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外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0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미성년 고객 계좌 개설 6개월만에 3만 계좌 돌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미성년 신규 고객 계좌개설이 3만건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미성년 신규 고객 3만2000명을 분석한 결과 연령별로는 초등학생 비중이 38%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은 미취학 아동 36%,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각각 15%, 11%로 뒤를 이었다. 남녀 비중은 각각 52%, 48%로 큰 차이는 없었다.

눈에 띄는 점은 미성년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 및 공모주 청약 참여 비중이 높다는 점이다. 미성년 계좌 개설 고객 중 해외주식 거래 고객 비중은 20%로, 동일 기간 성인 신규 고객의 해외주식 투자 비중 대비 두 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유한 해외주식 상위 5개 종목은 애플, 테슬라, SCHD 순으로 상위 일반 성인 투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고 장기적인 투자 관점의 종목이 주를 이뤘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에서 12월 말까지 진행하는 미성년 계좌개설 이벤트를 활용하면 신규 고객은 2만원의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해외주식 100만원 매수 시 추가 3만원의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90일 0원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KB증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사전 가입 시작

ㅣ KB증권

KB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오는 12월 18일 새롭게 오픈하는 해외주식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사전 가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기존 KB증권이 제공하던 ‘글로벌원마켓’이 12월 18일 서비스를 종료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후속 서비스로, 이날부터 사전 가입이 가능하다. 

글로벌원마켓은 원화만 매수증거금으로 사용 가능하고 보유하고 있는 외화는 사용이 불가했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원화와 함께 보유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전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 그 외 야간 시간에는 익일 환율 정산으로 익일 재정산되는 환율 변동 리스크가 존재했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 환율 변동 리스크를 줄였다. 아울러 매도 시 해당 국가 통화로 정산돼 재매수 시점의 환율 변화에 따른 리스크까지 최소화했다. 

■ 하나증권, STO 플랫폼 구축 본격화…주사업자에 아이티센·INF컨설팅 선정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토큰증권(STO) 플랫폼 구축 주사업자로 아이티센·INF컨설팅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월 STO 플랫폼 구축 사업을 위한 사전컨설팅을 진행한 데 이어 주사업자를 선정하며 본격적인 STO 비즈니스에 속도감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티센·INF컨설팅은 플랫폼 전략 설계부터 구축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하나증권은 이번 주사업자 선정을 통해 발행부터 유통까지 토큰증권 전체 영역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내년 하반기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초자산을 보유한 회사들이 토큰증권 발행에 나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유통을 포함한 전체 생태계 구성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 신한투자증권, 광양금융센터 오픈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광양지점, 여수지점을 광양금융센터로 통합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통합점포 오픈으로 하나의 거점에 주식, 채권, 연금 등 각 분야 전문 프라이빗뱅커(PB)가 포진해 대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신한투자증권 광양금융센터는 보다 깊이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공간 효율화를 통해 넓은 고객 상담실을 구축하고 세미나실을 만들어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 한화투자증권, ‘주식 입고 혜택 최대 2000만원’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2월 29일까지 ‘주식 입고 혜택 최대 2000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한화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고객서비스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만 보유한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입고하고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또 해외주식을 입고하고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순입고금액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 하이투자증권, 하이-그레너리 글로벌 스테블주식 랩 판매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글로벌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하이-그레너리 글로벌 스테블주식 랩’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그레너리 글로벌 스테블주식 랩은 그레너리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되는 일임형 상품이다.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주식과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글로벌 매크로 분석을 바탕으로 투자 국면을 안정기·상승기·하락기로 구분해 적절한 산업별 배분 전략을 구사한다. 섹터·지역 간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투자 자산과 비중을 결정하며, 편입 자산의 매매차익뿐 아니라 배당 수익을 통한 추가 성과 확보도 추구한다. 환오픈 전략 활용에 따라 환율 변동에 따른 추가 수익 기대도 가능하다.

포트폴리오는 최소 5개 이상의 종목으로 구성하며, 종목별 ±15% 수익률을 기준으로 수익 실현과 손실 매도를 적용해 성과를 관리한다. ETF는 ±10%의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적절한 현금 비중 유지를 바탕으로 시장위험에 대한 노출을 조절하는 변동성 관리로 지속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 유진투자증권,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 출시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쏙쏙멤버십은 주요 섹터와 종목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얻을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투자정보 서비스다. 유진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년 무료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1년간 무료로 쏙쏙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