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홀딩스, ‘플릿온’ 화성 센터 오픈
HL홀딩스, ‘플릿온’ 화성 센터 오픈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3.11.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경기도 화성에 ‘플릿온(Fleet-ON)’ 센터를 지난 14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 HL그룹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경기도 화성에 ‘플릿온(Fleet-ON)’ 센터를 지난 14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HL홀딩스 플릿온 센터는 30000㎡ 면적으로 약 1,500대 자동차가 동시 수용가능하다. 자동차 플릿 서비스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지난 14일 오픈 행사에는 HL홀딩스 김광헌 사장(지주 부문 대표), 김준범 사장(사업 부문 대표)을 비롯하여 기아자동차, 롯데렌탈, 카카오모빌리티 등 협력사와 업계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HL홀딩스 플릿온 센터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고객사 중고차의 재탄생을 의미하는 ‘인증 중고차’는 차량 점검-진단-복원-인증-판매로 이루어지는 원스톱 5단계 서비스다. 중고차 서비스를 위해 플릿온 센터는 자체 진단∙인증 검사장 구축을 완료했다. 영상인식 AI 검사(Inspection) 장비는 내년 상반기에 도입된다.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 역시 원스톱이다. 자동차 기능, 내∙외관 검수, 번호판 부착, 차량 등록, 용품 장착, 탁송까지 프로세스가 하나다.

플릿온 센터 오픈을 위해 HL홀딩스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했다. 렌터카 양도∙양수 플랫폼 기업 박차컴퍼니, 정비·수리 전문 기업 퀀텀모빌리티, 차량 운송 전문 기업 동부캐리어 등 각계의 자동차 전문 기업과 함께 플릿온 센터는 일 최대 100대 이상의 차량 점검 결과를 빅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자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