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4회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4회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4.01.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4회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trendive)’ 개최ㅣkcc글라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4회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trendive)’ 개최ㅣkcc글라스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17일 트렌드 세미나인 ‘2024/25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2024~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리이매진(Reimagine)’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트렌다이브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건설사, 건축사무소, 인테리어사, 가전사 등 주요 고객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모델하우스 트렌드를 분석해 공유하고 향후 주목해야 할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다. 1부와 2부로 구성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개최된 올해 세미나는 약 180여개 기업에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2~2023년 분양시장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토대로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공간별 자재와 옵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2024~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선정한 리이매진을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인간의 욕구가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새롭게 재해석한 인테리어 테마를 제안했다.

특히 홈씨씨 인테리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가치의 변화를 생각하는 인헨스(Enhance) △감각적 몰입에 대한 이머전(Immersion) △정서적 회복에 대한 레이드-백(Laid-back) 등 총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가치의 변화를 생각하는 인헨스’는 미니멀 무드가 바탕이 돼 은은하며 무게감 있는 스타일과 절제미를 강조하는 인테리어다. ‘감각적 몰입에 대한 이머전’은 이색적인 색상과 형태의 왜곡, 경계를 부드럽게 만드는 그라데이션이 특징인 인테리어다. ‘정서적 회복에 대한 레이드-백’은 형태적 디테일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숲속 오두막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뉴트럴한 색상과 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