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外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2.1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홍콩거래소에 파생워런트 상품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1일 국내 증권사 최초로 홍콩거래소에 파생워런트 상품을 상장하고 상장 기념식을 진행했다.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1일 국내 증권사 최초로 홍콩거래소에 파생워런트(Derivative Warrant) 상품을 상장하고 상장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파생워런트는 한국 시장에서 ELW로 불리는 구조화상품의 한 종류다. 

이날 홍콩 현지에서 열린 상장 기념식에는 홍콩거래소 매튜 청 파생상품본부장을 비롯한 현지 금융기관 담당자 50여 명과 한국투자증권 지현준 투자금융본부장, 이강희 홍콩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홍콩증권거래소(HKEX)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 워런트 150만주와 중국 대표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 워런트 800만주 등 2종목을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 KB증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증권 부문 1위 선정

ㅣ KB증권

KB증권은 지난 11일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증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DCXI는 디지털 채널에서 경험하는 여정을 구매 전(Pre), 구매(At), 구매 후(Post) 등 3단계로 구분해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 용의성·반응성·동기화·유연성)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포맷·최신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을 측정한 다음 각 항목에 대한 측정값을 평균 점수로 산출했다.

특히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경험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했으며, 학술연구에서 진행된 품질 요인뿐만 아니라 디지털 환경에서 중요한 요인인 개인화 관련 ‘공감성’과 ‘프라이버시’ 요인도 추가해 평가했다.

증권 부문은 KB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총 6개의 증권사를 대상으로 조사했고 증권 부문 DCXI는 63.8점으로 나타났다. 그중 KB증권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65.2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시스템 품질(66.1점)과 정보 품질(66.4점), 개인화(62점) 요인에서 전반적으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삼성증권, 최대 15만원 지급 '채권 거래 이벤트'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채권을 거래하면 최대 15만원을 지급하는 '채권 거래 이벤트'를 12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성되는데 모든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 한다.

첫번째는 기간 내 엠팝에서 온라인 해외채권 1000달러 이상 순매수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 기존고객/첫거래 고객 모두 가능하다. 두번째는 채권 무거래 고객 대상으로 기간 내 온라인 국내 장외채권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 시 배달의 민족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국내 장외채권 누적 순매수 금액별 리워드를 지급한다. 순매수급간에 따른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데, 1000만원 이상 시 현금 1만원부터 최대 5억원 이상 시 현금 15만원까지 지급한다.  

■ 현대차증권,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현대차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HMSEC로드맵’을 수립하고 전사적으로 보이스피싱 대응력을 강화한 공적을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HMSEC로드맵은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순위로 선제적·선도적 정책을 수립했다. 금융당국의 정책과 관련된 정책 16개뿐만 아니라 현대차증권의 선제적 대응 방안 18개 등 총 35가지 정책을 수립한 것이다. 실제로 현대차증권은 로드맵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보이스피싱 사기 건수가 약 80% 이상 감소했고, 피해 금액도 33%가 감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

■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 오픈

ㅣ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12월 11일부터 미국주식 투자자들이 글로벌 변동성 및 개별 미국주식 이슈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미국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 미국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과 제휴를 통해 실시한다.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서머타임 적용 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7시간 30분 동안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을 거래할 수 있으며, 무료 실시간 시세와 함께 10호가 시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영등포 쪽방촌에 연탄·김치 나눔 봉사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7일 김원규 대표를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영등포 쪽방촌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ㅣ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김원규 대표를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지난 7일 영등포 쪽방촌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김 대표와 임직원들은 영등포 쪽방촌을 찾아 연탄 3000장과 함께 김치 144박스를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 키움증권, 로보마켓 7주년 기념 ‘종목 추천 7주 무료체험’ 이벤트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로보마켓 오픈 7주년을 맞아 '종목 추천 7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로보마켓 국내주식 전체 서비스를 7주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서비스 최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5잔(700명)을 제공한다. 또 상시 실전투자대회인 ‘키움영웅전’ 참가 고객 중 인공지능(AI) 종목정보 제공 서비스인 로보스탁, 뉴지스탁, 라씨매매신호, 파워맵, 스톡봇, 알지(RG) 서비스를 가입 할 경우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 (7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023년 12월 7일부터 2024년 1월 27일까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