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호 한수원 사장, 새해 첫 행보로 새울원자력본부·인재개발원 방문
황주호 한수원 사장, 새해 첫 행보로 새울원자력본부·인재개발원 방문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1.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한수원 CEO 새울본부 업무보고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가운데)이 지난 2일 새울원자력본부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ㅣ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은 황주호 사장이 사업소 현장경영 ‘CEO 인사이트(In Site)’로 2024년 첫 업무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황 사장은 취임 시 강조한 ‘원자력 10기 수출,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일 원전 수출 전초기지인 새울원자력본부와 인재육성 요람인 인재개발원을 찾았다.

황 사장은 새울원자력본부에서 연간업무계획 및 현안을 보고받은 뒤 올 한 해 계획한 새울 3호기 적기 준공에 만전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새울원자력본부 신축 사옥 준공식에 참석해 직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인재개발원에서는 연간 업무계획을 보고받으며 원자력 등 주력사업의 핵심 역량 강화, 관리자 리더십 제고에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또 인재개발원에 입소한 신입사원 대상 특강 및 토크콘서트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신입사원으로서 역량 향상에 힘써줄 것과 소속감 및 자긍심을 갖도록 당부했다.

한편, CEO 인사이트는 '현장에 답이 있고, 그 현장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문제 해결의 통찰과 조언을 나눈다'는 한수원의 현장경영 브랜드다. 새울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월성·한빛·고리원자력본부, 중앙연구원, 한강수력본부 등 전국 사업소를 대상으로 2월 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