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NH페이 사용자경험 리뉴얼
농협카드, NH페이 사용자경험 리뉴얼
  • 노이서
  • 승인 2023.11.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카드가 NH pa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I)를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ㅣ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NH pa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I)를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NH pay 고객 이용 패턴 분석과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가입프로세스 단축 ▲불필요한 화면 제거·통합 ▲신규 서비스 오픈 △메뉴 구성 및 스크롤 방식 변경 ▲디자인 톤앤매너 변경 등을 추진했다.

신규 서비스도 오픈하였다. ▲더치페이 ▲NH메이커스(공동구매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런칭했고 NH pay에서 타사 카드를 등록·조회·이용할 수 있는 오픈앱카드 서비스 또한 롯데카드를 시작으로 도입해 앱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 하나, BC, KB국민카드는 연내 적용 예정이다.

농협카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소한 부분까지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앱 내 상하 이동 방식이 익숙한 고객을 위해 스크롤 형태로 개선했으며, 사용자 이동 동선을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부터 확인할 수 있도록 ‘받은 혜택’을 앱 상단에 고정 노출시키고 그래픽을 활용하는 등 정보의 시인성과 직관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한편 NH pay 리뉴얼을 기념해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NH pay로 온/오프라인 결제 및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15명에게 결제한 금액의 100%(최대 100만원)를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