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이랜드 애경 블랙야크 LF F&F 형지 힐크릭
[브리프] 이랜드 애경 블랙야크 LF F&F 형지 힐크릭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2.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키디키디, ‘키디 어워즈 2023’ 개최

‘키디 어워즈 2023’ 현장 /이랜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키디 어워즈 2023’을 지난 15일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개최했다.

2020년 론칭 당시 의류만 취급했던 키디키디는 현재 패션, 용품, 리빙, 에듀, 레저까지 육아 라이프를 아우르는 1,5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입점된 토탈 유·아동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매년 ‘키디 어워즈’ 개최를 통해 입점 브랜드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있다.

그 동안 온라인 기획전으로 진행됐던 키디 어워즈는 올해 처음 오프라인으로 선보였다. 이번 어워즈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산골이유식, 캐치티니핑, 로토토베베, 두두앤솜, 폴레드, 모던하우스, 그로미미, 베베드피노, 마이크로킥보드, 하이헤이호, 코디아이, 토박스, 네파키즈, 블루독, 웹투어, 해피프린스, 푸드케어클레, 베베쥬, 아가방,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맘보드, 로아앤제인, 올곧은컴퍼니, 리틀뎁, 블루래빗, 블랙야크키즈, 베베소유 등 29개 브랜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키디 어워즈는 핫이슈상, 베스트 상품상, 뉴 스타상, 인기 브랜드상 등 4가지 분야의 시상이 진행됐다. 각 분야별로 매출은 물론이고 고객 만족도와 선호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인기 브랜드상은 키디키디 서포터즈 ‘키디크루’가 직접 선정해 주목을 끌었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그 동안 온라인 기획전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올 한 해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키디키디와 함께해주신 브랜드에 감사를 전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디키디는 2024년에도 입점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기획하고, 핵심가치인 성장, 발견, 존중의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할 예정이다.

■애경, 식기세척기 주방세제 브랜드 ‘SWAY(스웨이)’ 론칭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브랜드 ‘SWAY’(스웨이)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 식기세척기 사용을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브랜드 ‘SWAY’(스웨이)를 론칭했다.

SWAY는 강력한 식기 세척은 물론 세정 후 세제 잔여물에 대한 걱정을 덜어 식기세척기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주방세제 브랜드이다.

SWAY의 브랜드명은 우리 가족을 위해 ‘안전한(Safe)’, 설거지 용량에 맞는 편리하고 ‘간단한(Simple)’, 세척 성능과 성분을 고려해 ‘똑똑한(Smart)’ 세 가지 ‘방법(Way)’라는 의미를 담아 주방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SWAY는 스마트 파워 성분을 함유해 찌든 기름기부터 다양한 양념이 묻은 식기 등을 깨끗하게 세척해 준다. 또한 식기의 세정을 도와주는 세제와 건조를 도와주는 린스 성분을 한 번에 담은 ‘올인원’(All-in-one) 제품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SWAY는 소용량으로 제작돼 자를 필요 없이 사용량에 맞는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며, 물에 잘 녹는 수용성 포장재를 적용해 포장 비닐을 뜯을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SWAY는 어린아이들이 쉽게 포장지를 열수 없도록 설계한 ‘어린이 보호 포장’을 적용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해 제품명 점자 표기를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또한 온 가족이 사용하는 식기에 사용하는 만큼 무기염, 파라벤 등 걱정되는 성분 15가지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의 높은 등급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SWAY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원하는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 복합효소를 함유해 강력한 세정을 도와주고 물에 빠르게 녹아 잔류 세제 걱정을 덜어주는 3세대 액체 캡슐 타입의 ‘식기세척기 액체 캡슐 세제’ △기름기 제거에 탁월한 베이킹소다와 지방 분해력을 가진 효소를 함유한 고체 타입의 ‘식기세척기 타블렛 세제’ 2종을 선보였다. 

■패션업계, 아웃도어·스포츠 각축장 ‘ISPO’서 기술력 알리며 주목

블랙야크  ISPO 부스 /블랙야크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 ‘ISPO 뮌헨 2023’(ISPO MUNICH 2023, 이하 ISPO)이 지난달 말 독일 뮌헨에서 열렸다. 전 세계 120개국 2,8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각축장에서 국내 기업 역시 ‘고기능성’, ‘친환경’, ‘애슬레저’, ‘인공지능’ 등을 필두로 업계를 선도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ISPO 어워드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바코시 G2 후드 하이브리드 자켓’, ‘툴라기 고어텍스 3L 프로 쉘 빕 팬츠’, ‘자바리 고어텍스 3L 액티브 쉘 자켓’ 3개 제품이 ISPO 어워드 ‘베스트 인 클래스’로 선정된 것.

독일 R&D센터 ‘DNS(Development Never Stops)’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기능성’이라는 본질에 충실한 결과로, 블랙야크는 ISPO 어워드 누적 집계 기준 총 29관왕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며 제품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그 중에서도 ‘바코시 G2 후드 하이브리드 자켓’은 신체 부위별로 소재를 다르게 적용하는 등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와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으로 특히 현지 관계자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닉왁스(NIKWAX) 가공 처리를 한 발수 다운 충전재를 비롯해 지로프트(G-LOFT) 인슐레이션, 야크 메리노 스킨 등을 소재로 썼다.

‘트렉스타’는 친환경 신소재 '하이퍼텍스(HYPER-TEX)'와 해당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을 ISPO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하이퍼텍스는 '영구 화합물'로 불리는 PFAS(과불화화합물)를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소재로, 기존 원단의 방수 기능과 함께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투습·통기성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포츠 전문기업 학산의 스포츠 브랜드 '비트로’ 역시 지속가능성 위한 기술 개발을 진행해 특허 출원한 신발을 ISPO에서 처음 선보였다. 신발용 미드솔 폐기물을 재활용한 신발이다. 또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해당 발에 맞는 신발을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AI) 사이즈 추천 솔루션 '비트로핏(vitro-fit)'도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 또한 효성티앤씨 부스에 국내 대표 브랜드로 참가해 해외 유수의 업체와 바이어에게 K-애슬레저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소개하며 인기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문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 환경이 다른 해외 시장에서 대규모 박람회에 참가해 경쟁력을 확인하는 것은 글로벌 시장 진입에 대한 실제적인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ISPO에 국내 패션업계가 저마다의 기술력을 알리고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 그 행보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LF몰, 12월 베스트 브랜드는 ‘닥스’ 연말 선물 추천 기획전 진행

/LF

생활문화기업 LF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12월 선물 시즌 베스트 브랜드 ‘닥스’의 선물 추천 행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LF몰에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닥스의 베스트 제품들을 엄선해 큐레이션하며, 행사 기간 동안 기획전 내 2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7% 쿠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 타깃 고객을 겨냥한 ‘닥스훈트 기모 져지 티셔츠’부터 ‘닥스훈트 옥스포드 세미오버핏 셔츠’, ‘케이블 스웨터’, FW 시즌 베스트 상품인 ‘숏 구스다운 점퍼’, ‘캐시미어 블렌드 체크 머플러’ 등이 대표 제품이다. 또한 선물 시즌 주고 받기 부담 없는 장갑, 모자, 지갑, 벨트, 가방 등 닥스 액세서리를 추천하는 ‘해피닥스’ 기획전도 따로 마련했다.

LF몰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간 LF몰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1위는 ‘닥스 여성’이었다.

LF몰 관계자는 “닥스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한 감성과 고급스러움이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감을 더해주면서, 선물 시즌마다 제일 먼저 떠오르는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부모님 선물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닥스의 영하고 캐주얼한 무드를 새롭게 부각하는 디자인과 디테일의 아이템들이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영 타깃을 겨냥한 닥스의 ‘닥스훈트’ 와펜 라인은 오버핏 셔츠, 케이블 니트 등 캐주얼 아이템을 위주로 11~12월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 추세다. 캐주얼 라인의 호조와 함께 12월 선물 시즌이 맞물리며 LF몰 내 닥스 구매고객 중 2030대 비중은 평소보다 소폭 상승했으며, 특히 2030대 고객들은 ‘캐시미어 머플러’와 하프 기장의 ‘구스다운 헤비 아우터’ 등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액세서리 역시, 캐시미어 머플러 뿐만 아니라 장갑, 벨트, 양말, 지갑, 키링 등 패션 소품에 대한 선물 수요가 골고루 올라 12월 들어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0% 상승했으며, 특히 1020대 구매 고객 매출이 30% 증가했다. 이는, 1020대에게는 의류보다 액세서리가 상대적으로 구매 부담이 없는 가격대의 선물인 데다가,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어 선물 시즌 대목과 맞물려 12월 구매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LF몰은 최근 홈 개편을 통해 홈 화면 상단에 ‘선물관’ 탭을 신설, 주요 브랜드와 카테고리별로 시즌에 맞는 선물 추천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최근 떠오르는 키워드별, 베스트 리뷰 순, 가격대별 등 다양한 큐레이션을 통한 엄선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024년 신학기 맞이 ‘키즈 가방’ 컬렉션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024 신학기 캠페인 /F&F

F&F(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Discovery Expedition)이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키즈들의 프리미엄 스쿨라이프를 위한 2024 신학기 캠페인을 공개했다.

리틀 디스커버러들의 스쿨라이프뿐만 아니라 방과 후 스포츠라이프를 즐기는 모습도 함께 담아낸 이번 캠페인은 바람막이부터 트레이닝 셋업, 책가방, 운동화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포함됐다. 더불어 이번 신학기 백팩 구매 시에는 사은품으로 미니 파우치 또는 목걸이 지갑을 랜덤 증정한다.

24SS 신학기 초등학생 책가방 컬렉션은 고학년 책가방과 저학년 책가방 라인으로 구성됐다. ‘빅버디 고학년 책가방’은 고학년은 물론, 체격이 큰 저학년도 착용하기 좋은 크기의 책가방으로 22ℓ의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효과적인 무게 분산이 가능한 체스트벨트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외부 포켓과 물병 수납에 용이한 보온&보냉 기능성 포켓으로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납이 가능하다. 특히 어두운 밤길에도 눈에 띌 수 있도록 어깨끈에 디스커버리 로고가 새겨진 3M 재귀 반사 디테일을 추가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등판 AIR 쿠션 설계가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끼게 하며, 가방 바닥에는 단단한 속고발이 적용되어 세웠을 때 쉽게 넘어지지 않고 바닥 보호까지 가능해 깨끗한 사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페트병(PET)을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를 사용,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한 에코 제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20ℓ 사이즈의 ‘빅루키 고학년 책가방’은 빅버디 책가방과 마찬가지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부터 수납력 등이 특징이며, 일반 나일론 원단 대비 20% 가벼운 재생 로빅에어 원단을 적용하여 무게감이 매우 가볍다. 15ℓ 사이즈의 ‘에센셜 저학년 책가방’은 가볍지만 실속 있는 책가방으로 사이드 포켓 내부에 방수기능이 있는 보냉, 보온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등판과 숄더패드에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4년을 맞아 어린이들의 프리미엄 스쿨라이프를 응원하기 위해 초등학생 책가방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디스커버리 키즈가방과 함께 우리 아이의 신학기를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그룹형지, 크리스마스 바자회 의류 기부

패션그룹형지 최준호 총괄 부회장(사진 우측 두번째)이 15일 인천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6억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형지

패션그룹형지는 오는 20일까지 크리스마스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눈다. 
 
패션그룹형지는 인천지역의 만남의 교회(꿈과 사랑의 협동조합), 숭의교회(숭의종합사회복지관)와 공동 주회하여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사랑나눔 크리스마스바자회’를 열고 있다. 

패션그룹형지는 이 바자회에 6억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은 지역 이웃들을 위해 기부된다. 최준호 부회장이 바자회에 참가해 최종구 목사에게 의류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15일 많은 지역 주민들이 자리를 해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계열사인 형지엘리트는 15일 ‘사랑의 빵 나눔’ 봉사와 함께, 임직원이 모금한 기부금 650만원도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최준호 부회장과 형지엘리트 임직원들은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를 방문해 빵 반죽부터 굽기와 포장까지 모든 제빵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빵을 직접 만들었다. 이날 완성된 빵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되었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추운 연말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을 나누기 위해 노력해갈 것이고, 올해는 송도로 이전한 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패션그룹형지는 ‘패션으로 행복을 나눕니다’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현해오고 있다. 유니세트 등 NGO와 사회곳곳에 나눔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패션그룹형지는 지난 2022년 6월 서울 역삼동에서 신사옥인 인천 송도 글로벌패션복합센터로 사옥 이전을 마치고, 송도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형지 실현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인 인천 송도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을 본격화하고 있는 것이다.    

■힐크릭, 프로골퍼 김효주 팬사인회 성료

김효주 프로 팬사인회 성료 /힐크릭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지난 16일 자사 후원선수인 김효주 프로의 팬사인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김효주 프로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6승의 기쁨을 팬들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자리로 롯데아울렛 광교점 힐크릭 매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10월 열린 LPGA 투어 어센던트 LPGA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올해 평균타수 2위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시즌을 마무리한 김효주 프로의 단독 팬사인회로 골프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진행됐다.

이날 김효주 프로는 힐크릭 제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팬들에게 특유의 밝고 건강한 미소로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고 정성스럽게 사인과 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했다.

김효주 프로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자리해 주신 모든 팬분들께 감사하다”며, “2024년에도 팬들의 응원 기운을 받아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힐크릭은 팬사인회에 참석한 팬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김효주 프로 모형의 그립톡과 골프 장갑, 양말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힐크릭 관계자는 “김효주 프로의 통산 6승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팬사인회에 참여해주신 팬분들과 고객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김효주 프로가 힐크릭과 함께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