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G생활건강 삼성물산 애경 F&F 프로-스펙스 힐크릭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G생활건강 삼성물산 애경 F&F 프로-스펙스 힐크릭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1.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 출시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 출시 /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홍차에 천연 베르가못 향과 제주 유자를 블렌딩한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30일 출시한다.

시그니처 얼그레이는 오설록 유기농 차밭에서 채엽한 찻잎에 천연 베르가못 향을 더해 산뜻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제주의 유자를 블렌딩해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어우러지고 바닐라 향미 터치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무겁거나 부담스럽지 않아 데일리로 즐기기 적합하고 맛이 강한 음식과 달콤한 디저트 등 어디에나 잘 어울려 연말 파티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연말 소중한 이들과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차와 티푸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오설록 ‘스윗 허니 블랙티’는 달콤한 꿀의 풍미가 가득한 허니 블렌딩 홍차로 설탕 대신 국내산 꿀과 제로 칼로리 대체당인 스테비아를 사용했다. 따뜻한 우유에 우려 추운 겨울에 즐기거나 차가운 우유에 냉침해 간편하게 달콤한 밀크티로 만들 수 있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제주 말차 슈톨렌’은 고소한 마카다미아와 호두, 크렌베리, 오렌지필, 건포도 등의 원료와 오설록 말차의 풍미가 어우러져 연말 파티 디저트로 제격이다.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와 ‘스윗 허니 블랙티’는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오설록몰, 온라인 쇼핑몰 등 오설록 온·오프라인 전 경로에서 만나 볼 수 있고, ‘제주 말차 슈톨렌’은 오프라인 전 매장과 오설록몰 외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로엠, NHN벅스 에센셜과 협업한 ‘플레이리스트’ 공개

로엠, ‘에센셜(essential;)’과 연말 플레이리스트 공개 /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로엠(ROEM)이 플리마케팅의 일환으로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손잡고 연말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29일 공개한다.

‘플리 마케팅’은 플레이리스트(Playlist)와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미디어 및 음원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장르 또는 상황에 맞는 음원 플레이리스트와 이미지를 큐레이션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해 MZ 세대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로엠은 23FW ‘홀리데이’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128만 구독자를 보유한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협업 ‘플리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에서는 로엠의 로맨틱한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고, 연말 시즌 및 파티에 들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로엠 ‘홀리데이’ 컬렉션 스타일링과 함께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로맨틱한 무드가 가미된 트위드 셋업, 벨벳 원피스 등을 코디한 연말룩과 함께 풍성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연말을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을 담은 플레이리스트와 연말 스타일링을 함께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로엠의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더욱 사랑스럽고 따뜻한 연말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 출시

닥터벨머, 기능성 립케어 제품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 출시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에서 생기 가득한 핑크빛 입술을 선사하는 기능성 립케어 제품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을 출시했다. 제품 런칭과 함께 인기 웹툰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과 협업한 굿즈 패키지를 30일 오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중인 데못죽은 동명의 웹소설 원작을 만든 KW북스가 다온크리에이티브와 공동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은 비타민 B12, 비타민B5, 비타민E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핑크 비타 콤플렉스(Pink Vita ComplexTM)처방이 보습 및 각질 케어를 도와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민감성 피부 패치테스트*와 각질 개선 임상**을 완료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수면 시 ‘나이트 케어’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5일 연재된 웹툰 데못죽의 53화 에필로그에서 주인공이 립세린을 사용하는 장면이 등장하며 처음으로 그 모습이 공개됐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7인조 아이돌 그룹이 데뷔하는 내용을 그린 데못죽은 등장인물들에 대한 강력한 팬덤이 형성되며 ‘활자 아이돌 팬덤’이라는 문화를 탄생시키기도 한 화제작이다.

닥터벨머와 웹툰 데못죽이 협업해 30일부터 텀블벅에서 오픈하는 이번 프로젝트 구성품에는 핑크 립세린과 데못죽 주요 캐릭터 관련 소장가치 높은 굿즈들이 포함됐으며, 텀블벅에 펀딩 일정이 게시된 후 5천 건 이상의 오픈 알림 신청이 등록되는 등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벨머 립세린과 데못죽의 협업을 접하게 될 모든 분들이 누군가의 아이돌로, 또한 자신의 세계의 주인공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위트 있고 유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닥터벨머다운 방식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 19회 SFDF의 주인공은 ‘김지용’

지용킴(JiyongKim) 24년 SS 시즌 컬렉션 /삼성물산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제 19회 SFDF 수상자로 ‘지용킴(JiyongKim)’의 김지용 디자이너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독창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30여 명의 강력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당당히 1위 자리를 거머쥐었다. 특히 실험적이면서 반항적인 현존하지 않았던 패션을 추구하며, 고유의 탈색 기술인 ‘선 블리치(Sun-Bleach)’ 기법이 인상적이다. 시간과 자연이 만들어내는 지속가능의 가치를 품은 독창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1990년생으로 일본 문화복장학원(Bunka Fashion College)을 거쳐,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에서 남성복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또 지난 ‘23년에는 10 Asian Designers To Watch Award에서 우승했고, ‘20년에는 LVMH X Maison/0 Green Trail Awards와 MDF Fashion Foundation Awards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브랜드 지용킴(JiyongKim)은 지난 ’21년 론칭했고,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도버스트리트마켓(Dover Street Market), 미스터 포터(Mr Porter), 브라운스(Browns), 지알에이트(GR8), 10 꼬르소 꼬모 서울 등의 편집숍에 입점돼 있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버려진 원단이나 제품에 선 블리치 기법으로 새 생명과 이미지를 불어넣는 작업으로 유명하다. 단순한 업사이클링 수준을 넘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테크니컬한 방식이 전 세계에 주목받고 있다. 같은 패턴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유니크함을 넘어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후드나 카고 팬츠, 재킷, 코트 등은 브랜드 특유의 시그니처 실루엣과 패턴, 컬러톤을 토대로 아이텐티티를 명확히 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디자인 디렉터는 물론 매거진 편집장 등으로 구성된 SFDF 사내외 심사단은 독창성, 완성도, 환경적 지속가능성, 시장성, 브랜드 지속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지용킴에게 최고점을 줬다. 독창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에 있어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토대로 상품화 과정을 세련된 프레젠테이션으로 선보인 부분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SFDF는 이번 수상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내달 13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를 마련한다. 

지난 ‘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인 SFDF는 설립 이후 19년간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 한국 디자이너 26개 팀을 배출, 총 370만 달러를 후원했다. 수상자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는 물론 국내외 홍보와 전문적인 사업 지원이 뒤따른다. 

최명구 SFDF 사무국장은 “글로벌 패션시장에서는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이 주목되며, 다양한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속출하고 있다” 라며 “더 다양하고 다이내믹해진 소비자 취향을 겨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아이덴티티가 핵심이고, SFDF는 잠재력 있는 디자이너를 적극 발굴해 대한민국의 패션 수준을 한 단계 높여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애경산업,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출시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 출시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답답한 두피를 개운하게 세정 해주는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KERASYS SAIT SCRUB DEEP CLEAN SHAMPOO)’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전분과 셀룰로오스 기반의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를 함유해 두피의 각질과 유분을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럽 알갱이는 샴푸 시 자연스럽게 녹아 잔여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꼼꼼하게 클렌징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안데스 호수 소금∙블랙슈가∙티트리∙레몬껍질오일과 시원한 두피 관리를 위한 멘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두피 진정과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케라시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는 실리콘,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두피와 모발에 편안한 pH약산성 처방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고 깨끗한 플로럴 향의 ‘퓨어 플로럴 향’과 △시원한 시트러스 향의 ‘프레시 레티놀 향’ 2종으로 구성됐다.

케라시스는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와 함께 무실리콘 처방으로 두피에 닿아도 산뜻한 사용이 가능한 케라시스 두피 모발 트리트먼트도 선보였다. 케라시스 두피 모발 트리트먼트는 밀, 콩, 쌀 등 10가지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두피는 물론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힙한 수프라X스트릿 여신 권은비, 압도적 비주얼 23FW 겨울 화보 공개

권은비 수프라(SUPRA) 23FW 시즌 화보컷 /F&F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솔로 아티스트 권은비와 함께한 23FW 새로운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수프라는 23FW 시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트릿 패션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권은비와의 가을 화보 이후 두 번째 만남을 연이어 성사시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화보 공개에 앞서 사전 공개된 티저 영상 속 권은비는 팬들과 소통하는 콘셉트로 수프라와의 두 번째 작업을 예고하고 나섰다. 이어 본편 영상에서는 화보 장인다운 압도적인 비주얼과 힙하고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스트릿 여신의 면모를 보여줬다.

수프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표정과 과감한 포즈를 선보인 권은비는 이전에는 볼 수 없던 반전 매력을 자랑했으며 핫셀럽다운 뛰어난 비주얼로 수프라의 스트릿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특히 권은비는 수프라 메인 아이템 ‘아웃도어 립스탑 투톤 배색 숏 다운 자켓’을 착용,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그녀만의 매력을 가득 담은 스트릿 무드를 자아냈다. 여기에 올블랙 컬러가 특징인 수프라의 ‘베이더 X 운동화’ 제품을 매치해 압도적인 비율로 강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수프라 관계자는 “지난 10월 권은비와 함께한 바자 화보 속 스트릿 패션 소화력과 수프라가 가진 브랜드 헤리티지와 감각적으로 어우러지는 비주얼에 두 번째 만남이 성사됐다”라며 “이번 화보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 ‘권은비’의 새로운 면모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스펙스, 광발열 충전재 적용한 패딩 방한화 2종 출시 

광발열 충전재를 적용한 데일리 패딩 방한화 2종 출시 /프로-스펙스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추운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광발열 충전재를 적용한 데일리 패딩 방한화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방한화 2종은 발열 기능이 우수한 신소재 쏠라필(SOLARfil®)을 충전재로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낮에는 태양열로 열을 내고 실내나 야간에는 원적외선을 증폭시켜 자가발열을 해 24시간 발 전체에 탁월한 보온성을 제공한다.

또, 생활 방수와 미끄럼 방지 기능,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는 물론, 겨울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다. 먼저 발목을 반쯤 감싸는 미드컷 운동화 타입의 ‘스노우존 미드’는 겨울 시즌 운동화 대용으로 매일 신기 좋은 스타일이다. 고무 소재의 아웃솔(밑창)을 적용해 미끄럼 방지에 좋아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슬레드’는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과 뒷축을 접어 신을 수 있는 뮬 타입의 투웨이 구조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방한화다. 안감 전체에 풍성한 보아 퍼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하고 포근한 느낌을 더했다. 아웃솔 전면에는 돌기가 있는 고무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접지력까지 갖췄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패딩 의류뿐만 아니라 패딩 신발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태양열을 이용해 보온효과를 높여주는 신소재 충전재를 적용한 패딩 방한화는 겨울철 발 보온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힐크릭, 여성 프리미엄 라인 ‘헨리 컬렉션’ 겨울 화보 공개

힐크릭 여성 전용 프리미엄 라인 ‘헨리 컬렉션’ 겨울 화보 공개 / 블랙야크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올해 새롭게 론칭한 여성 전용 프리미엄 라인 ‘헨리 컬렉션’의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힐크릭은 이번 화보를 통해 겨울철 라운딩에서도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특히, 블랙과 베이지, 카멜 브라운 등 톤온톤의 유사한 컬러 배색과 정제된 디테일로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제안했다.

착장 제품은 구스다운 충전재의 경량 다운 재킷과 베스트(vest), 부드러운 울소재의 니트웨어 등으로 프리미엄 라인 다운 퀄리티 높은 레이어링 아이템이 돋보인다. 이 중 아우터로 착용한 베스트와 7부 다운 재킷은 자유로운 팔 동작으로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다. 여기에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주고 체온 보호에도 탁월한 버킷햇과 니삭스, 다양한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도트백 등 실용적인 액세서리를 함께 코디해 감도 높은 겨울 라운딩룩을 완성시켰다.

힐크릭 관계자는 “올해 FW시즌 새롭게 선보인 ‘헨리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골프에 진심인 여성 골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화보가 겨울 필드에서 패셔너블한 라운딩을 즐기길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