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外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外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07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 국내채권 거래서비스 출시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채권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 간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제공 중인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는 기존 발행어음에 이어 국내 장외채권 조회 및 거래 기능을 추가로 도입했다. 서비스를 통해 매매 가능한 상품은 국채, 지방채, 금융채, 특수채, 회사채 등이다.

표면금리가 가장 높은 TOP3 상품과 만기가 가장 짧은 TOP3 상품을 따로 살펴볼 수 있으며, '약속한 수익 일정'과 '약속한 수익 계산기' 등 예상되는 이자 수익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더불어 채권 관련 기초 지식과 투자 요령을 알기 쉽게 설명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상품별 최소 가입 금액을 1만원으로 설정해 소액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 메리츠증권, ‘Super365계좌’ 잔고 2000억원 돌파

ㅣ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온라인 전용 종합 투자계좌 ‘Super365 계좌’의 예탁 자산이 빠르게 증가세를 보이면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말 출시 후 5월 500억원에 이어 7월 1000억원을 돌파한 Super365는 이자가 높은 파킹통장을 찾는 고객 수요에 힘입어 예탁 자산이 꾸준히 늘고 있다.

Super365 계좌는 주식계좌에 남아있는 예수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환매조건부채권(RP) 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해외주식, 채권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 수준 수수료(국내주식 0.009%, 해외주식 0.07%)로 거래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계좌다.

메리츠증권에서 신규 개설되는 계좌 중 약 90% 이상이 Super365 계좌로 가입 중이다. 예수금 비중도 약40%로 많은 고객들이 실제로 매 영업일마다 입금되는 수익금을 받고 있다. 특히 자산이 비교적 많고 재테크에 민감한 40대부터 50대 투자자 비중이 전체 고객 계좌 중 약 60%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달 2일부터 MTS·HTS 등 온라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조건 없는 이체 수수료 전면 무료화도 시행 중이다. 일반 고객 모두에게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타사대체 입고 시 종목당 2000원씩 현금 리워드(매월 최대 2만원)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KB증권, ‘2024 중국 시장 전망 및 홍콩 ETF 시장 업데이트’ 세미나 개최

ㅣ KB증권

KB증권은 오는 9일 오후 3시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대강당에서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2024 중국 시장 전망 및 홍콩 ETF 시장 업데이트’ 주제로 CSOP자산운용과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은 부동산 섹터 위기로 인해 중국 증시에 대한 고민이 깊어가는 가운데 중국과 홍콩 시장을 대표하는 다섯 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신한투자증권,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8~9일 2024년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환경과 주요 산업을 전망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포럼은 2024년 경제 및 자산시장 환경을 진단하고 예측하는 첫째 날과 주요 산업 동향 및 전망을 살펴보는 둘째 날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포럼 첫째 날은 1부(오후 1시 30분~오후 2시 50분)와 2부(오후 3시~오후 4시 30분)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경제 및 외환, 국내외 주식 전망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국내외 채권, 크레딧 전략과 대체투자 전략을 전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9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소비재 및 플랫폼, 모빌리티와 소재·산업재, IT HW, 제약∙바이오, 혁신성장, 금융 등 총 네 가지 섹션별로 각 개별 산업 전망과 업종 최선호 종목 등을 살펴본다.

■ NH투자증권,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벤트...연말정산 점검 시 아이폰15프로 증정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기반 연말정산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연금 세액공제 대상 납입한도나 현금영수증 공제율 등 2023년부터 달라지는 내용을 반영했고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 마이데이터 정보까지 활용해 단순 추산이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예상 환급액 계산의 정확도를 높였다. 

연말정산 서비스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을 최종 확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이폰 15프로를, 50명에게는 최강야구 어센틱 홈 유니폼을,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NH투자증권에서 처음으로 IRP를 개설한 고객이라면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NH투자증권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QV, 나무 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이벤트 기간 내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을 확인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채권 입고 캐시백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2월 29일까지 ‘채권 입고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비대면 계좌(고객서비스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채권을 입고하면 순입고금액별 최대 50만원을 지급한다(단 CD, CP, 전자단기사채, 외화채권 등은 제외).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 SmartM을 통해 가능하다.

■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스타벅스 커피쿠폰 지급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가입 및 지정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디폴트옵션 이벤트 시즌4'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디폴트옵션 상품을 최초로 사전 지정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단 DC 계좌는 전원 지급이며, IRP 계좌는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 교보증권, 창립 74주년 ‘드림이 사회공헌활동’ 실시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창립 74주년을 기념하고 미래세대와 함께하고자 ‘드림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임직원 총 600여 명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다. 환경NGO와 협업으로 환경영향 최소화 프로그램을 신규 런칭하고 지정 복지단체 니즈를 반영한 대면활동을 펼친다.

재경지역은 오는 9일 노을공원에 밀원수를 심는 ‘꿀숲벌숲’ 활동을 시작으로 생태공원 목책수리, 해피쿠킹, 나눔옷장, 헌혈, 따뜻한 밥상 활동을 이어간다. 지방지역은 권역별 점포를 중심으로 오는 8일 전주지역 ‘기쁨 누리의 집’ 환경미화를 시작으로 ‘안나의 집’ 무료급식, 적십자 사랑의 빵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 키움증권, 중개형ISA 신규 고객 대상 연말 이벤트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중개형ISA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중개형ISA 계좌를 처음 개설하거나 타사 계좌를 이전하는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수수료 할인 쿠폰 5만원이 즉시 지급되며, 아이폰15 Pro, 누하스 안마의자, 드리미 로봇청소기, LG 스탠바이미, 투썸 기프티콘 추첨 대상자가 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최대 5만원 현금도 받을 수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