하고 나눔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눔 물품은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 등으로 구성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돕고, 강북구 미아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결식 우려 아동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김희연 부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더 풍성하고 따뜻한 설을 보내길 바라며 수혜 범위와 기부 수량을 더욱 확대하여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켈로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온기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식품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총 130만 인분의 식품을 기부했으며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우수 기부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불어 '2023 사회공헌기업 대상’ 소외계층 부문 대상, '2023년 전국사회복지나눔 유공자 시상식' 보건복지부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겨울맥주 ‘쿠어스’, ‘제2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 후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겨울 맥주’로 유명한 프리미엄 라거 ‘쿠어스(Coors)’가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제2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는 오는 20일부터 이틀 간 펼쳐지며 양일 간 약 6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인 ‘쿠어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 대회에 유일한 맥주 후원사로 참여한다.
 
‘쿠어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겨울 맥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거 맥주다. 로키산맥의 만년설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러움과 설산 특유의 차가운 이미지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 무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잘 어울리는 겨울 맥주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특히 ‘쿠어스’는 음용하기 좋은 최적의 온도가 되면 회색 빛깔의 로키산맥 이미지가 푸른색으로 변하는 변온잉크(온도에 따라 색이 변함)가 라벨에 적용돼 맥주의 신선함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겨울을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 2년 연속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에 참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쿠어스’만이 가진 차별화된 경쟁력을 소비자에게 증명할 수 있도록 향후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판매 채널 확장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번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쿠어스’만의 특장점을 알릴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1873년에 탄생 후 150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 프리미엄 라거 ‘쿠어스’는 세계 3대 맥주 기업인 몰슨 쿠어스(Molson Coors)의 대표 맥주 중 하나로 전세계 맥주 브랜드 규모 9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 교촌치킨, 갑진년 새해 맞아 교촌치킨앱에서 포장 할인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갑진년 새해를 기념해 교촌치킨앱에서 10%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로, 올 한해도 교촌치킨과 즐겁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 자동 지급된다. 주문 시 멤버십 쿠폰 란에 있는 ‘포장 10%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매 포장 주문 시마다 무제한으로 쿠폰을 적용해 할인 받을 수 있어 포장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전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매년 큰 사랑을 보내주시는 많은 고객들께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 ‘산리오캐릭터즈 클레이쿠키만들기’ 출시

대상㈜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신제품 ‘산리오캐릭터즈 클레이쿠키만들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 클레이쿠키만들기’는 산리오의 대표 인기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 모양의 쿠키틀을 이용해 직접 쿠키를 만들어볼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와 함께 냉동된 반죽을 직접 빚고, 모양을 내며 놀이하듯 요리를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답게 재료 하나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먼저, 쿠키 반죽은 석류와 파슬리, 치자분말, 홍파프리카, 코코아 등 천연 원료만으로 5가지 색을 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가공버터가 아닌 100%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쿠로미, 마이멜로디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하는 산리오 캐릭터 쿠키틀은 유아식기 전문업체와 함께 만들어 안전성을 보장하고 재사용이 가능해 실용성까지 갖췄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냉동 반죽을 실온에 1시간 또는 봉지 제거 후 전자레인지에 10초 돌려 해동한다. 그 다음 말랑해진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 적당한 두께로 납작하게 만들고, 쿠키틀로 모양을 낸 후 눈과 입 등으로 캐릭터를 꾸며 구워 주면 된다. 에어프라이어는 약 140도, 오븐은 약 160도로 예열한 후 15분가량 구우면 가장 맛있는 쿠키가 완성된다.

정대철 대상㈜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산리오 인기 캐릭터를 이용해 온 가족이 함께 놀이하듯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모의 마음을 담아 아이들의 다양한 취향과 재미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우리 아이(I)에게 좋은(LIKE) 식사습관(EAT)’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부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특히, 아이들이 제품을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핑크퐁 아기상어’, ‘짱구는못말려’,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실속형부터 100만원대까지’··· 동원홈푸드, ‘명품 정육 선물세트’ 출시

동원홈푸드가 설을 맞아 10만원 미만의 실속형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명품 정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1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 이상 확대했다. 대표 제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400g), 채끝(200g), 부채살(200g)로 구성된 ‘금천한우 패밀리 구이세트’와 호주산 LA갈비 2.3kg으로 구성된 ‘LA갈비 세트’ 등이 있다.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 한우 시그니처 넘버나인’은 한우 암소 중에서도 1++등급, 마블링(근내 지방도) 스코어 9로 구성된 제품이다. 인기 부위인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살과 특수 부위인 치마살, 업진살을 각각 500g씩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동원홈푸드는 비대면 선물에 익숙한 20~30대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구성 상품도 운영한다. ‘특수부위 올인원 구이세트’는 1++등급 한우 갈비살, 살치살, 차돌박이 등 다양한 부위가 200g씩 소포장돼 1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명품 정육 선물세트’는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GS리테일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원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10만원 미만의 실속형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명품 정육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순당, 설 맞아 ‘국순당 선물세트’ 선보여, 출고가 사전 인하 반영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 설 선물세트는 차례주 예담, 백세주 선물세트, 법고창신 선물세트 등의 출고가가 인하돼 소비자가 좀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정부가 국산 발효주 등에 대해 기준판매비율을 2월 1일부터 도입해 출고가 인하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국순당은 시행 이전인 지난 17 일부터 선물세트 구입 고객의 부담을 경감키 위해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사전 인하했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은 올해 설을 앞두고 출고가를 조기 인하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 제향 의식 중 종헌례 제주로 18년째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역대 조선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선왕릉 제향 의식에도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소성과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은 이번 출고가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다.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탁주인 이화주 세트로 인기이다. 

백세주 선물세트도 출고가를 사전 인하했다.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한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와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가 있다. 백세주는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국순당의 '백세고百歲膏‘는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물량의 아트 에디션'으로 개발한 최고급 증류주이다. 원액을 빚은 후 명절 등에 맞춰 일정 수량씩만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백세주의 특성을 응축한 후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물을 섞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브랜딩 하여 원액 그대로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자연 속 공간의 틈에서 발견한 희망을 오방색으로 표현한 '작품'을 구현한 도자기 용기에 담아 예술적 가치까지 갖췄다. 백세고는 제품별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어 특별한 품격과 희소성을 갖춘 선물로 적합하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의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가 매력적이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마신 후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다.

■ 티몬, 위메프⋅인터파크쇼핑과 19일부터 ‘갤럭시 S24’ 사전예약 실시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인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3개사가 오늘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삼성전자의 첫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S24+, S24 Ultra의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전⋅디지털 조직을 통합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그룹 큐텐의 국내 커머스 관계사 3사가 공동 기획했으며, 각 사별 최대 6%의 할인과 카드사 무이자, 다양한 증정 행사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 알림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1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로 ▲512GB 모델 구매 시에는, 1TB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 ▲삼성케어플러스(파손 보장형) 1년권 무료 증정 혜택 혹은 ▲갤럭시 버즈2 프로&케이스 9만9,000원 구매 쿠폰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각 플랫폼별 차별화된 카드사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티몬은 삼성⋅롯데⋅신한⋅국민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2개월 및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하나 카드 결제 시,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위메프는 삼성⋅신한⋅롯데⋅하나⋅외환 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쇼핑은 우리/비씨⋅농협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4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에서 특별한 사은품의 행운 또한 노려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은 오늘(19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며 위메프 유튜브 채널에 동시 송출한다. 티몬과 위메프는 방송 중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추첨해 경품으로 ‘갤럭시북4’와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총 280명)을 제공한다.

3사를 통해 사전 구매한 제품은 25일 예약 마감 이후, 순차 출고될 계획이다.

큐텐 그룹 김관태 통합디지털사업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S24 출시를 앞두고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3개사가 풍성한 혜택과 함께 사전 예약 판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통합사업본부를 중심으로 소비자 혜택과 상품 경쟁력을 확대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U, 여경옥 중식 셰프가 만든 ‘옥사부 마라 시리즈’ 출시

CU가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손잡고 만든 ‘옥사부의 마라 시리즈 4종(마라짜장, 마라짬뽕, 마라짜장덮밥, 마라짬뽕밥)’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여경옥 셰프는 업력 45년이 넘는 자타공인 중식 대가다. 16살부터 중화요리에 입문해 중국 동방 미식 세계요리대회 개인부문 금상, 중국 CCTV 요리대회 금상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의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유명 호텔의 중식당 총괄 셰프, 국제요리대회 심사위원, 대학교수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CU와 여경옥 셰프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마라’라는 상품 콘셉트 하에, 마라 맛을 짜장면, 짬뽕, 짬뽕밥 등 소비자가 자주 찾는 중화요리에 접목하여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컵라면, 컵밥 형태로 만들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마라맛인 만큼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으로 풀어내는데 집중했다. 장장 3개월 간 수시로 여 셰프와 만나 논의한 끝에 마라와 짜장, 짬뽕 맛을 해치지 않는 레시피를 구현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상품은 ‘옥사부의 마라짜장(1,950원)’이다. 달짝지근한 짜장에 얼얼한 마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먹을수록 풍겨오는 마라의 향과 맛이 독특한 풍미를 자아낸다. 산초의 알싸함으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짜장라면의 맛을 보완해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완성했다.

이어 옥사부의 마라짬뽕, 마라짜장덮밥, 마라짬뽕밥도 내달 중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CU가 새해 첫 상품 전략으로 내세운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맛남(맛있는 만남)’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장과 함께 get 커피의 신규 원두를 개발 중이며, 원두 패키지 및 종이컵에도 협업을 알리는 디자인을 반영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와 만능 양념장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5종을 내놓았다. 해당 간편식 시리즈는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 개를 넘어서며 ‘믿고 먹는 백종원’ 타이틀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내달에는 베이커리 명장과 협업한 신상 빵도 선보인다. 시중 베이커리 전문점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한층 뛰어난 맛과 품질로 편의점 디저트 트렌드를 계속해서 선도하겠다는 입장이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황보민 MD는 “마라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대중적인 음식인 짜장면에 마라를 접목해 마라 입문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나올 상품들 역시 여 셰프와 협업을 통해 전문 중식당 못지않은 맛과 품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세븐일레븐, 겨울 스포츠 시즌 맞아 프로농구, 배구 포토카드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스포츠 덕후(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의 ‘덕심(心)몰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늘어난 프로농구, 프로배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KBL(한국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맹)’ 선수 포토카드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축구 포토카드인 ‘K리그 파니니카드’, ‘EPL 파니니카드’를 출시해 200만팩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메가 히트를 기록함에 따라 스포츠 포토카드 시장 리드해나가기 위해 종목을 확대해 선보인다. 

수집문화는 세대와 시대를 막론하고 주요한 취미 중 하나로 자리잡아 왔으며 우표, 동전, 엽서, 크리스마스씰 등이 그 시초였다. 현대에 들어서는 유명 연예인 교통카드, 띠부씰, 위스키 등을 수집하는 문화로 발전하며 일상과 가장 가까운 대중적 채널인 편의점을 통해 누구나 비교적 어렵지 않게 동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수집문화가 이제 스포츠 마케팅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은 관련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이는 ‘SCC KBL프로농구 오피셜카드’와 ‘SCC KOVO프로배구 오피셜카드’는 모두 1팩에 3장씩, 1케이스 당 30팩의 포토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관희‘, ‘허훈’, ‘김연경’, ‘임성진’ 등 내로라 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모습을 담았으며 노멀카드, 홀로그램 카드를 비롯해 선수의 사인이 들어간 오토카드 등으로 랜덤 구성되어 수집하는 재미를 더했다. KBL프로농구 오피셜카드는 인기 선수 139명과 KBL프렌즈 캐릭터 6개, KOVO프로배구 오피셜카드는 남녀 10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10일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서 KBL프로농구 오피셜카드와 KOVO프로배구 오피셜카드 사전판매를 진행했다. 최근 남자농구와 여자배구 인기가 아이돌 팬덤문화 만큼 강해지면서 그 열기에 힘입어 반나절 만에 총 2만여개의 팩이 모두 완판 되었다. 정식 출시되는 물량 역시 22일부터 한정판으로 출시해 준비된 수량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스포츠 포토카드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세븐앱에서 스포츠 포토카드 구매 후 스탬프 10개를 적립 시 추첨을 통해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농구와 배구 유니폼, 굿즈 등 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경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이 전국적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편리한 접근성을 갖춘 만큼 ‘편의점에서 덕질하기’ 놀이문화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관련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문소희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최근 덕질문화가 연예인에서 스포츠 선수로까지 이어지면서 굿즈에 목말랐던 스포츠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스포츠 포토카드가 큰 인기를 누리게 된 것으로 보인다”며 “세븐일레븐은 축구, 농구, 배구 등 국내 스포츠 리그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국내 스포츠 팬덤문화 리딩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 금양인터내셔날, 다양한 와인 구성으로 설 선물세트 선보여

금양인터내셔날이 24년 설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먼저 백화점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는 ‘KY 1865 프리미엄 세트’는 소비자 인지도1위를 기록하는 1865의 최상위 와인 ‘1865 프렐루전’과 ‘1865 마스터 블렌드’가 포함되어 있어 고급 와인 선물에 제격인 세트이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베린저’의 ‘미국 프리미엄 4호’는 베린저 나이트밸리 카베르네 소비뇽과 베린저 나파밸리 카베르네 소비뇽 구성으로 캘리포니아의 나파밸리와 나이트밸리를 느껴볼 수 있다.

금양인터내셔날의 주요 브랜드로 기획된 ‘메달라 프리미엄 세트’는 트라피체 와이너리의 주력 레인지 ‘메달라’로 구성된 와인세트로 메달 수상자라는 의미로 연초에 메달 수상을 위한 한 해를 보내라는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와인이다. 메달라 프리미엄 세트에는 신제품 ‘메달라 센테너리’가 포함되어 있어 신규와인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호주 국보급 와이너리 ‘펜폴즈’의 ‘펜폴즈 프리미엄 세트’는 펜폴즈 빈(BIN) 2와 펜폴즈 빈(BIN) 8이 구성되어 블렌딩된 호주 쉬라즈를 느껴볼 수 있는 와인세트로 특히 펜폴즈 빈 8은 펜폴즈 스테디셀러 와인이다. 해당 제품들은 일부 백화점에서 판매된다.

가성비를 공략할 할인점 채널의 ‘아르헨티나 와인세트’는 아르헨티나 1위 와이너리 트라피체의 손수확으로 선별된 포도만을 사용한 ‘아스티카’와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음식과 가볍게 페어링하기 좋은 카베르네 소비뇽과 말벡 품종이 포함되어 있다. 와인뿐만 아니라 브랜디 세트도 기획하여 ‘프린삭 XO세트’, ‘마이론 XO세트’, ‘사로XO세트’ 등 일부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이 실속형과 프리미엄형을 선호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가성비와 가심비를 겨냥해 폭넓게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소비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소비자 취향에 어울리는 뜻 깊은 선물로 활기찬 2024년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나라셀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 독점 수입

국내 와인 유통업계 1호 상장사인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NBA 최고 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Gentleman’s Cut)을 독점 수입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젠틀맨스 컷'은 스테판 커리가 미국 나파 밸리의 아뮤즈 부쉐 와이너리(Amuse Bouche Winery)와 협업하여 2015년부터 위스키 원액을 다양한 배럴에서 숙성시켜 완성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이다. 스테판 커리는 위스키 제조, 블렌딩, 숙성, 패키징 등 모든 단계에서 직접 참여하여 '젠틀맨스 컷'을 완성시켰다.

이번에 독점 판매하는 ‘젠틀맨스 컷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Gentleman’s Cut Straight Bourbon Whisky, 7YO, 알코올 도수 45%)는 진한 캐러멜 컬러로 옥수수(75%), 라이(21%), 몰티드 보리(4%)의 숙련된 원료 조합은 달콤한 꿀, 캐러멜, 부드러운 바닐라가 토스트한 오크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을 선사한다. 또 건조한 과일, 바닐라, 그리고 따뜻한 향신료의 섬세한 힌트가 부드럽고 긴 마무리를 이끌어내어 켄터키 버번 위스키의 특징을 잘 표현해 준다.

나라셀라는 이번 ‘젠틀맨스 컷’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6일(금)부터 2월 8일(목)까지(2주간) 와인픽스 성수점(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길 21)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젠틀맨스 컷’과 스테판 커리 벽화로 꾸며지게 될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젠틀맨스 컷’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음행사가 진행되며 1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구매 고객 선착순 30명에게 스테판 커리의 사인이 프린팅된 ‘젠틀맨스 컷’ 농구공 선물,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SNS에 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 ‘젠틀맨스 컷’ 한정판 후디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젠틀맨스 컷’은 팝업스토어 종료된 이후 나라셀라 와인픽스(전 지점),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나라셀라 마태호 이사는 "스테판 커리는 경기를 마친 후 가족, 친구들과의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즐길 때 항상 버번 위스키와 함께한다. 그는 자신의 최고의 순간을 팬들과도 함께 나누고자 ‘젠틀맨스 컷’을 직접 만들게 되었다”며 "한국 소비자들도 스테판 커리가 선사하는 특별한 순간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라셀라는 최근 독립법인인 나라스피릿의 위스키 사업부문을 나라셀라로 이관했다. 나라셀라는 다양한 스피릿 제품을 발굴, 수입하며 시장 영향력을 확대한 나라스피릿의 위스키 사업부문과 나라셀라의 전국 유통망을 융합해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카-콜라, ‘환타 제로 오렌지향’ 출시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상큼달콤한 과일향의 짜릿함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오렌지향’을 출시한다.

‘환타 제로 오렌지향’은 상큼한 오렌지향과 함께 톡톡 터지는 탄산의 상쾌함을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환타 오렌지향’ 고유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환타 제로 오렌지향’은 ‘환타 제로 포도향’과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에 이은 세 번째 환타 제로 음료 제품이다. 제로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제로 칼로리 음료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혀 나간다는 취지다.

신제품은 215㎖, 355㎖ 캔 제품과 1.5ℓ 페트 제품 등 다양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선보이며, 추후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서는 오는 2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환타의 대표적인 ‘환타 오렌지향’을 제로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톡톡 튀는 상큼함으로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올 한 해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환타는 1968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고유의 톡톡 튀는 상큼한 맛과 즐거운 이미지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새로운 맛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