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브리프]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2.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업데이트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신규 업데이트 진행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RABBIT 소대’가 사건 조사를 위해 야토우라 마을에 잠입하는 과정에서 마을에 대한 수상한 전설을 접하며 이야기가 한층 고조된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확정 치명 대미지를 가한다. 이와 함께 ‘미유(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신선! 생선 상자’, ‘사키(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스쿠버 다이빙 기어 보관 랙’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 달리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픽업 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RABBIT 소대’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미야코(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발동 시 50초간 적 1인의 치명 대미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사키(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50초간 적의 방어력, 공격력 및 치명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름 비밀 작전! 포커스 온 래빗! 이벤트를 1월 9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진행한다. 먼저, ‘RABBIT 소대‘ 학생들의 이야기가 12월 30일까지 매일 한 편씩 공개돼 학생들의 후일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촬영 버튼을 터치하면 ‘주사위 달리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냉동 새우‘와 ’10회 모집 티켓‘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RABBIT 소대’ 학생들을 조작해 정산 등반을 목표로 하는 미니게임 ‘열혈 등반! SRT식 동반 훈련’도 선보였다. 24년 2월 1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면 ‘상급 활동 보고서’ 및 ‘크레딧 포인트’ 등 강화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4 신년 캠페인 실시 

2024 신년 캠페인 진행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각종 혜택을 증정하는 2024 신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1월 1~4일까지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인 시나리오 ‘특이점F 후유키 제3절 진행도1’까지 완료한 이용자에게 성정석 30개를 증정하고,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 레어프리즘(1일차)▲전승 결정(2일차)▲성배(3일차)를 지급한다.

신규 이용자를 위해 1월 1~15일까지 로그인 보너스가 진행된다. 7일차에는 보상이 2배 제공되며 △최대 성정석 225개△호부 45장 △친구 포인트 3만△420만 QP△황금색 과일 32개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휴면 계정 이용자(2023.12.1~2024.1.1 로그인 이력 없음)가 오는 14일까지 메인 시나리오 ‘특이점F 후유키’까지 완료하면 최대 성정석 30개, 친구 포인트 1만4천, 예지의 맹화 16개, 황금색 과일 16개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1월 1~10일까지 유료 성정석 15개로 5성 서번트 1기를 확정적으로 얻는 복주머니 소환을 진행하며, 일자에 따라 '5성 초인 오리온', '5성 스카사하(랜서)' 등의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는 신년 픽업 소환도 실시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기다린  ‘성배 주조’ 기능을 오는 1일 추가하며, 오는 3일까지 신년 캠페인 공지 댓글이 1천개 돌파하면 개념예장 '4성 작은 사자의 춤'과 2,024만 QP를 지급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신년 특별 패널 미션'을 완료하면 '커맨드 코드', '전승결정', '4성 개념예장', '호부'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신년 한정 데일리 미션△스카사하(랜서) 영의 개방권△마나프리즘/레어프리즘 교환에 기간한정 아이템 추가△강화 대성공/극대성공 확률 2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신규 캐릭터 ‘아카리’ 추가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신규캐릭터 ‘아카리(크리스마스)’ 추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카리(크리스마스)’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아카리(크리스마스)’는 행복을 운반하는 쌍둥이 여동생 산타로,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중열에서 단일 적에게 강력한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활약하는 캐릭터다.

카카오게임즈는 ‘아카리(크리스마스)’ 업데이트와 함께 1월 6일까지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1월 11일까지 신규 스토리 이벤트 ‘해피 해프닝 행복의 쌍둥이 천사와 성야의 선물’을 오픈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카리’와 ‘요리’, ‘쥰’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퀘스트 및 보스 토벌을 통해 ‘요리(크리스마스)’와 ‘쥰’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1월 4일까지 ‘클랜전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간 별로 특정 콘텐츠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경험치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2월 31일까지 카페 테마 가구를 활용하여 길드 하우스를 꾸며 인증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500 쥬얼’을 지급한다.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화원의 리디카’ 업데이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화원의 리디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겨울 시즌을 맞아 ‘비브리스’에 이어 또 다른 신규 한정 영웅 ‘화원의 리디카’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원의 리디카’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영웅 ‘비브리스’가 관리하는 온실에서 모종의 사건으로 위험한 식물과 하나가 되어 버린 영웅이다. 스토리 속에서는 피를 갈구하는 광기에 찬 모습으로 등장한다.

5성 등급의 자연속성 도적 영웅으로 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에 비례해 자신의 속도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약화 효과를 다수 발생시킬 수 있는 영웅과 조합하면 적을 지속적으로 압박할 수 있다. 더불어, 3번째 스킬인 ‘환희의 열매’는 자신의 속도가 상대보다 높을수록 방어력을 최대 100%까지 관통해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을 제외한 아군이 적을 공격한 후 대상이 약화효과 상태라면 3턴에 한 번씩 자동으로 발동하는 '가시덩굴'은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효과를 1턴 감소시키고 2턴간 강화불가를 발생시켜 상대의 경기 운영을 까다롭게 만들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12일까지는 77회 무료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무료 소환 이벤트’가 오픈 되고, 1월 4일까지는 ‘5성 영웅 소환권’, ‘5성 아티팩트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출석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XPLA 온보딩 성과 탁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최근 XPLA 메인넷에 합류한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괄목할만한 온보딩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0월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한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2 게임의 성공적인 웹3 전환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가장 먼저 온보딩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치하고, 게임을 연동한 유저 비율이 약 33%에 달한다는 점이다. XPLA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유저 3명 중 1명은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즐기고 있는 것.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XPLA 생태계의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오픈한 전용 대시보드에서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광고 수익이 XPLA로 환원된 금액을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수익 환원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가 시청한 광고 수익 일부로 XPLA를 구매, 다시 생태계에 환원하고 있다. 선순환 구조를 통해 유저들은 XPLA 코인을 획득하고, 생태계는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했다. 28일 기준 약 3만 7천 달러의 광고 수익이 XPLA 코인으로 환원됐다. 관련 데이터는 협정세계시(UTC) 기준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 된다.

웹3 게임으로 업그레이드된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유저 수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XPLA 온보딩 이후 일일 신규 유저가 40% 이상 늘어났으며, 매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20% 가량 성장했다. 특히, 웹3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유저 증가세가 눈에 띈다. 웹3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웹2 게임으로 즐기는 한국에서도 XPLA 메인넷 합류 이후 신규 유저와 일일 이용 유저수가 모두 2배 이상 증가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Skybound Entertainment)의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IP를 활용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