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하이트진로음료 KT&G KGC인삼공사 남양유업 유한킴벌리 外
[브리프] SPC 하이트진로음료 KT&G KGC인삼공사 남양유업 유한킴벌리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1.12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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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배스킨라빈스, 신년 맞이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함께 신년에 즐기기 좋은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은 신년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K-디저트 ‘누룽지’를 콘셉트로 기획한 플레이버다. 우리 쌀로 만들어 더욱 구수한 풍미가 가득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에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쌀 아이스크림’,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을 담은 ‘라이스 볼’이 조화를 이뤄 담백하고 달콤한 신제품이 탄생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으로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하프갤론 구매 시 20%, 파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인기 케이크인 '나눠먹는 와츄원'과 '골라 먹는 27 큐브'도 10% 할인하여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우리 쌀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신제품으로 새해 인사를 드린다”며 “2024년에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솔X미자네주막 협업 기념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가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함께한 ‘진로토닉워터 솔’ 협업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맛있는 술과 안주를 즐기는 ‘힐링 혼술’ 콘텐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닉워터 신제품 ‘진로토닉워터 솔’을 소개하고 제품 활용 레시피 등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한 ‘미자네주막’은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약 54만명의 구독자를 둔 인기 ‘술 먹방(먹는 방송)’ 채널이다. 혼자 또는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소탈하면서도 유쾌한 술안주 먹방을 선보여 20대부터 5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8일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컬래버 영상은 미자와 남편 김태현이 야외에서 소주 하이볼인 ‘솔토닉(진로토닉워터 솔+소주)’ 먹방을 즐기는 장면을 담았다. 미자는 진로토닉워터 솔과 소주를 1:1 비율로 믹스한 솔토닉을 마신 후 "기존에 우리가 아는 달달한 토닉워터 느낌이 아니라 솔향이 나서 상쾌하고 청량하고 깔끔한 느낌이 난다. 솔향이 생각보다 진하다"고 시음 후기를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진로토닉워터솔X미자네주막’ 협업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 또는 캡처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하이트진로음료, 토닉워터, 진로토닉워터솔)와 함께 업로드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소환해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 5만원(10명), 진로토닉워터 솔 300mL 24개입 1박스(30명), 진로토닉와일드피치 300mL 6개입 1박스(4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평소 진로토닉워터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깊은 혼술 유튜버 미자와 협업을 통해 신제품 ‘진로토닉워터 솔’을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G,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출범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오리엔테이션을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며 8기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는 1월부터 8월까지 약 8개월간 초기 창업가 대상 ‘스타트 트랙(Start Track)’-시드 단계 창업가 대상 ‘그로스 트랙(Growth Track)’-글로벌 진출 창업가 대상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KT&G는 3개 트랙에 걸쳐 총 24개의 청년 창업팀을 발굴 및 육성할 방침이다.

먼저 KT&G는 지난달 창업 3년 미만 초기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스타트 트랙’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후 심사를 통해 총 15개 팀을 선발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4월까지 멘토링과 네트워킹 등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3월에는 ‘그로스 트랙’과 ‘글로벌 트랙’ 참가자 모집을 하며, 4월부터 8월까지 과정을 운영한다. ‘그로스 트랙’에서는 창업 3년 이상 10년 미만인 창업가들을 선발해 후속 투자 연계 교육, 1:1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8기에 신설된 ‘글로벌 트랙’은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 3년 이상 10년 미만의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도네시아 현지 벤처캐피털(VC)과의 네트워크 기회와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등이 포함된다.

KT&G는 소셜벤처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해오고 있다. 작년까지 총 144개의 창업팀을 배출했으며, 누적 매출 420억원 이상과 830여 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했다. ‘상상스타트업캠프’ 출신 36개 팀이 정부의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KT&G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과 2021년 ‘사회적경제 유공자’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KT&G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을 통해 다양한 청년 창업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왔다”며,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정관장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 새해를 맞아 구매고객에게 쿤달 배쓰밤 증정

정관장이 선보인 스트레스까지 함께 케어 가능한 수면 기능성 제품인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가 새해를 맞아 구매고객에게 쿤달 배쓰밤을 증정한다.

구매시 증정되는 ‘쿤달 버블 앤 스파클링 배쓰밤 2구 SET’는 800개 한정수량으로 이벤트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 중이며, 10%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쿤달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다. ‘쿤달 버블 앤 스파클링 배쓰밤’은 식물 유래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순한 입욕제이며, 화려한 색감, 풍부한 향기 등으로 지친 일상 속 편안한 휴식과 오감이 만족하는 힐링 타임을 선사한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수면 기능성 제품 중 유일하게 스트레스까지 함께 체계적인 수면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WHO 삶의 질 척도 중 ‘신체적 건강 및 심리적 건강 점수’ 개선, 수면 효율, 총 수면 시간, 입면 후 각성기간 개선을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공기, 온도, 습도, 빛에 민감한 연질캡슐과 정제 보호를 위해 각각 PTP 포장을 적용해 제품의 안전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으며, 필요에 따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케어와 수면케어를 따로 챙길 수 있어 복합적인 수면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체계적인 수면관리가 가능한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로 수면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케어하고 자기 전 쿤달 배쓰밤으로 피곤하고 지친 하루를 릴렉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라”며 잠에서 깼을 때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분이나, 새벽에 자꾸 뒤척이는 등 잠결이 예민하신 분께 적극적으로 권한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리뉴얼 패키지 공개

남양유업은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의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년 첫 출시된 아몬드데이는 최적의 로스팅 공법과 동결분쇄 방식을 사용해 고유의 향과 풍미를 그대로 보존한 제품으로, 기존 ‘밍밍한’ 맛이 강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던 아몬드 음료 시장에서 고소하고 진한 맛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건강하고 맛있는 아몬드 음료’의 이미지를 반영한 패키지 리뉴얼을 추진한 남양유업은,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을 목적으로 식물성 음료를 즐기며 맛에 대한 니즈도 강한 헬시플레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함께 제품의 특징 또한 잘 드러낼 수 있는 새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진하고 풍부한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아몬드데이는 원재료의 깊은 맛을 강조한 ‘오리지널’, 당과 칼로리를 줄여 더욱 가벼운 ‘언스위트’,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유당불내증이나 두유 알레르기를 겪는 소비자들이 대체품으로 활용하기 좋고, 칼슘과 함께 1일 권장량의 90%를 충족하는 비타민 E를 함유해 영양 성분의 강점도 갖추었다.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호랑가시나무 디자인 젖병 출시

유한킴벌리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가 호랑가시나무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젖병을 출시했다.

그린핑거 베베그로우는 기후변화와 서식지 감소, 산불 피해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식물을 보전하는 데 기여하고자 우리나라의 꽃과 나무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젖병을 출시해 오고 있으며, 판매 수익의 1%를 천리포수목원에 기부하고 있다. 신제품은 노랑붓꽃, 목련꽃, 동백꽃에 이은 4번째 에디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모리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다.

디자인 젖병은 착한 제품에 대한 가치소비 트렌드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대표 사례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야생식물 보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면서 소비자의 높은 공감을 받게 됐고, 이는 매출에도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디자인 젖병은 자사 일반 젖병 대비 2배 가까이 더 판매됐다. 이에 힘입어 2023년 신생 브랜드로 출발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는 간판 제품인 젖병과 젖꼭지로 쿠팡, 홈플러스 등에서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량 국내에서 생산되는 디자인 젖병은 제품력에서도 차별화되어 있다. 혼합수유를 하는 엄마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약 80%의 엄마들로부터 혼합수유에 적합한 젖병으로 선호 받으며 제품력을 입증받았고, 아기 입술 수유 가이드로 아기가 잘 물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젖꼭지에는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2개의 에어밸브까지 적용했다. 신제품에 새롭게 적용된 오버캡은 미끄럼 방지를 위한 음각 디자인과 질감 처리는 물론, 더욱 부드럽게 여닫도록 컬러와 소재를 개선했다.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은 액세서리만 교체하면 핸들 젖병에서 빨대컵까지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상당수의 시중 제품들과도 호환이 가능해 편의성과 경제성이 뛰어나다. 또한, 국내 기준은 물론, 유럽 기준에 따른 17가지 테스트를 통과했고, 37가지 추가 테스트를 통해, 법적 항목 기준 이상으로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다.

브랜드 담당자는 “디자인 젖병을 응원해 주시고 구매로 화답해 주신 소비자께 감사드린다”며, “선호하는 육아 필수품 사용이 사회적 유익으로 함께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가겠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그린핑거 베베그로우는 자사 대표제품인 젖병, 젖꼭지, 치발기, 유아세제, 젖병세정제 등과 함께 북유럽 육아용품 ‘무쉬’, ‘프리그’, ‘나뚜’와의 제휴를 통해 유아 식기류, 쪽쪽이, 칫솔, 발달지원용 장난감, 애착인형, 애착이불, 턱받이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공급해 오고 있다.

■ 위메프, ‘건강관리 열풍’에 전문관 열고 헬스케어 상품 최대 58% 할인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 상품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위메프가 14일까지 ‘뷰티헬스위크’와 ‘푸드리빙위크’ 등 전문 기획관을 개최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가 최근 일주일(1/1-1/7)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직전주 대비 체형관리를 위한 스포츠용품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먼저 운동용품 가운데 △요가매트가 61% 늘었고, △아령(189%)이 큰 주목을 받았다. 또, 겨울 등산 필수템인 ‘아이젠’과 가벼운 달리기에 착용하는 ‘러닝화’도 매출이 각각 51%, 61% 상승했다.

체형관리를 돕는 식품류 증가세도 눈에 띈다. 닭가슴살(65%)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도시락(110%)의 매출이 늘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음료’는 무려 17배가 증가했다. '트리플데믹'(독감·RSV 바이러스·코로나19)에 비타민(121%), 영양제(153%) 등 면역 강화 제품도 큰 폭으로 늘었다. 또, ‘마스크’의 거래액도 2배 증가했다.

위메프는 14일까지 ‘푸드리빙위크’와 ‘뷰티헬스위크’를 동시 운영하고 식품부터 헬스케어 용품까지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아임닭 닭가슴살 큐브(2팩 3,900원) ▲이롬 국산콩두유(190ml*32팩 1만6,500원) ▲올바른 프로바이오틱스(1만6,900원) ▲건국유업 루테인(2만7,120원) ▲오쏘몰 이뮨(7개입 3만430원) ▲내츄럴플러스 밀크씨슬(1만2,510원) 등이 주요 상품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최근 MZ세대까지 확산되는 추세로 새해를 맞아 자기관리 용품을 찾는 이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하고 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티몬, 육아용품 인기에 특별 기획관 만들고 ’알뜰 육아맘’ 공략

최근 육아용품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는 가운데, 티몬이 ‘기저귀 주말 장보기’ 상시 기획전을 신설하고 ‘맘&베이비위크’ 특별전을 개최하는 등 인기 육아용품 초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고 12일 밝혔다.

육아용품 거래 규모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티몬이 지난 12월 출산⋅육아용품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요 품목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보다 31% 상승했다. 품목별로 ▲위생⋅세제류 89%, ▲유아동잡화 80%, ▲분유⋅유아식품 26%, ▲기저귀⋅물티슈 21% 늘었다. 핵심 구매 고객은 30대 여성으로 54%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기준 육아용품 구매 추이를 요일별로 살펴보면, 금요일이 가장 많았다. 또, 저녁 9시부터 자정까지 심야시간 거래액이 23%가량으로 가장 컸다. 반면, 패션/뷰티는 일요일, 해외직구는 월요일에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리며 차이를 보였다. 육아용품의 특성상 떨어지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으로 보인다.

티몬은 ‘기저귀 주말 장보기’ 상시 기획전을 새롭게 선보이고 나비잠, 팸퍼스, 보솜이 등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주 대표 상품으로는 ▲쿠잉 기저귀 8팩 특가모음이 꼽힌다. 최대 20% 즉시 할인에 카드사 할인까지 적용하면, 4만원 후반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또, 오는 15일부터 한 주간 육아 필수품 800여종을 최대 85% 할인 판매하는 ‘맘&베이비위크’가 열린다. 하나/롯데카드 결제 시, 최대 8%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대용량 그린핑거 힘센보습 인텐시브 크림(500gX2, 1만원대) ▲탑텐키즈 공용 오가닉코튼 레인보우 긴팔티(4천원대) ▲아이솝 2L 뉴 센서티브 세탁세제(2개, 2만원대) 등이 주요 상품이다.

박동훈 티몬 뷰티유아동실장은 “육아용품 물가가 지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알뜰하게 육아용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들의 쇼핑 경향에 맞춰 보다 편리하고 부담 없이 육아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 맥아포대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가방 배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의 요청에 따라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가방을 추가 제작,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주류업계 최초로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대표 김미경)과 함께 맥주 생산 후 버려지는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하고,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외투 보관가방을 제작, 배포한 바 있다.

서울 강남권 고깃집 소상공인 업주들로부터 외투 보관용 가방의 실용성과 제작 취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외투 보관가방을 2배 이상 제작하여 수도권과 강원 지역 고깃집에 추가 배포했다.

오비맥주는 업사이클링 업계 최초로 2019년 9월 환경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협업으로 외투 보관가방을 제작했다. 맥아를 담았던 포대의 잔여물 세척과 봉제 등 전문 공정을 거쳐 새활용했다. 특히, 맥아포대 원단의 선별 및 분류 작업에 ‘관악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20여 명이 직접 참여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지원에도 기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친환경과 상생을 모두 실현하는 뜻깊은 프로젝트에 업주분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준 덕분에 추가로 제작하게 됐다”며 “올 한 해도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의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폐기물 등의 새로운 쓰임새를 찾으며 순환경제를 실천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20년부터 스타트업과 협업으로 맥주부산물 맥주박을 활용해 만든 초코볼, 크래커 등 먹거리는 물론 핸드크림, 괄사비누 등 뷰티 상품까지 출시하며 다채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전시·패션쇼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개최하고 맥아포대, 캔뚜껑, 폐현수막 등을 패션 아이템으로 선보여 업사이클링 활동에 대해 널리 알리기도 했다. 

■ 아워홈, 프리미엄 간편식 2종 출시…HMR 라인업 확대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간편식 신제품 2종 ‘구씨반가 전복 소갈비탕’과 ‘싱카이 탕수육’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워홈은 구씨반가, 싱카이, 온더고 등 HMR 브랜드를 앞세워 간편식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 꾸준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대형마트 입점 등 유통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전복 소갈비탕’은 국내산 무를 넣고 진하게 우려낸 양지 육수에 갈빗대와 먹기 좋게 발라낸 전복을 넣었다. 가압 기술을 활용해 고기의 부드러운 육질은 살렸다. 구씨반가는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경남 진주 명문가인 구씨 가문의 전통 음식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전복 소갈비탕과 함께 진주식 속풀이해장국, 소고기알곤이전골 등 양반들이 즐겨먹던 푸짐한 고깃국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싱카이 탕수육’은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RMR 제품이다. 싱카이에서 먹던 탕수육 맛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돼지고기 등심을 1.9cm 두툼하게 썰어내 육즙과 식감을 살렸으며, 특별 레시피로 만든 탕수육 소스를 동봉했다. 고기 튀김은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 조리 모두 가능하며, 소스는 끓는 물에 5분간 중탕으로 가열하면 된다. 싱카이 RMR은 간짜장, 짬뽕, 볶음밥 등이 출시되어 있으며, 꾸준히 중화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신규 브랜드와 제품을 론칭해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간편식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HMR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나라셀라, 칠레 친환경 와인 '베라몬테' 출시

와인 문화를 선도하는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칠레의 친환경 와이너리 ‘베라몬테’의 와인을 국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베라몬테’는 칠레 카사블랑카 밸리의 선구자로 알려진 어거스틴 후네우스가 설립한 와이너리로 100% 오가닉 및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을 사용하여 포도를 재배하며 이산화탄소 절감, 재활용, 식수 및 에너지 절감에 신경을 쓰면서 친환경적으로 와인을 양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베라몬테’ 와인은 ▲베라몬테 레세르바 ▲베라몬테 콜로레스 ▲베라몬테 리추얼 3개 레인지의 11종을 포함하고 있다.

베라몬테 레세르바는 칠레 콜차구아 밸리와 카사블랑카 밸리의 유기농 빈야드 포도만 사용하여 양조한 와인으로 다양한 와인평가기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고품질 와인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베라몬테 레세르바 레인지 와인은 카버네 소비뇽, 피노 누아, 카르메네르, 소비뇽 블랑이 있다.

베라몬테 콜로레스는 칠레의 중요 와인 산지 중 하나인 센트럴 밸리의 포도를 사용하였으며, 베라몬테 콜로레스 레인지 레세르바 카버네 소비뇽, 레세르바 샤도네이, 카버네 소비뇽, 소비뇽 블랑은 데일리로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베라몬테 리추얼은 칠레의 유명 산지인 카사블랑카 밸리 테루아를 잘 보여주며 섬세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와인으로 베라몬테 리추얼 레인지에는 피노 누아, 샤도네이, 소비뇽 블랑이 있다. 카사블랑카 밸리는 칠레 산티아고에서 서쪽 해안가로 근접해 자리한 와인 산지로 차가운 바다의 영향으로 서늘한 기후에서 재배가 잘되는 화이트 품종 혹은 피노 누아 품종이 자라기 적합한 미세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베라몬테 리추얼 레인지는 와인평가기관에서 꾸준히 90점 이상을 획득하며 퀄리티를 입증하고 있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2024년 나라셀라는 나파 카운티 최대의 바이오 다이나믹 인증 빈야드인 '잉크 그레이드’의 와인에 이어 칠레 친환경 와이너리 ‘베라몬테’의 와인을 출시하는 등 와인 라인업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높은 퀄리티의 와인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와인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다져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베라몬테’ 와인은 나라셀라 직영점(나라셀라 리저브, 와인타임, 와인픽스), 전국 주요 백화점(현대, 신세계, 롯데, 갤러리아),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