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부문 7년 연속 1위 선정
신한은행, 은행부문 7년 연속 1위 선정
  • 노이서
  • 승인 2023.11.09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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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이 ‘2023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ㅣ신한은행

신한은행이 ‘2023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상생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제도 신설을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신한 SOL뱅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이번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1위에 선정돼 올해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창구체계 혁신과 디지털 포용 문화 확산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를 위한 다양한 실천 활동들을 만들어 가고있다”며 “이와 더불어 금용소비자 보호강화, 금융 소외 계층의 금융 접근성 확대 등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고객의 자긍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