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식 오픈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식 오픈
  • 노이서
  • 승인 2023.11.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삼성 금융 계열사의 금융 통합 애플리케이션 모니모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ㅣ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삼성 금융 계열사의 금융 통합 애플리케이션 모니모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각 업권을 대표하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 금융 4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 자산을 세밀하게 진단 및 분석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선 모니모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첫 화면에서는 고객의 자체 자산 현환과 변동을 볼 수 있다. 보유 계좌에서 오픈뱅킹과 연동한 송금도 가능하며 소비 변동, 카드 결제예정 금액, 투자 수익률 등 정보도 볼 수 있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강점이 있는 소비와 투자, 보험, 연금, 건강 등 5대 영역에서는 보다 상세한 분석 결과와 함께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I), 고객 친화적 용어로 설명해 준다. 

또한 원형과 다각형, 복수 데이터 비교, 움직이는 그래픽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최적의 전달력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