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오버히트' 출시일 발표! 넥슨, 10월 대미 장식…패왕·세인트세이야 출격
[게임,오늘]'오버히트' 출시일 발표! 넥슨, 10월 대미 장식…패왕·세인트세이야 출격
  • 승인 2017.10.3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0월 31일]엔터메이트, 무협 모바일RPG '패왕' 정식 출시 

[비즈트리뷴] 10월 넷째 주 황금 위크가 막을 내렸지만 그에 못지않게 뜨거웠다. 신작 모바일RPG가 출시됐고 여기에 넥슨이 또 한편의 황금 기대작을 선보이며 업계는 물론 엄지족이 시선을 집중시켰다.

10월 31일 화요일,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RPG '오버히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출시일 공개(11월 25일)와 함께 사전 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이날 엔터메이트는 스마트조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패왕'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했다. 당초 지난 10월 24일 예정됐던 정식 서비스가 애플 앱스토어 검수 지연 등으로 일주일가량 늦어졌다.  '패왕'은 4가지 캐릭터의 다양한 무공을 이용해 화려한 액션을 기반으로 한 연무 대회, 비무 대회 등의 결투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이엔피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인트세이야 – Saint Mobile’를 출시했다.  ‘세인트세이야 – Saint Mobile’은 각양각색의 독특한 던전을 제공한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해 PVP 경기장을 비롯해, 서버 규모의 대규모 레이드, 자유 PK가 가능하다. 또한 8:8 PVP를 진행하며 거점을 점령하는 전장 등을 지원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모처럼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판타지 전략 게임 ‘워레인’은 레드사하라가 개발한 판타지 전략 모바일게임으로 하나의 종족을 플레이하던 기존 전략게임과 차별화해 ▲단단한 방어력을 갖춘 ‘휴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엘프’ ▲물량 공세로 적을 제압하는 ‘언데드’ 등 3개 종족을 기반으로하고 있다.

[Today's HOT]
▶넥슨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턴제RPG ‘오버히트’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11월 2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overhit) 참조.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패왕’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사전예약]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글로벌 사전등록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오션소프트(대표 이미전)
11월 출시 예정인 수집형 모바일RPG '무림소녀' 사전 예약에 나섰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지난 10월 29일 막을 내린 ‘크로스파이어’ 대륙간 e스포츠 초청전 ‘CFS 인비테이셔널 베트남 2017’에서 브라질 대표 ‘블랙 드래곤(BLACK DRAGONS)’이 우승컵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Coming Soon]
▶나이스플레이(9SPLAY)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야구게임 ‘우리동네 야구단’사전예약 신청자 30만 돌파를 기념한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모바일]
▶팡스카이
모바일 무협 MMORPG '형님모바일’에 3차 업데이트와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에프오(대표 이호열)
엔브로(대표 원종민)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디펜스게임 ‘좀비워 : Part 1. 영웅의 부활’이 구글스토어 게임 급상승 순위에서 1위 달성과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
 '음양사 for kakao'에 최강의 서포터 식신으로 기대를 모아온 ‘카구야히메’ 업데이트를 추가한다.

▶조이맥스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콘텐츠 ‘햄버거 푸드 트럭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RPG‘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뮤 온라인’에 시즌13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아이엠아이
게임 포털 게임매니아(www.gamemania.co.kr)에서 웹RPG ‘신들의 전쟁:인페르노’를 채널링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게임즈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조사하고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2년 연속 게임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컴투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에서 양준혁 야구재단이 운영하는 멘토리 유소년 야구단에 기금 1천 만원을 전달했다. 
 

 
▶플레이위드
중국게임사 엑스브레이크(대표 张景文)가 개발한 영웅수집형 모바일 RPG ‘창람경계(Sapphire Sphere)’국내 정식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데브시스터즈
일본 도쿄에 100% 자회사 형태의 해외 법인인 ‘데브시스터즈 재팬’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글래드호텔에서 ‘그라비티 미디어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하고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비롯한 향후 라인업(요지경 ,H.O.D, 라그나로크ZERO)을 공개했다.

▶대구광역시
지난 10월 26일과 27일 ‘제 2회 대구글로벌게임컨퍼런스 2017(DGGC 2017)’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G-Core Labs(러시아 게임사)
아시아에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샨다게임즈와 모바일게임 ‘드래곤네스트M’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
자사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룸’의 출시를 앞두고 이더리움을 지급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
11월 7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커머스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를 정식 발매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 전문 기업 80개사를 선정해 진행하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의 접수가 11월 10일 마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모바일 RPG ‘세인트세이야 – Saint Mobile’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123게임즈-카카오게임즈
중국에서 개발되고 양사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웹RPG '신들의전쟁:인페르노'를 출시했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