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돌 신라스테이, 국내 대표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로 ‘우뚝’
10돌 신라스테이, 국내 대표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로 ‘우뚝’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3.11.06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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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스테이 전점 외관 사진ㅣ신라스테이 제공
신라스테이 전점 외관 사진ㅣ신라스테이 제공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 신라스테이가 개관 10주년을 맞았다. 2013년 11월 동탄점 오픈으로 시작된 신라스테이는 2023년 현재 전국 14개 호텔, 4,510개 객실을 운영하며 국내 비즈니스호텔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지점, 객실 수와 같은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매출 면에서도 큰 성장이 있었다. 2014년 150여억 원이었던 매출이 2023년에는 2,100여억 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지난해 11월에는 단일 브랜드 최초로 100만 객실 판매를 돌파하였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10월 초에 100만 객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지난 10년간 신라스테이에서는 총 840만 객실이 판매되었으며, 이는 매일 2,300번 이상 체크인해야 가능한 수치이다. 

이러한 10년간의 성장 배경에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경영과 전국 14개 지점 어디서든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서비스, 그리고 차별화된 상품 전략 등이 있었다.

신라호텔의 가치 위에 실속을 더한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는 독보적인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비즈니스호텔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신라스테이는 기존 비즈니스호텔의 기능적인 측면에 국한되지 않고 최근 호텔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신라스테이는 근래 국내 유망 작가들을 후원하며 호텔을 예술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는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시에, 스포츠 브랜드 ‘배럴’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과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젊은 세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0주년을 맞이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주년 기념일인 지난 1일에는 전국 14개 신라스테이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점별 선착순 100명에게 신라스테이의 시그니처 베어 ‘테이’ 모양의 석고 방향제를 선물로 증정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달 10일까지 10주년 기념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호텔 이용권, 식음 이용권, 시그니처 베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