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DB금융투자 교보증권 外
[증권가]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DB금융투자 교보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2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해외주식 입고 세미나'

ㅣ KB증권

KB증권은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입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글로벌 기업 주식보상제도 수혜 대상 확대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KB증권 글로벌BK솔루션부에서 기획했다. KB금융지주의 새로운 가족이 된 KB라이프생명 임직원 중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과 14일에 KB라이프생명 본사 건물에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KB라이프생명 임직원에게 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의 장점 소개뿐만 아니라 자사주 취득에 따른 세금 이슈 등 다양한 절세 컨설팅 및 개별 세무상담 등을 진행했다. 

■ 하나증권, ‘토큰증권 생태계 발전 세미나’ 개최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토큰증권(ST)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함께하게 될 참여기관을 초청해 토큰증권 전략과 추진 과제 등을 소개하고, 시장 발전과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큰증권 생태계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증권사를 비롯해 법무·회계법인, 투자사, 기초자산보유회사 등 총 60여 개 기관에서 120여 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1, 2부로 진행됐다. 1부에는 ▲하나증권이 바라보는 토큰증권 시장과 접근 전략 ▲시장조성의 노력으로 준비 중인 ST 소셜 플랫폼 ▲하나증권의 기업투자 정책과 상생 전략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타트업 성공모델에 대한 짧은 고찰'(INF컨설팅 염규탁파트너) ▲'법제화 움직임, 혁신금융, 그리고 대응'(김·장법률사무소 이선지변호사) ▲'국내 최초의 STO 구조화 사례, '소유'로 본 토큰증권 미래'(루센트블록 허세영대표)의 발표가 있었다.

■ 신한투자증권, ‘신한브리즈’로 시그니처 향 선보여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증권사 최초로 신한투자증권 시그니처 향인 ‘신한브리즈’를 통해 향기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브리즈는 프리미엄 프래그런스 브랜드인 테일러센츠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신한투자증권만의 시그니처 향이다. 은은한 나무 향과 풀꽃향을 담아 기분 좋게 불어오는 산들바람처럼 언제나 신한투자증권 고객 곁에 머물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8월부터 지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하고 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지점에 신한브리즈 디퓨저와 룸스프레이를 배포했다. 이달부터는 고객용 신한브리즈 멀티퍼퓸을 출시해 지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 DB금융투자, 29일 웹 세미나 개최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오는 29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DB금융투자 알파Tube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웹 세미나는 ‘2023년 자산시장 점검 및 2024년 전망’을 주제로 2024년도 국내 주식시장과 미국 주식 투자전략, 외환과 채권 시장 전망 등을 다룰 예정이다. 사전신청 및 유튜브 구독 시 테슬라 주식 0.01주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하며, 웹 세미나 종료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지급한다.

■ 교보증권, 창립 74주년 기념 ‘드림이 나눔옷장’ 활동 

교보증권은 창립 74주년을 기념하고 사회와 환경, 세상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드림이 나눔옷장’ 활동을 펼쳤다.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창립 74주년을 기념하고 사회와 환경, 세상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드림이 나눔옷장’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첫째 주부터 약 3주간 나눔옷장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전개했으며 본사 및 지점 임직원 1000여 명이 적극 동참해 총 74포대가 모였다. 수거된 옷 상태를 선별해 사용 가능한 의류 총 2500여 점을 친환경 세상을 만드는 비영리법인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기부물품은 전국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키움증권, 34회 대학생 국내·해외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의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2024년 01월 14일까지다. 대회기간은 오는 12월 11일부터 2024년 01월 19일까지다. 대회 참가 시 국내·해외 주식 리그에 동시 참여 되며, 각 리그 별 수상자에게 총 2150만원의 상금과 키움증권 인턴십, 해외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연이은 업무협약으로 STO 행보 박차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토큰증권(STO)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전문기업들과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ㅣ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토큰증권(STO)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전문기업들과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8일 태양광 발전소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STO 플랫폼 운영 기업 솔브릭코리아, 17일 STO 통합 플랫폼 론칭을 앞둔 크로스체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공동 신청, 계좌관리 기관 업무 수행 등의 업무와 토큰증권 생태계 공동 구축 및 발전을 도모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