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外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17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ELW 225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25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15종목과 삼성전자·에코프로비엠·포스코홀딩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10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하므로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원금의 전액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시스템 오픈

ㅣ KB증권

KB증권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이어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의 선물·옵션 직접 주문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KB증권은 EUREX 멤버십을 취득해 EUREX 시스템에 직접 주문을 전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Eurostoxx50지수, DAX지수 등 유럽파생상품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선물옵션은 물론 EUREX 연계 코스피200 선물·옵션까지 커버할 수 있어 고객에게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NH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제대로 활용하기' 리포트 발간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디폴트옵션 제대로 활용하기’라는 타이틀로 THE100리포트 88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지난 7월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에 대해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자가 쉽게 이해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용 방법 등을 살펴봤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 100세시대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화투자증권, ‘투게더 플러스 취업 멘토링’ 성료

2023.11.16_[사진자료1]_한화투자증권 직원이 온라인으로 취업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직원이 온라인으로 취업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3~14일 ‘투게더 플러스 취업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투게더 플러스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임직원 재능 기부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72개 특성화고 학생 2250명이 참여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상반기 금융 멘토링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하반기에는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직무 특강 및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을 직접 채용해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를 지원해 왔다. 이번 취업 멘토링은 경주정보고, 경화여자 English Business고, 목포여상, 밀성제일고, 부산진여상, 서울여자상업고, 삼일고, 인천금융고, 인천여상, 진영제일고 총 10개 특성화고 학생 약 12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 삼성증권, 채권 거래 이벤트...최대 15만원 지급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채권을 거래하면 최대 15만원을 지급하는 채권 거래 이벤트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세 이벤트 모두 중복 지급 가능하다. 우선 첫번째 이벤트는 기간 내 mPOP 온라인 해외채권 1000달러 이상 순매수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 기존 고객과 첫 거래 고객 모두 가능하다. 

두번째로 채권 무거래 고객 대상으로 기간 내 온라인 국내 장외채권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 시 배달의 민족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기간 내 온라인 국내 장외채권 누적 순매수 금액별 리워드를 지급한다. 순매수급간에 따른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데, 1000만원 이상시 현금 1만원부터 최대 5억원 이상시 현금 15만원까지 지급한다.  

■ 현대차증권, 월간 ETF 추천 서비스 오픈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 10일 '월간 상장지수펀드(ETF) 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차증권이 월 단위로 추천하는 ‘ETF TOP Picks 7’ 종목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계좌 개설 없이 현대차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ETF를 선정하게 된 선정 사유 ▲벤치마크 대비 성과 ▲편입 종목 ▲피어 그룹 비교 등 분석 자료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퇴직연금 계좌 내 ETF 편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진 퇴직연금 계좌 거래 가능 여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학생을 위한 주식투자강연회’ 개최

ㅣ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는 22일 경희대학교 오비스홀 111호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대학생을 위한 주식투자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식 투자 강연과 함께 증권사 취업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염승환 이사, 이현민 글로벌상품영업팀장과 FM스쿨 강사 겸 유튜버 ‘황금별’이 강연자로 나선다. 염승환 이사는 ‘2차전지&ESG, ’대학생을 위한 올바른 투자 노하우'를, 이현민 팀장은 '증권사 취업 꿀팁’을, 유튜버 황금별은 '미국 배당주 투자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FM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50명까지 가능하다. 사전 신청 시 염승환 이사가 쓴 한정판 책자인 '2차전지 함께 배우기’를 제공한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FM스쿨 온라인 1개월 구독권, 웰컴키트, 간식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스타벅스 상품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 SK증권, 알파브릿지와 AI 서비스 MOU 체결

ㅣ SK증권

SK증권은 알파브릿지와 인공지능(AI)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최신 AI 기술과 고도화된 포트폴리오 분석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챗GPT 기반 AI 투자비서 ▲AI 포트폴리오 등의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에 SK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3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