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SK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SK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11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 ‘저축에서 투자로 전환하는 일본 금융정책의 배경과 시사점’ 발간

한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비교
한·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비교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10일 투자와연금리포트 62호 '저축에서 투자로 전환하는 일본 금융정책의 시사점'을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구조적인 장기 저성장의 덫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근 일본 정부가 실시하고 있는 ‘자산배증정책’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을 살펴봤다. 일본 정부의 자산배증정책은 30년 장기불황 간 동안 축적된 민간부문의 과잉 저축과 기업의 내부유보금을 경제성장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B증권, 자체 알고리즘 퇴직연금 AI 포트폴리오 서비스 신청

ㅣ KB증권

KB증권은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개발해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신청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월 기획재정부의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규제샌드박스 추진에 따라 코스콤에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를 통과한 알고리즘을 대상으로 내년 금융위원회의 심사 단계를 거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 서비스가 시범 도입될 계획이다.

이에 KB증권도 자체 개발한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을 위한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신청했다. KB증권은 2022년 디셈버와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론칭을 필두로 이후 주요한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와 지속적으로 연금 계좌개설 서비스를 선보이며,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2030세대 중심으로 연금 관련 정보 제공 등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휴 앱을 통해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중심의 인공지능(AI) 포트폴리오 연금 상품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있다는 강점으로 연금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꾸준히 관심을 모으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 100만 돌파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올 초 투자로그인을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을 콘셉트로 리뉴얼 해 MZ 시청자들을 타겟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에 주력해 왔다.

투자와 관련된 꿀팁을 쇼츠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알짜머니’를 꾸준히 발행하며 구독자를 늘려오다 ‘좋은일잘러’라는 신규 콘텐츠를 론칭 후 구독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 좋은일잘러는 인기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다. 

이날 오후 4시 1편인 유기견 보호소 봉사 체험기가 공개되며, 번식장의 충격적인 실태로 이슈가 된 화성번식장 구조견들의 근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비건 체험, 헌 옷 리사이클링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을 월 1회씩 유튜브 투자로그인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좋은일잘러 영상을 통한 기부도 진행한다. 감상 후 시청자들이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3000원을 적립해 시리즈 종료 후 소아암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 한화투자증권, 토스뱅크 제휴 연금 서비스 출시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토스뱅크 제휴 연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없이 토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한화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고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연금 모으기(ETF 적립식 매수 서비스)’를 신청하면 연금저축계좌 내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한 ETF에 자동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연금저축계좌에 매수 가능 잔액이 부족하면 토스뱅크 내 계좌 잔고로 투자도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토스뱅크 앱으로 연금저축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을 랜덤으로 지원하는 돈주머니를 지급한다. 더불어 연금 모으기를 신청하면 설정한 ETF가 체결될 때마다 회당 최대 10만원을 랜덤으로 지급하며 총 3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 키움증권, 히어로즈 팬사인회 개최

키움증권은 9일 여의도 본사에서 키움히어로즈 선수들과 사인회 행사를 진행했다.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9일 여의도 본사에서 키움히어로즈 선수들과 사인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팬사인회에는 키움히어로즈의 영웅 이정후, 송성문, 이주형 선수가 참석했다. 키움증권은 키움영웅전 국내or해외 정규전 참가 중인 고객 100명을 초청했다. 팬사인회에 참여한 고객들은 선수 3명의 사인과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히어로즈 장우산과 피규어 방향제 선물도 받았다. 특히 이정후 선수는 메이저리그 진출하기 전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 SK증권, ‘월간 상품 및 매매시그널 투자전략’ 서비스 출시

ㅣ SK증권

SK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3.0과 주파수 웰스에 ‘월간 상품 및 매매시그널 투자전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증권 금융상품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채권∙펀드∙상장지수펀드(ETF)∙주식 등 ‘이달의 관심상품’ ▲글로벌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ETF의 매수, 매도 시그널을 매월 알려주는 ‘주요 지수 매매 타이밍’으로 구성된다.

터치 한 번에 매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고, 추천 상품 외에 SK증권에서 판매하는 채권과 펀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록 보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금융상품에 기술적 분석 기법을 적용한 주요 지수 매매 타이밍은 미국, 중국, 한국 등 각 나라 대표 지수뿐만 아니라 달러, 원유(WTI), 국채선물 10년, 반도체 등 16개 지수를 분석해 매수·매도 시그널을 알려주고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와 ETF를 함께 제공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