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친환경 패키지 제조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한솔제지, 친환경 패키지 제조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4.01.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종합제지사인 한솔제지가 자사 제품인 프로테고에 적용된 친환경 패키징 제조 기술인 ‘수분 및 가스 차단성 종이제조 기술’에 대하여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녹색기술인증이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관계부처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등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이며, 기술의 우수성과 함께 에너지자원 활용의 효율성과 절약성, 녹색성장기여도 등 친환경성을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ESG경영을 추진하는 많은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한솔제지가 보유한 해당 기술은 현재 자사의 친환경 연포장재인 프로테고에 적용중으로, 프로테고는 산소 및 수분 차단성이 우수하여 기존에 식품이나 생활용품 포장재에 사용되던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다.

특히, LCA(Life Cycle Assessment : 전과정평가)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플라스틱 제품 대비 탄소배출량을 39% 저감하는 등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사용 후 종이로 분리 배출이 가능하여 종이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별도의 접착공정이 필요치 않아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플라스틱 대체재, 이산화탄소 저감재, 재활용 가능 포장재로써 패키징 시장에서의 새로운 친환경 포장재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