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수원 2호점 수원화서점 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수원 2호점 수원화서점 개장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12.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더스 내부 전경 l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부 전경 l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이 오늘 12월 21일(목)에 그랜드 오픈한다.

트레이더스 동탄(21호점, 22년 6월 오픈)에 이어 18개월만에 오픈하는 수원 화서점(22호점)은 수원시 정자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점(24년 1월 오픈 예정)’ 지하에 터를 잡았다. 트레이더스는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와 함께, 유통 왕좌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수원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수원은 인구 120만명이 넘는 특례시로, 수원에만 대형마트/쇼핑몰이 14개 이상이 있을 정도로 상권의 규모도 크다. 대형마트와 쇼핑몰이 즐비한 만큼 기존과 다른 포맷의 ‘창고형 할인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쇼핑 각축전이 벌어지는 수원에서 트레이더스 수원점(9호점)이 지난 2014년 8월 오픈했다. 이후 수원 동부/남부 지역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수원지역 대형마트 중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이더스는 수원지역에서 그 인기를 확인,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22호점) 오픈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스 수원점과 쇼핑 체인망을 형성, 동부/남부뿐 아니라 북부/서부/중부 등 수원 전 지역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갈 수 있게 됐다.

트레이더스는 대량 매입, 대단량 판매, 저마진 정책을 시행, 일반 대형마트와 비교해도 약 10-15%가량 저렴한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0년 구성점 오픈을 시작으로 매년 출점을 이어간 트레이더스는 13년만에 22개 점포를 가진 K-창고형 할인점으로 성장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신규 출점과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격 정책, 특화 상품 개발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트레이더스 최택원 본부장은 “13년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트레이더스가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화서점을 오픈한다”라며, "수원화서점은 트레이더스만의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 차별화된 상품 그리고, 지역 상권 맞춤형 고객 서비스로, 수원을 넘어 경기 남부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