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강원특별자치도에서 잇따라 인증 및 수상
휴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강원특별자치도에서 잇따라 인증 및 수상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2.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젤은 최근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강원특별자치도 등 정부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성과를 인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휴젤은 최근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연장했다. ‘가족친화기업’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휴젤은 지난 2020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유효기간 연장 심사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지난 10월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에도 선정됐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으로, 고용노동부가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등 3대 핵심 분야의 실천 여부를 확인한 후 참여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더불어 휴젤은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제5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원도 소재 기업으로서 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젤은 유연근무제도를 실시해 자율성 높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 주 금요일 ‘패밀리 데이’를 실시하고 3일간 유급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과 남녀 성별에 구분 없는 육아휴직도 장려하고 있다.

휴젤은 “이번 인증 및 수상을 발판으로 더욱 일하기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제도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