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대상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홈플러스 外
[브리프] SPC 대상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홈플러스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1.1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파리바게뜨, 패스오더와 제휴 기념 정통우유식빵 100원 이벤트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모바일 주문 서비스 ‘패스오더’와 제휴를 맺고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은 패스오더 앱에서 파리바게뜨 제품을 미리 주문하고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파리바게뜨와 ‘패스오더’의 제휴를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23일부터 29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패스오더 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을 선착순에 한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수량으로 진행되며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더욱 편리한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패스오더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며, “이번 제휴 기념 이벤트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가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겨울과 어울리는 신제품 ‘국물 요리’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겨울철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국물 요리’ 3종을 출시하며, 메인요리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은 ▲호밍스 김치어묵 우동전골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 3종으로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즐기기 좋고, 집들이, 캠핑 등 특별한 날 메인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재료 손질이나 해동 과정 없이 간편하게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근사한 메인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먼저, ‘호밍스 김치어묵 우동전골’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볶음김치를 넣은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어묵 전골이다. 어육 함량이 74% 이상인 프리미엄 모둠 어묵 3종과 쫄깃탱글한 정통 우동면이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한다. 육수는 5가지 채소 육수에 달큰한 가쓰오 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은 국물이 잘 배도록 1mm 두께로 썰은 부드러운 소불고기와 통통한 낙지가 듬뿍 들어간 제품이다. 육향 가득한 양지 육수와 해산물이 어우러지면서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배추, 대파, 버섯, 당근 등 다양한 채소와 쫄깃한 납작당면까지 들어 있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은 청정원만의 노하우로 잡내를 잡아 깔끔하고 고소한 맛의 소대창과 직화 초벌로 불향을 입힌 우삼겹으로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또, 숙성 고춧가루와 볶음양파, 마늘을 배합해 만든 매콤한 비법 양념으로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국물요리 3종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9일부터 이마트에서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과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을 구매할 경우,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동시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추운 겨울에 제격인 뜨끈한 국물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급화되는 간편식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한 발 빠르게 파악해 간편식 이상의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고물가로 인해 외식 소비가 줄어들면서 밀키트 수요와 매출이 지속 늘어나고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21년 3003억 원에서 2022년 3766억 원으로 25.4% 급증했으며 2025년에는 5260억 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는 간편식 수요를 겨냥해 지난 2021년,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표방하는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했다. 특히 한두 가지 요리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구이, 볶음, 전골 등의 ‘메인요리’ 라인 2023년 판매량은 2021년 대비 약 60% 이상 크게 신장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메인요리 21종을 비롯해 만두 11종, 볶음밥 7종, 국탕 찌개류 27종 등 총 66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롯데백화점 홈웨어 브랜드 ‘폴리’ 팝업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1월 25일(목)까지 홈웨어 브랜드 ‘폴리(foli)’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폴리(foli)'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색감으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홈웨어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는 역시즌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크리미 스트라이프 파자마 세트 (12만 4천 2백원), 폴리가든 파자마 세트 (11만 8천 4백원)이 있다.

■ 현대백화점 목동점, 타셴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아트북 출판사 '타셴(TASCHEN)'의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타셴은 1980년 설립된 독일의 세계 3대 아트북 출판사 중 하나로 가장 실험적인 아트북을 제작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타셴의 아트북 20여 권과 함께 세계적인 건축가·디자이너·뮤지션 등 분야별 예술가들과 협업한 10여 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북을 선보인다.
 
전시 주제는 '소망(Wishes)'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소망을 갖고 꿈을 꾸게 만드는 다양한 예술가들의 아트북을 전시한다. 대표 아티스트는 영국 팝아트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일본의 건축 거장 안도 다다오,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장르의 대가 앨프리드 히치콕 등이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아트북 샘플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함께 아트북 판매 공간도 마련된다. 아울러 2024년 신년 소원을 카드에 적어 전시장에 비치된 아트북 컨셉의 소망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타셴 아트북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나만의 소망 카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시를 테마로 한 포토부스도 설치한다.
 

■ 갤러리아百, 올 겨울 ‘니트 슬리퍼’로 멋과 보온성을 동시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썸원스(SUM1S)’의 니트 슬리퍼를 선보인다.

2020년 설립한 썸원스는 국내 브랜드 및 미국, 스페인 등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소품을 수입 전개하는 편집숍이다. 업사이클, 동물복지 등 환경친화적 가치를 중시하는 브랜드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은 뉴욕 업사이클 브랜드 ‘블롭(Verloop)’의 니트 슬리퍼다. 실내 전용 슬리퍼로 의류 제품 생산 후 남은 니트 실을 재활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류와 색상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9~12만원대다.

이외에도 유명 연예인이 착용해 화제가 된 프랑스 액세서리 브랜드 ‘쿠쿠수제뜨(Coucou Suzette)’도 선보인다. 인기 제품은 고양이 헤어 집게핀으로 가격은 2만원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추운 겨울 멋과 보온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니트 슬리퍼를 추천한다” 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풍성한 ‘갈비 유니버스’ 행사 전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18일부터 육류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갈비 유니버스’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고물가 해결을 위해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연중 시행하고 있으며 겨울철 집에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육류와 간식, 야식 제품 등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마련하고 쿠폰 행사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갈비 유니버스’의 핵심은 다양한 갈비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 이를 위해 먼저 소고기, 돼지고기, 수입산 등 다양한 갈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양념소 LA꽃갈비 구이(800g)’를 33,990원에서 8천원 할인한 25,990원에,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100g)’는 3,950원을 40% 할인하여 2,370원에 판매한다. ‘호주청정우/미국산 초이스 냉동 LA식 꽃갈비(1.4kg)’ 제품은 1만원씩 할인하여 각각 49,900원, 53,900에 판매하며, ‘한돈 양념돼지 LA갈비(800g)’ 제품도 15,990원에서 5천원 할인한 10,990원에 선보인다. (일부 품목 서귀포점 제외)

갈비뿐만 아니라, 육류 50% 할인 판매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100g)’은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점포별 취급 등급 상이), ‘호주 청정우 살치살(100g)’은 18~21일까지 대형마트에서 구매 시 5,980원 제품을 50% 할인한 2,990원에 내놓는다.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의 협업 쿠폰 행사도 이어간다.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100g)’은 ‘농할’ 30% 할인 쿠폰을 적용해 2,200원 제품을 1,540원에 제공한다. (서귀포점 제외)

밀키트와 냉장, 냉동 간편식 1,000여 종을 총망라한 홈플러스 ‘다이닝 스트리트’ 특화 매장에서도 떡갈비, 갈비찜, 갈비만두 등의 1+1, 할인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등갈비 바베큐(430g)’,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양념 등갈비 바베큐(500g)’, ‘홈플러스시그니처 궁중 갈비찜(700g)’을 모두 3천원씩 할인한 9,990원에 구매 가능하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우동사리 닭갈비(600g)’,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춘천식 닭갈비(820g)’ 제품도 각각 6,990원과 10,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냉동 제품인 ‘CJ 비비고 남도떡갈비(450g)’, ‘CJ 비비고 한입떡갈비(282g*2)’도 모두 8,990원 초특가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CJ 달콤 쫄깃 갈비만두(300g)’은 5,990원에 1+1 행사로 내놓았다.

육류와 곁들이기 좋은 밀키트와 후식 제품도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밀키트 ‘마이셰프 어향가지(585g)’를 포함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애슐리/대용량 밀키트 11종’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6990원부터 판다.

또한, SNS 인기 제품인 빌리엔젤 케이크를 원터치 캔으로 담아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빌리엔젤 포켓 캔 케이크’는 ‘밀키허니(103g)’와 ‘벨지안 초코크런치(143g)’ 2입 제품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특가인 7,990에 준비했다.

오재용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은 “고물가로 장 보기가 걱정인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 1+1으로 선보여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물가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고객들이 편하고 저렴하게 장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안전성과 품격 높인 ‘2024년 설날 선물세트’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품격뿐만 아니라 희소가치의 기준까지 높여 명절 선물의 프리미엄 가치를 담은 ‘2024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진정성 있는 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최근 4년간 명절 선물세트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12%를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왔다.

특히 이번 명절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고품격·희소가치의 기준을 높여, 꾸준히 올가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올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절 선물 세트 인기 품목은 저탄소 사과·배 세트가 대표적이다. 과육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한 품종인 저탄소 황금 사과와 배는 과도한 에너지 배출과 농자재 사용을 줄인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과일만을 선별했다. 또한 GAP 인증을 받아 생산, 수확, 유통 상 상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유의 빛깔과 모양, 신선한 식감과 알맞은 당도, 풍부한 과즙 등 세심한 기준에 맞춰 깐깐하게 엄선한 결과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해왔다.

특히 이번 과일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맛이 우수한 품종을 선별한 것은 물론 품질 관리에 대한 보증 절차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가는 품질 관리에 대한 자신감과 신선식품 품질 향상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담아 명절 선물세트 품질 보증제를 실시한다. 산지부터 입고 단계까지 생산 산지 원물 품질 검사부터 입고 시 매장 샘플 검사까지 4단계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엄격하게 당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당도 보증제를 시행해 소비자가 과일 맛이나 당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3일 이내 100% 환불 및 반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애플망고, 레드향, 피치 애플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지속가능 소재의 혼합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달콤한 맛으로 인기가 높은 ‘상주 반시·호두말이 선물세트’와 ‘상주 반시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가의 안심·안전 먹거리 원칙하에서 차별화 가치를 담은 선물세트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선물세트는 국내 전체 생산량 중 극소량만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들만 선별한 후 올가의 엄격한 첨가물 사용 제한 기준과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를 거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트렌드가 뚜렷해지면서, 올가의 올해 조미 소스 카테고리 설날 사전 예약 매출도 전년 대비 406% 급증했다. 올가만의 안심 가치를 담은 차별화 상품으로는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한 후 단 한 번 착유로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토판 천일염을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가 대표적이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청정 신안 갯벌을 다진 토판에서 생산된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토판 천일염은 제품 내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생산 이력을 추적할 수 있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정육 선물세트는 보다 폭넓게 지속가능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저탄소 인증 한우를 대표 상품으로 판매한다. 국내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 올가의 저탄소 한우는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 농장에서 전문적 사양관리로 키워 품질이 우수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직접 생산한 발효 사료로 길러내 우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로 소포장된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특선세트’를 대표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엄격한 기준 아래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사육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 ‘1+무항생제 한우 세트’와 올가만의 스페셜 커팅으로 손질해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수산물은 안전성을 강조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지속가능성과 전통 방식으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준비했다. 지속가능한 양식어업에 부여되는 ASC 국제인증을 취득한 수산물과 전통어법으로 어획한 프리미엄 수산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ORGA 죽방렴 멸치선물세트’는 남해안의 전통방식으로 어획해 비늘손상이 거의 없고 선도가 좋을 때 자숙해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국내 멸치 어획량 중 1% 미만 정도로만 생산되며, 100세트 한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국산 참조기를 법성포 전통 천일염으로 정성스럽게 ‘섭간’방식으로 염장해 엮은 ‘법성포굴비세트’는 수확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하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철저하게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는 이번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올가 멤버십 우수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3개입)’를 증정한다.

올가홀푸드 영업혁신팀 김용우 팀장은 “올가 명절 선물세트는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연평균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이다”며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올가의 고품격·희소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제품들의 품질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 프로농구 올스타전서 공식 스폰서로 참여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가 지난 14일 고양 소노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홍보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농구 ‘별들의 축제’인 올해 올스타전은 예매 개시 3분 만에 5561석 전량이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올렸다.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관중석 입장 혹은 상품 구매를 위해 대기하는 팬들의 행렬이 소노 아레나 1층 로비를 가득 채우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날 1층 로비에 스폰서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올프리(ALL-FREE)’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알리고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의 열기를 돋웠다.

이벤트에 참여해 현장에서 하이트제로를 시음한 한 관람객은 “처음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를 마셔봤는데 알코올 없이 맥주의 풍미와 탄산감, 시원한 목넘김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신기하다”며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면서 알코올이나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 당류 걱정 없이 라거 맥주의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하이트제로0.00은 스포츠 음료로도 제격이다”면서 “앞으로도 하이트제로와 스포츠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연에프엔씨,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설날을 앞두고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 오는 2월 2일까지 한촌설렁탕 공식몰에서 판매한다.
 
이연에프엔씨는 명절마다 자사 간편식 제품들을 활용하여 선물세트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이번 설날에는 이연에프엔씨의 프리미엄 간편식 더블랙 시리즈를 중심으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올해 이연에프엔씨의 설 선물세트는 ‘한촌 프리미엄 냉동 선물세트’와 ‘한촌 프리미엄 실속 선물세트’, ‘간편 상온 선물세트’로 각각 구성됐다.
 
냉동 선물세트에는 간편식 더블랙 시리즈와 불고기 구이세트로 구성해 총 4종의 선물을 준비했으며, 실속 선물세트에는 더블랙 간편식과 기존 냉동 간편식 제품으로 6종의 선물을 선보였다.
 
간편 상온 선물세트에는 한우사골곰탕, 설렁탕, 육개장 등 상온 간편식 제품들로 2종의 선물을 구성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3만원부터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책정하여 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어울리는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어 한층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지난 해 론칭한 프리미엄 간편식 더블랙 시리즈의 반응이 좋아 이번 설날에는 많은 고객들이 더블랙 간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선물을 구성했다”며 “다양한 가격대에 할인 쿠폰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설에는 이연에프엔씨 간편식으로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MGC커피,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 출시

메가MGC커피가 딸기와의 최고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 딸기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이뤄져 있다. 메가MGC커피는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통해 눈과 입이 즐거운 딸기 시즌 메뉴를 기획 및 출시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빈티지 키치 콘셉트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는 부드럽고 상큼달콤한 딸기 연유 쉐이크에 진하고 꾸덕한 초코 젤라또를 더해 강렬한 비주얼과 달콤함이 특징인 시즌 한정 메뉴다. 돋보이는 비주얼로 선판매에서 준비된 물량이 조기 품절되는 등 전국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는 딸기 반, 우유 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부한 과육이 특징으로, 시즌 한정으로 초코 젤라또 옵션을 추가 운영해 음료의 맛과 비주얼을 강화했다. 원재료인 딸기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메가MGC커피는 전년과 동일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한다.

딸기&레몬 조합에 깔끔한 백차를 활용한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는 하트 펄과 레몬 소르베 토핑으로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식감을 더한 시즌 한정 스무디다.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는 새콤달콤 딸기&레몬과 탄산이 만나 청량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레몬 소르베 옵션과 제로 사이다 무료 변경 옵션으로 커스텀해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최근 비주얼이 강조되는 음료와 티 메뉴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이를 반영해 차별성 있는 하트 펄 토핑과 깔끔한 백차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메가MGC커피는 딸기 시즌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다. 먼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콕콕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로, 달콤하고 큼직한 과육의 딸기잼과 초코 크럼블이 특징이다. 최근 브레드 푸딩이 인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이에 맞춰 메가MGC커피의 딸기쿠키 프라페를 디저트화해 선보였다. 바삭한 딸기쿠키 슈 안에 부드럽고 향긋한 딸기라떼 맛의 크림이 가득 들어간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는 메가MGC커피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스 와앙 슈를 시리즈화한 메뉴로 겉바속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한편, 메가MGC커피는 이번 딸기 시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3월 13일까지 메가MGC커피 SNS에서 태블릿 PC 내 필기 어플(굿노트)에서 활용 가능한 만년형 디지털 다이어리 굿즈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24일까지 사용가능한 딸기 시즌 메뉴 6종 100원 할인 쿠폰이 자사 앱을 통해 지급된다. 1월 25일부터 31일까지는 딸기 시즌 메뉴를 300원 할인하며, 2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신제품 세트 메뉴를 각 8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1월 18일부터 3월 13일까지 딸기 시즌 신메뉴 음료 4종을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 30명을 대상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워드는 100만 원부터 1만 원까지 차등 지급하며, 리워드 대상자는 4월 4일 발표할 예정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누구나 사랑하는 과일인 ‘딸기’를 메가MGC커피만의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재해석해 딸기 시즌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딸기를 메인으로 상큼한 레몬 소르베, 달달한 초코 젤라또, 귀여운 하트펄 등을 사용해 달콤한 딸기의 맛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더욱 극대화했다”며, “또한 고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딸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키치한 컨셉의 디지털 다이어리를 제작해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