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이마트 CJ제일제당 GS25 BGF리테일 홈앤쇼핑 이브자리 세라젬
[브리프] 이마트 CJ제일제당 GS25 BGF리테일 홈앤쇼핑 이브자리 세라젬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11.03 16: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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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사장, 대게라면 l 이마트

■ 이마트 ‘어쩌다 사장, 대게라면' 출시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어쩌다 사장 시즌3’ 시그니처 메뉴 ‘대게라면’이 출시됐다.

이마트가 지난 2일(목)부터 ‘어쩌다 사장, 대게라면 115g*4입/봉’ 상품을 4,4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대게라면’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1월 16일(목)까지 이마트 앱(App)을 통해 5%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며, 앱에 접속 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대게라면 4입/봉’ 상품은 지난 2021년 처음 방영된 어쩌다 사장 시즌1과 이듬해 시즌2에서 시그니처 메뉴로 큰 인기를 얻은 ‘대게라면’의 맛을 최대로 구현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출시됐다.

‘어쩌다 사장, 대게라면 115g*4입/봉’ 상품은 후레이크, 분말스프, 향미유 3첨 스프로 구성했으며, 스프에 추가로 대게를 함유하여 더욱 얼큰하고 깔끔한 해물맛이 특징이다.

특히 음주 후 해장 시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얼큰함과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국물에 추가로 밥을 말아 먹는 것도 추천한다.

제조사인 팔도는 대게가 함유된 스프를 새롭게 개발하는 등 방송 그대로의 맛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최근 2년간 이마트는 팔도 포함 다양한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차별화 라면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했으며, 2022년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서 이를 출시했다.

또한 시즌성 기획으로 지난해 5월 오뚜기와 출시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 같은해 5월, 11월 팔도와 출시했던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 '팔도 비빔면 레몬' 상품 역시 이마트 단독으로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올해 1월 12일(목)부터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빽라면’을 출시했으며, 꾸준한 인기를 토대로 현재는 정식 상품으로 계속 판매중이다.

‘빽라면’은 런칭한지 1년이 안됐지만, 올해 10월까지 누계로 낱개기준 약 230만봉이나 팔리며 매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다양하고 새로운 차별화 상품 운영을 통해 이마트 전체 봉지라면의 2022년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했고, 2023년 1~10월 누계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8.0% 늘어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박이레 라면 바이어는 “이마트만의 다양하고 색다른 라면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이색 라면을 출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햇반 잡곡밥 ㅣ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잡곡밥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시(時)성비’ 좋은 ‘햇반 잡곡밥’ 리뉴얼 출시···“맛·식감 강화”

최근 MZ세대 사이 '헬스디깅(health digging)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 관리에 몰입하고, 건강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 혹은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매끼 건강식을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더해 내년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을 중시하는 ‘시(時)성비'가 꼽히며, 시간을 아껴주는 제품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확인됐다. 이에 건강과 시성비를 모두 만족시켜 줄 식품업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햇반 잡곡밥’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직접 잡곡밥을 지을 경우 잡곡을 종류별로 따로 불린 후 밥을 지어야 해,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햇반 잡곡밥은 전자레인지 2분이면 조리가 완성되어 시성비 제품으로 제격이다.

햇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문 밥 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한 햇반 연구원의 연구로 잡곡의 배합을 황금배합으로 조정하여 식감을 살렸다. 특히, 햇반의 노하우를 담아 잡곡별로 불림 및 익힘 시간을 다르게 하고 진공 가압하여 더욱 맛있고 식감이 살아있는 잡곡밥을 탄생시켰다. 패키지 또한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리뉴얼된 햇반 잡곡밥은 ‘부드러운 발아현미밥’, ‘구수하고 찰진 흑미밥’, ‘현미, 흑미, 보리를 넣은 잡곡밥’, ‘현미 본연의 식감 현미쌀밥’, ‘맛있고 찰진 오곡밥’, ‘찹쌀을 더한 찰잡곡밥’까지 총 6종이며, CJ더마켓,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판매처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리뉴얼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CJ더마켓에서 오는 5일까지 햇반 잡곡밥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순금 수저를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를 증정한다. 또, G마켓과 11번가 등 채널에서도 기획전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잡곡밥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대한민국 즉석밥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 햇반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으로 햇반 잡곡밥을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조리가 간단하고 6종의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만큼, 취향에 맞는 햇반 잡곡밥을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GS25에서 모델들이 파워퍼프걸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ㅣ GS25
GS25에서 모델들이 파워퍼프걸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ㅣ GS25

■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가 대세… GS25의 올해 차별화 캐릭터는 ‘파워퍼프걸’

편의점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중 캐릭터 컬래버 상품의 매출 구성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빼빼로데이 행사에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컬래버 한 △차별화 세트상품 35종과 △차별화 빼빼로 상품 2종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내 맘대로 재미있게 즐기는 빼빼로데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파워퍼프걸은 각각 개성 강한 3명의 캐릭터들이 사회의 고정 관념과 부조리 등을 타파해 가며 상호간 연대를 구축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스토리를 가진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GS25는 파워퍼프걸이 마치 팝 아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채감과 주인공들의 개성 있고 자신감 넘치는 특징이 빼빼로데이를 즐기는 고객층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올해 차별화 컬래버 캐릭터로 선정했다.

GS25는 2020년 텔레토비를 시작으로 2021년 춘식이, 2022년 짱구에 이르기까지 3년 연속으로 제조사와 협의를 통해 차별화된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 상품을 공급 받아 판매해왔다.

그 결과, GS25의 11월 전체 낱개 빼빼로 상품 매출 중 캐릭터 컬래버 낱개 빼빼로 상품 매출 구성비는 △2020년 17.2% △2021년 30.5% △2022년 41.4%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했고, 차별화 캐릭터 컬래버 상품을 기획하는 트렌드는 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GS25는 이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파워퍼프걸 빼빼로데이 세트상품 35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30%를 페이백 해주고, 10일까지 낱개 차별화 빼빼로 2종에 대해 2+2 행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실속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GS25는 성수동 소재 GS25도어투성수(GS25 성수연무장길점)에서 이달 29일까지 ‘GS25 x 파워퍼프걸’ 팝업스토어 열어 빼빼로 상품을 비롯한 파워퍼프걸 의류 등 굿즈 판매와 체험 존을 운영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시욱 GS25 가공식품팀 MD는 “GS25가 매년 새로운 차별화 캐릭터 빼빼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소매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가 단순 소매점의 기능을 넘어 ‘우리동네 놀이터’ 같은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갈 것”이라고 했다.

CU 빼빼로데이 콜라보 상품 출시 l BGF리테일
CU 빼빼로데이 콜라보 상품 출시 l BGF리테일

■ CU, 빼빼로데이 맞아 인기 콜라보 브랜드 굿즈 총출동

CU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결합한 브랜드 6종과 함께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선보인다.

CU의 이번 차별화 상품은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패키지에 색다른 굿즈를 함께 동봉해 선물의 가치와 실용성을 한껏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가 굿즈를 담은 차별화 상품에 집중하는 이유는 굿즈 상품의 매출신장률이 일반 상품에 비해 10.5%p 높았기 때문이다. 지난해 빼빼로데이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굿즈 상품의 2021년 대비 지난해 매출신장률은 36.3%인 반면, 일반 상품의 동기간 매출신장률은 25.8% 였다.

CU의 올해 대표 상품은 라인프렌즈 미니니(minini)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0종으로, 상품 구매 시 빼빼로와 함께 미니니 캐릭터가 그려진 특별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미니니의 굿즈로는 접시(19,800원), 스티커(10,900원), 다이어리(17,700원) 등이 있다. 이 상품들 중 수세미(14,700원), 도시락 통(27,500원) 등의 굿즈는 기존 빼빼로데이 상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굿즈이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는 ‘미니캐리어(34,500원)’ 2종은 포켓CU에서 이달 7일까지 예약 구매하면 11일 14시 이후 점포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5%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CU는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혀땳은앙꼬’, 인스타그램 팔로워 15.3만의 ‘우주먼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버터의 ‘버터패밀리’, 유명 카페 캐릭터인 ‘서울앵무새’와 콜라보한 상품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빼빼로와 함께 이들 캐릭터가 그려진 키링, 에코백, 동전지갑, 접이식 매트 등이 함께 동봉되어 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Y2K 감성을 겨냥해 와와109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 5종도 선보인다. 이중 ‘와와캘린더(13,200원)’와 ‘와와편선지(11,400원)’에는 각각 CD모양 달력과 90년대 편선지가 들어있어 2030세대는 옛 추억을 상기시키고, 10대 고객에겐 레트로한 감성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CU는 업계 최초로 경쟁률 16:1의 사내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임직원의 반려동물 사진을 패키지에 디자인하고 관련 굿즈로 만든 차별화 상품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의 판매 수익 일부는 유기동물 관련 기관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CU는 이달 10일까지 고객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로 기획 상품 31종을 구매할 시 최대 50%까지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빼빼로 단품 전상품(7종)에 대해 50% 현장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BC카드, 롯데카드(마스터카드), 플러스 티머니로 빼빼로 단품 2종(초코, 아몬드)을 구매할 시 2+2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추가로 CU는 무신사와 111만원 CU 상품권 바코드가 삽입된 장갑을 1,111원에 구매할 수 있는 빼빼로 장갑 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5일까지 무신사 앱 내 ‘래플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6일 추첨을 통해 총 1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이번 빼빼로데이 상품은 빼빼로와 색다른 굿즈를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가치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님들께 CU는 매년 특별하고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우프 마사지기 ㅣ 홈앤쇼핑
카우프 마사지기 ㅣ 홈앤쇼핑

■ 홈앤쇼핑, 카우프 종아리 마사지기 론칭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간편하고 건강하게 종아리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카우프 무선 종아리 온열 마사지기’ (이하 카우프 마사지기)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우프 마사지기는 시판중인 기존 유선 마사지기와는 달리 100% 무선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마사지를 받는 동안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한 뒤 최대 270분간 사용이 가능 (마사지 강도 1단계 적용 時) 하여 더욱 편리하다. 리모컨 형태의 분리형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데, 5단계 강도 조절 및 3단계 온열 조절이 가능하여 개인의 종아리 상태에 따라 나에게 꼭 맞는 마사지 기능과 온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벨크로 (일명 찍찍이) 타입으로 제작되어 빈 공간 없이 다리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으며, 1+1, 즉 2종 듀얼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에 양쪽 다리 모두를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2중 마감 처리를 통해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카우프 마사지기의의 홈앤쇼핑 론칭 방송은 11월 3일 밤 11시 5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공원이나 야외 공간에서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종아리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높다”면서 “무선 조작 및 5단계 강도 조절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카우프 마사지기와 함께 더욱 건강한 가을나기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2023 착한이웃 나눔∙감사∙문화 페스티벌’ 기념 사진 ㅣ 이브자리
‘2023 착한이웃 나눔∙감사∙문화 페스티벌’ 기념 사진 ㅣ 이브자리

■ 이브자리, 2023 착한이웃 나눔∙감사∙문화 페스티벌 동참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지난 2일 경기 군포시청에서 열린 ‘2023 착한이웃 나눔∙감사∙문화 페스티벌’에 동참했다.

착한이웃 사업은 국내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산하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추진중인 것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고 전문적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본 페스티벌은 착한이웃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군포시노인복지관이 개최한다.

행사를 통해 이브자리는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올해 9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약속한 침구 기부를 마무리했다. 당시 이브자리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기부 약정 15주년을 기념하며, 1억 7천만원 상당 침구(1100여 채)를 추가로 전달해 누적 기부물품액 15억원을 달성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이브자리는 군포시노인복지관으로부터 2023년 최고액후원단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행사에 함께한 이브자리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직접 침구를 배달하기도 했다. 군포시노인복지관 연계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지역 소외이웃에 직접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이브자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이브천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브자리는 매해 이브천사를 통해 사랑의 이불 전달식 등 나눔의 시간을 갖고 침구를 기부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이브자리가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통해 기부한 침구는 누적 2만 3천 3백여 채(약 35억원 상당)에 이른다.

홍명식 이브자리 부사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기부 파트너들과 함께 나눔의 축제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브자리는 여러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는 이브자리 홍명식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경석 대표, 군포시노인복지관 윤호종 관장, 군포시청 하은호 시장, 군포시의회 이길호 군포시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군포시노인복지관 어르신후원회∙자원봉사자 등을 포함 약 300명이 참석했다.

점자의 날 맞아 마스터 V7용 점자스티커 배포 ㅣ 세라젬
점자의 날 맞아 마스터 V7용 점자스티커 배포 ㅣ 세라젬

■ 세라젬, 점자의 날 맞아 마스터 V7용 점자스티커 배포

세라젬이 오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7용 점자스티커를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자스티커는 임직원들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 개선 사항을 도출하는 사내공모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헬스케어 가전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원, 위·아래 화살표 등 기호가 삽입된 투명 스티커를 리모콘 버튼부에 부착해 시각장애인도 마사지 모드, 온도 조절 등 원하는 기능을 쉽게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업을 통해 리모콘 버튼 모양에 맞춰 직관적인 스타일로 개발됐다.

점자스티커가 필요한 소비자는 4일부터 세라젬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스티커와 부착가이드 등이 동봉된 키트를 우편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세라젬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스티커 추가 개발이나 점자 표기 각인, 음성 명령 등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 검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사내 공모로 도출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점자스티커를 제작·배포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분들이 제약이나 불편함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투자를 지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