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AI 대화형 ATM 도입을 위한 ‘4無 금융서비스 PoC(개념검증)’을 추진 중이라고 지난 14일 밝혔다.
‘4無 금융서비스’는 자동화기기에 AI 대화형 뱅킹과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을 담아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고 간단한 대화로 손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통장‧카드‧인감‧비밀번호가 없는 금융서비스를 추구한다.
NH농협은행은 이번 ‘4無 금융서비스 PoC’를 통해 △생체인식(얼굴 등) 성능 및 안전성 △AI 대화형 뱅킹을 통한 금융거래 간편화 △행동 및 감정 분석을 통한 이상거래 탐지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DT부문 강태영 부행장은 “AI가 고객을 확인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라며 “고객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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