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오리온 풀무원 동원F&B hy 해태 롯데웰푸드 BGF리테일 外
[브리프] SPC 오리온 풀무원 동원F&B hy 해태 롯데웰푸드 BGF리테일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12.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삼립, 애니메이션 ‘아톰 캐릭터 빵’ 출시…출시 프로모션 진행

SPC삼립이 추억의 애니메이션 ‘우주소년 아톰(ASRTO BOY)’을 활용한 ‘아톰 캐릭터 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톰 캐릭터 빵’은 60주년을 맞은 애니메이션 ‘우주소년 아톰’의 스토리를 담았으며, 제품 속에는 아톰 스티커 40종과 레트로한 감성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나무13’과 협업한 퍼즐형 스티커 12종 중 하나의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딸기 크림을 넣은 핑크색 마블링이 돋보이는 케익 ‘우주비행 딸기마블케익’, 꾸덕한 초코 브라우니에 달콤한 바닐라 크림을 넣은 ‘10만 마력 초코우피파이’,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크림이 가득 들어간 ‘로켓펀치 라즈베리팡’, 커피향이 담긴 모카 빵에 쌉싸름한 모카크림을 넣은 ‘빔캐논 모카롤케익’까지 총 4종이다.

SPC삼립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아톰 캐릭터빵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톰 캐릭터 빵을 구매하고 자신의 SNS 계정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톰 팝아트 액자, 피규어, 해피콘 등을 총 145명에게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삼립 관계자는 “기성 세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오랜 시간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 아톰과의 협업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아톰을 활용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치즈톡 달콤치즈맛’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체다치즈를 달콤한 크림과 짭짤한 가루 형태로 두 번 더해 더욱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스틱 전체에 치즈를 고르게 분사하여 동일한 맛을 느끼도록 하면서 특유의 톡톡 끊어 먹는 식감으로 와인, 하이볼 등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리온이 소비자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조사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톡 시리즈 신제품’으로 치즈 맛이 선정됐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을 때의 경쾌한 ‘오도독 식감’으로 경쟁이 치열한 스낵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 감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감자톡 허브솔트맛∙매콤달콤맛’과 구운 오징어의 감칠 맛을 즐길 수 있는 ‘오징어톡 구운오징어맛’ 등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톡 달콤치즈맛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톡 시리즈 특유의 식감과 달콤하면서 짭짤한 치즈 맛의 조화가 일품인 만큼, 연말연시에 와인, 하이볼 등과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안주스낵으로 제격”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연말 시즌 맞아 우리밀·우리쌀로 만든 프리미엄 케이크 2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면서 케이크를 구매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여기에 MZ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등 건강한 식습관이 인기를 끌면서 케이크 또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올가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연말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올가가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프리미엄 케이크는 엄선된 고급 재료로 올가만의 까다로운 성분 기준을 적용해 안전하게 만든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이다. 국산 밀가루와 쌀가루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성분까지 모두 신경 쓴 것이 특징이다.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는 독일식 전통 크리스마스 빵인 슈톨렌을 파운드 스타일로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다. 럼에 절여 풍미가 좋은 건과일과 고소한 아몬드 마지팬, 호두와 향긋한 시나몬으로 만들어 맛과 식감이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믿을 수 있는 국내산 밀에 생크림 없이 무화과와 크랜베리, 건포도를 듬뿍 넣은 담백하고 묵직한 파운드 스타일의 케이크로, 겉면에 뿌려진 슈가 파우더가 흰 눈이 쌓인 모습을 연상시켜 연말을 기념하기 좋은 제품이다. 향긋한 와인, 커피, 티와 잘 어울려 파티에 활용하기 좋으며, 감각적인 박스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우리쌀 치즈케이크’는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 케이크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타입 케이크에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소스를 채워 부드러운 식감과 진하고 묵직한 치즈 풍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제조 시설과 전 제품에 GFFP 인증(Gluten Free Food Program, 미국 글루텐프리 인증 제도)을 받은 공장에서 안전하게 생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농가와 계약 재배한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지역사회 상생에도 도움을 주며, 생크림, 버터, 계란 등의 기본 재료 또한 국내산을 사용해 보존료와 표백제, 합성팽창제 없이 건강하게 만들었다. 너무 달지 않은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기기 좋다.

올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케이크 2종에 대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모세아 PM(Product Manager)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 시즌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며 “국내산 고급 재료를 활용해 건강하게 먹기 좋은 연말 시즌 케이크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사전예약 기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동원F&B, 1만 2천명 소비자가 선택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맛, 샤인머스캣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9월에 열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스토어에서 1만 2천여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에서 좋은 호응을 얻은 두 가지 맛을 제품화하기로 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애플맛과 샤인머스캣맛은 각각 사과의 상큼함과 샤인머스캣의 달콤함은 물론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탄산과 섞어 에이드로 마시거나 소주, 위스키 등 주류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기 좋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제품군을 기존 복숭아맛, 레몬맛에 이어 총 4종으로 확대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년 만에 1,500만병 이상 판매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올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6,5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인기 배경에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래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동원F&B의 음료 제조 기술력 등이 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 고유의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 hy, 잇츠온 간편식 ‘중화우동’, ‘사골 떡만둣국’ 출시

hy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따끈한 국물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한국식 중화우동 ‘차이797 차이우동(이하 차이우동)’과 진한 국물의 ‘잇츠온 사골 떡만둣국(이하 사골 떡만둣국)’이다.

차이우동은 hy와 중식당 ‘차이797’이 함께 개발한 여섯 번째 밀키트다. 새우와 오징어, 각종 야채를 특제 중화우동소스와 함께 끓여냈다. 동봉된 계란을 풀면 부드럽고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중화면의 쫄깃한 면식감도 특징이다.

사골 떡만둣국은 쫄깃한 떡에 큼직한 고기만두가 더해진 국물 요리다. 특히 사골 육수에 멸치 육수를 더해 맛이 진하다.

신제품 2종은 육수를 끓이고 재료를 넣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준비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먹어도 좋다. 식사뿐만 아니라 캠핑이나 파티에도 잘 어울린다.

주문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배송으로 지정한 날짜에 문 앞까지 전달해 준다. 별도 배송료는 없다.

강미란 hy HMR 마케팅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며 “가정에서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국물 요리와 함께 따뜻한 연말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의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가 쫀득한 젤라또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한다. 

딸기좋아산타는 과일 젤라또 중 가장 인기있는 프라골라(딸기)로 속을 꽉 채웠다. 국내산 딸기 원물을 갈아 넣어 더욱 신선하고 상큼한 것이 특징. 케이크 겉면은 산타 얼굴을 그대로 담았다. 생크림으로 산타 얼굴을 꾸미고, 초콜릿으로 눈을, 젤리로 빨간 코를 만들어 귀여운 비주얼에 달콤상큼한 맛까지 더했다.

X-MAS초코마을은 모든 연령층에서 원픽으로 꼽히는 달콤한 초콜릿 젤라또로 가득 채웠다. 초콜라또는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덕분에 깊고 진한 맛이 강점. 다크브라운 색의 속과 달리 겉은 새하얗게 완성해 반전매력을 살렸다.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눈 쌓인 마을을 꾸미고 색색의 스프링클을 뿌려 순백의 크리스마스 세상을 아름답게 담았다.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젤라또와 음료도 선보인다. 달콤한 캐러멜에 짭짤한 소금을 더해 단짠 케미를 살린 ‘솔티드카라멜 젤라또’와 젤라또를 그대로 넣은 스무디 ‘프레도’와 ‘아포가토’까지 3종. 특히 에스프레소를 부어 캐러멜마키아토처럼 쌉쌀한 맛을 담은 아포가토는 10년만에 나온 아포가토 신메뉴라 더욱 특별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고급스러운 젤라또를 가득 담은 수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며 “12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로 할인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1월 선보였던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을 준비했다.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패키지도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왓따 풍선껌은 올해 껌 시장 회복세와 같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판매액은 약 80억원 수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3% 성장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가 왓따껌의 큰 성장을 견인했다. 왓따껌의 늘어난 매출액 중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의 비중은 75%에 달한다.

한편, 코로나19 엔데믹 등으로 껌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왓따 풍선껌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만에 재개했다.

지난 10월에는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의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표 레트로껌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의 디자인 리뉴얼 및 품질 업그레이드를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재미있는 풍선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U, 연말 홈파티 차별화 상품 대거 출시

CU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가성비 인기 와인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요리 및 소확행 아이템까지 연말 홈파티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우선 CU는 이달 13일에 출시되는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의 11번째 상품 ‘음 피노타지(16,900원)’를 연말까지 12,900원에 판매한다.

피노타지 와인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포도인 피노타지를 원료로 하고 특별한 오크 숙성 기술로 깊은 맛을 내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이 특징이며 연간 1,200만 병의 와인을 생산하는 유명 와이너리에서 만들어졌다. CU는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피노타지 와인 구매 고객 전원에게 즉석 커피 get 아메리카노(L)를 증정하는 행사도 펼친다.

또 CU는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인기 와인 10종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와인 10종은 행사가 3만원 미만의 가성비 와인으로 지난 해 연말 판매량이 높았던 상품들로 엄선됐다. 추가로 ‘와일드 터키’ 등의 인기 위스키 14종도 같은 기간 최대 18.2% 할인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케이크도 CU에서 준비할 수 있다.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31,900원)‘는 이웃집 통통이 특대 약과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달콤한 인절미 맛 생크림으로 토핑된 빵 안에 쫀득한 식감의 미니 찰떡까지 넣어 고객의 시각과 미각, 촉각을 모두 자극한다. 클래식,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 2종(각 35,900원)은 170년 업력의 프리미엄 브랜드 카카오바리의 초콜릿을 원료로 만들어 깊고 진한 초콜릿 디저트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나뚜루와 콜라보한 케이크 3종은 망고 과육이 올려진 미니 망고 케이크(19,800원), 녹차 가루와 생크림이 골고루 토핑된 녹차 케이크(33,000원), 6가지 맛의 조각 케이크를 하나로 탄생시킨 아이스크림 홀케이크(33,000원)로 구성된다. 이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은 BC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CU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2년 69.0%, 21년 85.7%로 전문 빵집 대신 CU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찾는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고품질, 가성비 요리로 연말 홈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아이템도 가까운 CU에서 구매할 수 있다. CU는 최상급 소고기인 초이스등급의 새우살과 꽃등심, 갈비살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토마호크(500g, 49,000원)와 국내산 1등급 삼겹살, 등심, 가브리살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돈마호크(300g, 18,900원)를 선봬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돕는다.

또 손질 없이 해동 후 바로 먹거나 감바스 등의 각종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쉬림프링(396g, 15,900원)과 큰 체리바구니 세트(800g, 28,500원)도 이달 20일부터 출시한다.

렌지업 만으로도 간편하게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인 ‘삼겹살&소시지(9,900원)’, ‘스파이시립&포테이토(9,900원)’, ‘함박스테이크&카츠(9,900원)’와 냉장보관 후 곧바로 먹을 수 있는 ‘버라이어티 샌드파티(6,500원)’로도 취향에 맞는 홈파티 식탁을 꾸릴 수 있다.

아이들과 반려동물을 위한 소확행 크리스마스 선물도 CU가 준비했다. CU는 이달 14일부터 인기 캐릭터인 먼작귀, 산리오 등과 콜라보한 키링과 인형, 무드등, 가습기, 가방걸이 등 총 11종의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출시한다. 또 CU는 반려동물을 위한 패키지(22,800원)로 강아지용 시저 쇠고기캔 12개와 휴대용 그릇, 배변봉투 등을 끼울 수 있는 클립 각 1개가 동봉되어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한편 온라인 커머스 앱 포켓CU의 홈배송에서도 크리스마스 트리, 와인잔, 풍선세트 등의 연말 파티 아이템부터 모자, 턱받이 등 반려동물 용품과 헤드폰, 면도기세트 등의 크리스마스 선물까지 총 28종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홈배송은 포켓CU로 주문한 상품을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BGF리테일 이은관 전략MD팀장은 “소중한 이들과 함께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CU가 가성비 높은 홈파티 상품과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즐거운 쇼핑 경험을 위해 시즌별 맞춤 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써브웨이, 신규 사이드 메뉴 ‘콘 수프’ 출시

올 겨울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환상의 짝꿍을 이룰 새로운 사이드메뉴가 등장했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신규 사이드 메뉴 ‘콘 수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콘 수프는 추운 날씨에 샌드위치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며 든든하면서도 따뜻한 한 끼를 완성해주는 메뉴다. 써브웨이가 자랑하는 다양한 샌드위치와 만나 각기 다른 조화를 연출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콘 수프는 초당옥수수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을 따뜻한 수프 속에 오롯이 담았다. 입 안 가득 퍼지는 부담스럽지 않은 담백한 감칠맛 역시 일품이다. 식감 또한 놓치지 않았다. 부드러운 수프 속에 초당옥수수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한 입 머금으면 옥수수 한 알 한 알이 톡톡 씹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콘 수프를 지난 달부터 판매 중인 ‘하프 사이즈’ 수프로 즐겨도 좋다. 하프 사이즈 수프는 기존 ‘레귤러 사이즈’ 수프의 용량을 반으로 줄여 양과 가격을 가볍게 한 수프다.

써브웨이에서는 콘 수프와 함께 기존에 판매되는 ‘머쉬룸 수프’ 또한 맛볼 수 있다. 모든 수프는 ‘오늘의 수프’를 주문하면 제공되며, 매장 상황에 따라 수프 중 1종만 제공될 수 있다. 

한편, 써브웨이는 지난 4일 초호화 식재료 랍스터를 활용한 프리미엄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소금 외의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써브웨이 특제 레시피로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가득 채운 메뉴다. 보다 맛있게 즐기기 위한 꿀조합으로는 콘 수프를 곁들이는 것이 꼽힌다. 실제로, SNS 등에서 ‘랍스터 컬렉션+콘 수프’의 꿀조합을 인증하는 게시물이 줄을 잇고 있다.

랍스터 컬렉션은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으로, 소진 시까지만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된다.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하며, 오프라인 매장 주문만 가능하다. 구매 시에는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한다. 

■ 메가MGC커피, 미니언즈 콜라보 신메뉴 및 굿즈 출시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만났다. 지난 12월 7일 출시한 미니언즈 콜라보는 메가MGC커피의 첫 캐릭터 협업으로 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귀여운 악당 미니언즈의 우당탕탕 Happy MEGA Party’ 콘셉트 아래 홀케이크와 음료 3종, 굿즈 4종으로 시즌 한정 출시됐다.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노란 컬러와 발랄한 무드의 두 아이콘이 만나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일상의 경험을 선물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가MGC커피는 미니언즈 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미니언즈가 좋아하는 바나나를 활용해 캐릭터와 꼭 닮은 비주얼의 음료 3종을 개발했다. ‘우당탕탕 뚝딱 미니언라떼’는 달달하고 부드러운 논커피(Non-Coffee) 바나나 라떼로, 비슷하게 생겼으나 각자 개성과 특징이 있는 미니언즈 캐릭터에서 착안해 커스텀할 수 있는 이색 음료로 표현했다. 기본 라떼에, 커피 추가 또는 디카페인 샷, 휘핑, 펄, 젤라또 추가로 구성된 6가지의 ‘뚝딱 옵션’을 함께 구성해 개성을 더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달콤하게 채워 줄 ‘바나바나 초코 미니언 라떼’는 향긋한 바나나맛이 일품인 따뜻한 초코 라떼다. 따뜻한 무스탕 코트를 입은 미니언을 표현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왁자지껄 팝핑 스무디언즈’는 파란 멜빵바지를 입은 미니언즈를 표현했다. 달콤한 바나나 우유 스무디에 톡톡 터지는 팝핑 초콜릿을 가득 넣어 왁자지껄 떠드는 모습을 구현한 메뉴다.

신메뉴와 함께 선보인 미니언즈 콜라보 굿즈 4종은 출시하자마자 품절대란템에 반열을 올렸다. 틴케이스로 활용 가능한 ‘미니언즈 틴토이(5종 랜덤)’는 가잼비를 따지는 MZ세대 펀슈머와 미니언즈 콜렉터 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귀여운 미니언즈를 활용해 ‘랜덤깡(캐릭터를 활용한 블라인드 굿즈 상품의 랜덤뽑기)’과 같은 재미요소를 더한 이유로 분석된다. ‘미니언즈 콜드컵’은 640ml의 대용량으로 메가MGC커피의 빅사이즈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귀여운 미니언즈와 콜라보해 상품성을 더했다. 퀄리티 좋은 ‘미니언즈 빨대&덮개’와 ‘미니언즈 머들러’는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홈카페족의 구매욕구를 자극해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미니언즈 콜라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메가MGC커피 앱에서 콜라보 음료 3종에 대한 단품 100원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14일부터 20일까지는 미니언즈 음료와 디저트 세트를 조합해 각 8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신메뉴와 굿즈는 매장 키오스크와 메가오더 등을 통해 간편히 주문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니언즈와의 첫 콜라보인만큼 연이은 품절 사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사전에 재고 확인 후 구매를 추천한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캐릭터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 그 시작을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메뉴와 굿즈를 선보이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와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선사하고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로 거듭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연에프엔씨, 천원 이하로 구매하는 간편식! 이달의 100원템 진행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한촌설렁탕 공식몰에서 이달의 100원템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의 100원템 행사는 매월 한가지의 간편식 제품을 100원템으로 선정, 99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구입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890원이 적립되기에 실질적으로 100원에 구매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달에는 ‘나주식 양지고기 맑은곰탕’을 12월 100원템으로 선정해 판매하며, 구매는 ID 하나 당 1개씩 구입이 가능하다.
 
이번 100원템 간편식 ‘나주식 양지고기 맑은곰탕’은 양지고기와 국내산 무를 넣고 끊여 진하면서 시원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매달 다른 제품으로 100원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간편식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기에 기존 회원들의 재방문 및 신규회원 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