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外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2.05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스탁키퍼, 토큰증권 상품 공급 업무협약

한국투자증권은 한우 조각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한우 조각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한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투자계약증권 발행·공급에 상호 협력한다. 뱅카우를 비롯해 육류 가공센터 ‘고기설계소’, 한우 브랜드 ‘솔직한우’ 등 축산 및 유통 관련 노하우를 보유한 스탁키퍼와 함께 관련 토큰증권 상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탁키퍼는 자체 보유한 한우 1600두를 활용한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를 내년 초 발행 목표로 준비 중이다.

■ 신한투자증권, 바르고 쉬운 언어 'UX writing 가이드' 수립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티스템(MTS) '신한알파' 내 언어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UX writing 가이드’를 자체적으로 수립했다고 5일 밝혔다. UX writing 가이드는 고객이 MTS 신한알파를 이용할 때 영업점에서 전문가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듣는 것처럼 이해하기 쉬운 글로 정리한 글쓰기 원칙이다.

이번 UX writing 가이드는 투자 용어가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성 향상에 중점을 뒀으며, 특히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고 고객의 관점으로 표현하는 ‘고객 중심 원칙’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 누구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지난 5월 출시한 MTS 신한알파 3.0부터 실제 적용되고 있다. 

■ NH투자증권, 국민이주와 해외 이주·유학 컨설팅 서비스 맞손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국민이주와 패밀리오피스 고객 대상 해외 이주 및 자녀 유학 관련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이주 관련 전략 및 플랜 ▲비자 및 유학 컨설팅 ▲해외 사업 진출 ▲ 관련 세법 및 제반 업무 등 해외 이민과 유학에 필요한 복합적인 문제를 다각도에서 고민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이주는 미국 변호사, 회계사, 컨설턴트, 수속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 그룹을 갖추고 해외 이주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로, 고객별 상담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각 부문 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국민이주만의 오랜 노하우를 집대성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 한화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더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를 증정하고, 가입 후 타사 자산 1개 이상 연결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를 추가 증정한다. 

■ 하이투자증권-투게더아트, 토큰증권 사업 추진 업무협약

하이투자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업체인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업체인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미술품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와 거래에 필요한 서비스 및 계좌 관리 등을 공동 추진한다.

■ 교보증권-테사, 토큰증권 사업 협력 업무협약

교보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와 토큰증권(STO)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와 토큰증권(STO)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교보증권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올해 DT전략부를 신설하고 STO, 탄소배출권 사업 등 디지털 기반 금융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루칩 스테디셀러 작품을 기반으로 한 전용투자 상품 출시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 구축 및 서비스 연동 ▲공동 마케팅 제휴 및 미술품 투자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에 협력한다.

■ 현대차증권 MTS, '스마트앱어워드 2023' 증권 부문 최우수상 수상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증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에 맞춰 지난 5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전면 리뉴얼했다. 새롭게 오픈한 현대차증권의 신규 MTS ‘내일’은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 구축에 최적화됐다.

홈 화면을 전면 개편해 투자종목 및 관심 종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실시간 시장 이슈 키워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 홈 화면을 개인화했다. 또한 네이버 및 토스 인증을 추가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투자 콘텐츠에 있어 종목 관련 속보, 이슈, 공시 등 요약 정보 및 특허 기반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AI 투자정보’ 메뉴도 신설했다. 아울러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의 리포트를 짧고 읽기 쉽게 가공한 ‘현포트’도 확인할 수 있어 앱 내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SK증권-행복얼라이언스, 결식 우려 아동 지원 ‘행복두끼 프로젝트’ 동참

ㅣ SK증권

SK증권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와 충남 청양군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과 지방정부, 일반 시민,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을 통해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충남 청양군 결식 우려 아동 20명으로, 오는 6일부터 약 두 달간 총 1250끼를 제공한다. 해당 아동들은 도시락 지원 기간 종료 후에도 지방정부가 급식 지원 제도에 편입시켜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SK증권은 2021년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 가입해 충남 당진, 대구 수성, 전북 정읍에 이어 네 번째로 충남 청양 지역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