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2023년 '고객 경영' 관심도 1위…KB·키움증권 뒤이어
미래에셋증권, 2023년 '고객 경영' 관심도 1위…KB·키움증권 뒤이어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1.1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데이터앤리서치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또는 '손님'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

조사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총 8672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고객 경영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그다음으로 KB증권이 5001건을 기록해 관심도 2위에 올랐다. 이 밖에 키움증권(4482건), 삼성증권(3344건), NH투자증권(2824건), 하나증권(2591건), 신한투자증권(2208건), 한국투자증권(2158건), 대신증권(1274건), SK증권(1102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증권사 대부분의 고객 경영 관심도는 2022년 대비 상승했다"면서 "별도 조사에서 고객 경영뿐만 아니라 지난해 전체 정보량도 상당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올 한 해 전고점 돌파 시도가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