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1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ELW 253개 종목 신규 상장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53개 종목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와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51종목과 풋 40종목, 종목형 콜 144종목과 풋 18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POSCO홀딩스, 에코프로비엠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ELW를 거래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신규 고객 기준 1500만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이며 채널 가입 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 정보, 리서치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를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고객과 직원의 비대면 투자 상담을 위한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 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정형화된 질문과 답변으로 단순 업무 상담을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 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 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 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KB증권,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2'

ㅣ KB증권

KB증권은 오는 30일까지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2’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즌 1과 동일하게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한 금융상품(펀드, 주가연계증권(ELS)·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장외·장내채권) 전체 가입 금액 100억원 달성 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금액 비중에 따라 총 1000만원의 리워드를 배분해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2월 8일 잔고 기준으로 전체 가입 금액 상위 20명에게 최소 5만원에서 최대 3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선 KB증권 온라인 매체를 통해 금융상품 중 1개 이상의 상품을 100만원 이상 가입하고, 12월 8일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혜택은 12월 22일 내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금융상품 전체 가입 금액의 목표금액 달성 여부와 상관없이 이벤트 신청만 해도 금융상품 쿠폰 1만원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당첨 시 펀드·ELS·장외채권 쿠폰 1만원권 중 1개를 랜덤으로 총 2000명에게 증정한다.

■ 삼성증권, 반포WM지점 통합 이전 안내

삼성증권은 반포WM지점을 통합 이전했다.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반포WM지점을 통합 이전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이전 오픈하는 반포WM지점은 기존 반포WM지점과 반포퍼스티지WM브랜치 2곳을 통합 후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단지 아파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의 상가에 자리한다.

반포WM지점은 부유층 어피니티 마케팅, 은퇴실버층 및 법인 현·퇴직 고객 대상 전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에게는 삼성증권의 초고액 자산가 전용 브랜드인 '삼성증권 SNI'를 통해 종합 자산관리, 투자전략, 법인 토탈 솔루션, 전담 세무 컨설팅, 맞춤형 부동산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반포WM지점의 경우 이전 오픈을 기념해 연말까지 세무 및 부동산 전문위원이 상주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반포WM지점은 '반포 아너스 클럽'을 운영해 사모형 상품의 프로세스 진행을 통한 고퀄리티 상품 연계,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KSS) IR과 법인 컨설팅 등 삼성증권의 우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 유안타증권, 2024년 달력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유안타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명동에서 '2024년 달력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ㅣ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명동에서 '2024년 달력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들의 동심으로 본 세상을 표현한 그림 달력을 제작 배포해 온 유안타증권은 2017년 ‘행복한 우리가족 / 내가 만약 부자가 된다면’을 시작으로 올해 7회째 ‘We Create Fortune - 내가 원하는 행운을 마음껏 얻을 수 있다면?’을 표어로 달력 그림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전은 고객 및 임직원 자녀 309명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로 선정된 수상자 23명과 가족을 초청해 시상식을 갖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