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수장 맞은 KB금융지주, 양종희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 만들자"
신임 수장 맞은 KB금융지주, 양종희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 만들자"
  • 박소망 기자
  • 승인 2023.11.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시 여의도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l KB금융지주 제공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시 여의도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l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가 새로운 수장을 맞았다.

KB금융지주는 21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양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KB는 지금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시대적 소명은 무엇인지를 스스로 물어봤다"며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는 고객, KB의 발전을 끊임 없이 지지해 주고 있는 주주,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 및 KB 영업가족, 업무지원 가족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 온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 회장은 취임사에서 가장 먼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약속했다. 이제는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진할 수 있다고 믿고 있고,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 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경영방향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이는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고 전했다.

또한,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 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현장 직원들이 신나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한 만큼 확실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관한  의지를 전하며, ‘사회, 고객,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하면서,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과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보자"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 = 박소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