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1.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ELW 560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560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40종목과 삼성전자·SK하이닉스·포스코홀딩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320종목이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한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신한투자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 발간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인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개인투자용 국채 리포트는 안재균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과 박민영 책임연구원이 상반기에 발행될 개인투자용 국채의 특징, 투자 방법, 안정적인 투자와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자 매력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올해 채권전략으로는 원리금 보장과 절세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개인투자용 국채의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원금이 보장되고 상속이 가능하며, 이자소득 분리과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 투자와 절세 효과를 중시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리포트는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화투자증권, 새해 복 연금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새해 복 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연금저축 순입금액 1000만원 이상 시 최대 100만원, 개인형퇴직연금(IRP) 순입금액 1000만원 이상 시 최대 3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OPEN API 조건검색식 서비스 제공

ㅣ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자사 OPEN API에서 조건검색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서버에 저장된 전략식을 이용해 나만의 조건검색식을 개발할 수 있다. OPEN API의 접근 토큰 및 실시간 키를 이용하면 누구나 실시간 조건검색 결과를 수신할 수 있다. 

조건검색식 서비스는 자신이 원하는 가격, 거래량, 재무, 투자자 등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조건과 종목을 실시간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조건검색식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OPEN API 사용 신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OPEN API 포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법인 고객은 이베스트투자증권 Prime영업팀에 제휴 문의가 필요하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