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라면’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홈플러스, ‘PB라면’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11.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1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ㅣ 홈플러스

최근 장바구니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 사이에서 최적의 가격으로 스마트한 쇼핑을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성비 선호 현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의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고객 만족도까지 고려한 갓성비(가장 가성비가 좋은) PB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끌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19년 11월 첫 선을 보인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올해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219% 증가했다

먼저 PB상품의 메가 히트작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홈플러스 대표 스테디셀러의 면모를 입증했다.

‘1봉에 500원’이라는 극한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은 지난 해 12월 첫 출시 9일만에 초도물량 완판, 전체 라면 카테고리에서 7개월 동안 1위를 유지한 가성비 PB상품이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프로)’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춘장 함유량이 가장 높다.
                                                                                        
후속작으로 선보인 ‘이해봉 짬뽕라면(4입)’ 또한 1봉에 약 600원 남짓한 가격으로 ‘가성비 라면’의 반열에 올랐다. 이는 일반 제조사 상품(NB)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이다. ‘이것이 리얼 해물 짬봉(뽕)’의 글자를 딴 이름으로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6가지 해물을 담아 깊고 풍부한 국물에 불맛까지 가미하여 짬뽕 맛을 구현했다.

기존 상품의 핵심 스펙은 유지하되 고객의 소비 형태와 가격 경쟁력을 고려한 리뉴얼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출시를 시작한 ‘심플러스(simplus) 일회용품’은 생활필수품 구매 시 되도록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소비 형태와 일회용품 시장 트렌드를 분석해 ‘부담 없는 가격’에 초점을 맞춘 PB상품이다. 기존 상품을 ‘심플러스(simplus)’상품으로 리뉴얼 해 더욱 가성비를 높였고, 출시 후 2주 만에 판매수량 2.2배 증가, 한 달 만에 판매량이 50% 증가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롤백, 위생백, 위생장갑, 빨대 등 이번 달까지 총 41종을 론칭해 쓰임에 맞는 다양한 구색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PB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상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팍팍한 지갑 사정을 달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물가 안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