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롯데온 쿠팡 위메프 여기어때 당근 티몬 11번가 
[브리프] 롯데온 쿠팡 위메프 여기어때 당근 티몬 11번가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12.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온, 오는 24일까지 ‘선물원정대’ 행사 

롯데온이 오는 24일까지 연말맞이 선물을 제안하는 '선물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 ㅣ롯데온 제공

롯데온이 오는 24일까지 연말맞이 선물을 제안하는 '선물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하기 이용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한 '선물하기 탐험 보고서'를 선보인다. 롯데온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년간의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로 마음을 전한 상품군은 뷰티였으며, 식품과 패션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요일과 시간은 각 월요일과 오전 10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롯데온은 '2023 선물하기 베스트템'을 주제로 상품군별 인기 선물 상품을 제안한다. 뷰티, 식품, 패션 등 상품군별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한 고객이 많은 인기상품 상위 20개 중 롯데온이 엄선한 상품으로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뷰티 상품군에서는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세트'를 롯데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이며, 식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유아동 상품군에서는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레고'의 다양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롯데온은 연말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 수요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분석하고, 이용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요정 찾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누적 금액이 가장 큰 고객인 '통큰요정'과, 선물하기 구매 횟수가 가장 많은 '인싸요정' 각 1명에게 엘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한 번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 '꿈나무요정'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엘포인트 1천점을 적립해준다.

■ 쿠팡, "1300여개 생필품 최대 50% 할인"

쿠팡은 지난 11일부터 ‘생필품 페어(할인전)’를 열어 오는 24일까지 세제∙화장지∙헤어제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ㅣ쿠팡 제공

쿠팡은 지난 11일부터 ‘생필품 페어(할인전)’를 열어 오는 24일까지 세제∙화장지∙헤어제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연말을 결산하는 의미로 올 한해 쿠팡 고객에게 인기있었던 브랜드 65개가 참여해 대표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비트∙퍼실∙브레프(세제), 깨끗한나라∙코디(화장지), 도브∙부케가르니∙케라시스(바디∙헤어제품) 등이 있다. 위생용품 브랜드로는 유아용인 베베숲∙페넬로페와 여성용인 시크릿데이∙예지미인 등이 있다.

반값 행사 상품은 총 4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24일까지 4차례(3일씩)에 거쳐 40개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시크릿데이 비건 유기농 프레쉬 롱라이너(20개입)와 브레프 파워액티브 와일드 서퍼(50g)는 1000원대로 크게 할인해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 위메프, 삼성전자와 ‘삼성WE빅세일’ 개최

위메프가 20일까지 삼성전자와 ‘삼성WE빅세일’을 개최하고 주요 가전제품은 물론, 디지털/IT기기 등 삼성전자 제품 70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ㅣ위메프 제공

위메프가 20일까지 삼성전자와 ‘삼성WE빅세일’을 개최하고 주요 가전제품은 물론, 디지털/IT기기 등 삼성전자 제품 70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연말을 맞아 위메프가 ‘삼성WE빅세일’을 열고 생활가전, 주방가전, 웨어러블, IT 상품 등 삼성전자 전 품목군서 올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제품만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전 고객 대상 ▲11% 기본 쿠폰(최대 100만원) ▲5% 카드사 쿠폰(최대 4만원) ▲14% 장바구니 쿠폰(최대 15만원)으로 3종을 준비해 최대 30% 중복 할인 혜택을 전한다. 대표 상품으로 양문형 냉장고, 진공청소기, UHD 4K TV, 비스포크 냉온정수기, 세탁기+건조기 등이 있다. 

또, 겨울방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디지털/IT 상품도 최대 4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북3 울트라, 갤럭시탭 S9 울트라, 갤럭시 S23 FE 등 2023년 베스트 상품 라인업을 선보여 고객의 만족스러운 디지털 쇼핑을 돕는다. 
 
장영훈 위메프 가전실장은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가전·디지털 상품을 애용해 주신 많은 고객분께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라며 “올해 동안 고객이 많이 찾은 삼성 상품만을 골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니 연말 가전 쇼핑과 가족 및 지인 선물 마련에 마음껏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 ‘트립홀릭’ 시즌 4 회원 모집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다음달 7일까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 시즌 4 회원을 모집한다.ㅣ여기어때 제공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다음달 7일까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 시즌 4 회원을 모집한다. 트립홀릭은 여행에 진심인 여행자들이 모인 국내 대표 여행자 커뮤니티로, 여기어때 앱을 통해 직접 경험한 여행 후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공간이다. 여기어때는 커뮤니티 활동과 함께 여행 쿠폰 등 트립홀릭 전용 혜택을 대대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는 1,000명까지 확대 모집한다. 이전 시즌과 달라진 점은 1년제 운영이다. 지난 시즌의 경우 6개월 단위로 활동했으나, 시즌 4는 내년 전체를 활동 기간으로 한다. 선발된 트립홀릭에게는 전용 혜택으로 활동 기간 내 매월 1회씩 국내 숙소 10% ‘더하기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1년 동안 최대 230만원까지 할인받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여기어때가 트립홀릭을 확대하는 이유는 ‘프로 여행러’들의 ‘리얼 리뷰’를 통해 리뷰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숙소 탐색 시 꼭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담아 작성한 ‘고퀄리뷰’를 누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정환 여기어때 유저로열티팀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새로운 트립홀릭들이 만들어갈 다양한 여행 이야기가 기다려진다”며 “더 강력한 혜택이 기다리는 시즌 4에 여행을 사랑하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당근, "동네 가게-주민간 16억 건 연결"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올해 누적 16억 건을 돌파하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가파른 성장을 이뤘다고 14일 밝혔다.ㅣ당근 제공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올해 누적 16억 건을 돌파하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가파른 성장을 이뤘다고 14일 밝혔다. 

당근에 따르면, 23년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 횟수는 16억 건, 누적 이용자 수는 25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년 2억 건, 22년 7억 건에 이어 매해마다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비즈프로필은 동네 생활권을 거점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인근 주민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동네 가게 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해 62만개였던 비즈프로필 가입 가게 수는 85만개로 37%가량 증가했다. 월 평균 약 2만개의 새로운 동네가게들이 당근에 모여들고 있는 셈이다. 특히, 올해 가장 많이 늘어난 비즈프로필 업종은 ‘카페’였으며, 정기적인 방문을 필요로 하는 ‘미용실’, ‘속눈썹 연장’ 등 뷰티 업종이 그 뒤를 이었다. 올해는 무엇보다 뷰티 업종 비즈프로필의 활약이 돋보였다. ‘네일샵’, ‘속눈썹 미용’이 각각 이용률이 가장 높은 비즈프로필 업종 1, 2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매해 비즈프로필이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하이퍼로컬이 생활화되면서 내 주변 가게 정보에 대한 니즈가
문경원 당근 지역사업실 실장은 “비즈프로필이 출시 2년 11개월만에 동네 가게와 지역민간 16억 건 이상의 의미있는 연결을 만들어 내며 하이퍼로컬 슈퍼앱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이용자간의 가치를 발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티몬, 상시 기획관 '키즈아트센터' 연다 

티몬이 크리스마스·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 가족공연 전문 상시 기획관 ‘키즈아트센터’를 열고 다채로운 공연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ㅣ티몬 공

티몬이 크리스마스·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 가족공연 전문 상시 기획관 ‘키즈아트센터’를 열고 다채로운 공연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키즈아트센터’는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공연·전시·체험 등 100여개 상품들을 엄선해 특가 판매하는 상시 기획관이다. 

대표적으로 아동청소년 공연 제작사 ‘브러쉬씨어터’의 인기 공연을 단독 특가에 만날 수 있다. 먼저 매직 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관람권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특가에 예매 가능한 얼리버드 티켓도 있다. 29일부터 내달 27일까지 공연 예정인 분당 ‘두들팝’은 최대 54% 할인, 21일부터 한달간 예술의전당에서 앵콜 공연하는 매직 미디어 쇼 ‘폴리팝’은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오페레타 가족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2’는 최대 55% 할인, A석 기준 9,9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웰메이드 가족 뮤지컬 ‘산타와 빈양말’도 최대 55% 할인한 특별가다. 대학로 오픈런으로 진행 중인 미래상상마술쇼는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전시·체험 티켓을 특별한 가격에 내놓는다. 이번주 핵심 상품으로 ‘에르베 튈레展 색색깔깔 뮤지엄’ 입장권이 꼽힌다. 이번주 토·일 양일간 개최하는 ‘32회 서울디저트페어 딸기&세계푸드전’ 1인 1일 입장권도 50% 할인한 반값 특가다.

■ 11번가,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

11번가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장난감, 게임기 등을 할인 판매하는 ‘메리, 플레이,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ㅣ11번가 제공

11번가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장난감, 게임기 등을 할인 판매하는 ‘메리, 플레이,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장난감, 게임기, 도서, 간식 등 시즌 인기 카테고리에서 총 2,000여종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캐치티니핑, 레고, 엑스박스, 손오공(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등), 해즈브로(플레이도우, 너프 등),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등 11개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레고 제품을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12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사은품 ‘2024 플래너&파우치 세트’를 선착순 증정하며, 구매 고객 1명을 추첨해 정가 약 52만원 상당의 ‘레고 디즈니 캐슬(43222)’ 정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8일 ‘투데이 딜’ 행사에서는 메타의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헤드셋 ‘메타 퀘스트3’(128G) 구매 시 9만9,000원 상당의 정품 휴대용 케이스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9일에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장난감 브랜드 ‘브루더’와 함께 11번가 단독 기획 세트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장난감 카테고리 전 상품에 최대 1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6일부터 21일까지 기획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시)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3,000명에게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